영성BOOK/구도자의 길

15장 : 인생 프로그램 1 (The Life Program I)

기른장 2019. 12. 25. 16:54

인생 프로그램(Life Program)은 처음 1단계에서 9단계까지 행성(planet)에서 이루어지는데, 인간(人間)이라는 물질육체의 적응훈련을 천상(heaven)에서 받은 다음에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혼들(souls)은 실제적인 육체를 입은 상태인 태아(胎兒)를 지켜보면서 들어가야 하는지를 고민(苦悶)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난자(Ovum)와 정자(sperm)가 정착되고 나서 여성의 자궁(womb) 속에서 생명체(生命體)로서 양육(養育)되어 나가는 동안 혼(soul)은 자신이 들어갈 성장하고 있는 아기의 몸체를 지켜보고 있는 것입니다. 혼(soul)은 때가 될 때까지 생체 에너지(氣:bio energy)의 도움으로 성장하는 아기(baby)를 지켜보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산부인과 의사들(obstetricians)을 통해 보게 되는 아기의 초음파 사진(ultrasound pictures)은 혼(soul)이 들어가 있는 상태가 아닌 생체에너지(bio energy)에 의해 성장하고 있는 상태의 아기 사진을 보는 것입니다. 혼(Soul)은 산모(産母)의 주변에 머물고 있는 것인데, 자신의 어머니가 될 존재와 즉, 어머니의 혼(soul of mother)과 소통(communicate)을 하면서 지내는 것입니다. 자궁(Womb) 속에 있는 아기와 산모(産母)인 어머니가 소통하는 것은 생체에너지(氣:bio energy)가 교류하는 탯줄(navel string)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산모(産母)의 심장(heart)과 아기의 심장(heart of baby)이 서로 소통하는 것이지만 사실은 혼과 혼(soul and soul) 사이의 밀착된 소통(疏通)이 더 긴밀하게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태아(胎兒)가 양육되는 사이에 자연유산(自然流産)으로 죽음을 맞이하는 것은 산모의 혼(soul of pregnant women)과 아기의 혼(soul of baby) 사이에 약속된 부분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나 인공중절수술(artificial abortions)을 통한 아기의 낙태(落胎)는 산모혼(産母魂)의 일방적인 선택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어서 이 행위에 대한 책임은 산모의 혼(soul of pregnant women)이 지게 되는 것입니다.


아기의 혼(Soul of Baby)은 일곱 달(seven month)이 되었을 때에 완전히 자신의 육체 안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그 전에 아기의 혼(soul of baby)은 물질 세상에 태어날지 아니면 천상(heaven)으로 다시 돌아갈지를 선택하게 되는데, 어머니(mother)와의 교감(交感)이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기가 태어나기로 결정한 후에 산통(産痛)을 통해 산도(産道)를 빠져나갈 때에 양수(羊水)가 개봉되고, 아기의 머리 양쪽이 골반 뼈 사이의 치골(恥骨:pubis)을 지날 때에 인생프로그램의 기억들을 봉인(seal)하게 되는 것입니다. 아기의 탄생을 책임지는 천사그룹에 의해 이 작업은 이루어지고, 아기가 거꾸로 들어섰거나 태어나는 순간까지 장시간 산통(産痛)을 겪게 하는 것 등은 인생프로그램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아기의 경우는 태어나는 절차와 생명탄생이 결코 쉬운 것이 아니며, 창조에 대한 책임을 인식하게 되는 것입니다. 산모(産母)의 경우는 생명(生命)을 물질 세상에 내보내면서 느껴야하는 어머니(mother)로서의 숭고한 희생에 대한 배움을 인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간(人間)의 육체적응훈련(肉體適應訓練)을 받고 나온 혼들(souls)은 실제적인 적응기(適應期)를 겪는데, 자궁(womb)에서 어머니(mother)와 심장(heart)을 마주하며 있었던 부분들을 잊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어머니의 가슴(heart of mother)을 그리워하는 것이고, 모유수유(母乳授乳)를 위해서나 잠들기 위해 어머니의 가슴에 안겨 있을 때가 가장 평온한 기운을 느낄 때인 것입니다. 혼(Soul)이 느끼는 진동(vibration)을 잊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며, 혼과 혼(soul and soul)과의 소통을 소중하게 여기기 때문인 것입니다. 아기는 엄마와의 소통을 통해서 점차 인간의 육체에 적응해 나가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인간은 동물들과 다르게 빨리 일어서지 못하는데, 이것은 만물의 영장(the lord of all creation)이기 때문이 아니며, 어머니의 혼(soul of mother)과 소통을 통하여 배움이 많이 일어나기 때문이고, 그 기간이 그 만큼 소요되기 때문인 것입니다. 물론 원시부족시대(原始部族時代)에는 이것이 빨리 있었지만 점차 변화한 것은 의식의 상승이 일어났기 때문에 기간(期間)이 늘어났던 것입니다.


첫 단계의 인간(人間)으로서 배우게 되는 과정은 자연계에 등록된 하나의 진화하는 생명으로서 적응(適應)하는 것입니다. 과거와는 달리 인구가 집중되고 과밀하게 바뀔 정도로 지금은 과잉시대(過剩時代)를 맞이하고 있고, 도시로 집중하고 있어서 환경자체가 많이 바뀌었음은 부정할 수 없는데, 배움의 단계도 그것에 맞추어서 상승한 것입니다. 초기에는 인류들 역시 자연계의 구성원으로서 다른 생명들과 같이 생존의 현장에서 진화했어야만 했습니다.


주로 포유류(哺乳類) 같은 경우는 그룹화 되어 있는 혼(soul) 때문에 집단을 이루고 있지만 인간은 개체화가 이루어져서 작은 집단 형태의 진화를 선택하게 된 것입니다. 가족단위로 출발한 것은 처음의 혼 그룹(souls group)에 의한 인생 프로그램이 작동 되었던 것입니다.


점차 진화를 거듭하면서 환생(還生)의 단계도 증가하였는데, 육체의 적응단계가 1단계였다면 허약한 육체를 보호하고 안전하게 자연계에 정착하기 위해서는 도구와 불을 사용하는 것을 터득하게 하였던 것이 바로 1단계의 인생프로그램이었다는 것입니다. 2단계가 도입될 때까지는 인류들은 동굴생활을 하였으며, 돌을 이용하기 전까지는 나뭇가지를 이용한 도구를 개발하는 단계의 진화를 거쳐서 돌(stone)을 파쇄(破碎) 하여 날카로운 부분을 사용하여 돌칼(stone knife)을 만들었으며, 돌(stone)과 나무(tree)를 결합한 돌도끼(stone ax)와 돌창(stone spear)을 개발하였던 것입니다.


인류들의 의식을 점핑(jumping)시켜서 돌(stone)을 곱게 갈아서 도구로서 정밀하게 만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동물들(animals)을 사냥(hunt)하여 식량(食糧)을 대체하게 하였는데, 주로 나무의 열매나 풀들의 씨앗을 먹었던 시대보다 단백질(蛋白質)의 공급이 늘어나면서 뇌용적량(腦容積量)과 활용이 늘어나기 시작한 때입니다. 드디어 불(fire)을 활용하여 추위를 피하고, 동물의 고기를 익혀먹는 방법이 도입되게 되었는데, 동물의 가죽(leather)을 옷(clothes)으로 활용하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원시시대(原始時代)인 구석기(舊石器)와 신석기(新石器)는 인생프로 그램의 1단계와 2단계가 되는 것입니다. 인류들은 사로잡은 동물들을 길들여서 사육(飼育)하는 방법을 찾았으며, 개(dog)와 같이 애완동물(愛玩動物)을 가르치는 것을 터득했던 것입니다. 목축업(牧畜業)이 일어나자 주로 수렵활동(狩獵活動)을 하던 인간들의 환경이 변화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드디어 동굴을 떠나 목축(牧畜)에 맞는 환경을 따라 이동하게 되면서 주거문화(住居文化)가 가죽을 이용한 집을 건축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인류들의 집단이 변형이 일어났고, 뒤를 이어서 식물들의 씨앗을 뿌려서 수확하는 단계로 변형된 진화(進化)가 일어나게 됩니다. 점차 수확하는 씨앗이 늘어나자 보관하는 방법을 찾던 인류는 흙을 이용한 그릇을 만들고, 불(fire)을 이용해서 튼튼한 그릇으로 만들어 내면서 주거환경도 이동에서 정착하는 것으로 변화되었습니다. 인류들은 또 한 번 의식의 확장이 일어나고 그림(picture)을 이용한 문자(letter)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청동(bronze)을 이용한 도구들을 만들어 내면서 인류들은 정착지역이 넓어지고 모여살기 시작하면서 동물들보다 큰 무리를 형성하게 되었는데 공동체(共同體)가 생겨난 것입니다.


인생 프로그램 3단계는 청동기 문명(bronze culture)의 도입과 그림문자(picture letter)의 도입이 이루어진 때입니다. 인류들은 군락(群落)을 이루면서 공동체(共同體)라 할 수 있는 마을들이 형성되었고, 농사(農事)와 목축산업(牧畜産業)이 정착되어 인류들은 과거처럼 유랑(流浪)하지 않아도 되었던 것입니다. 주거지역은 흙을 이용한 벽돌을 이용하거나 돌을 다듬어서 건축하는 형태를 띠었는데 인생의 첫 번째인 인체 적응훈련과정이 완전하게 이루어진 것입니다. 인류들은 서로 구강구조(口腔構造)를 통한 소리 말을 이용해서 대화를 하였는데, 기록 문자는 그림문자인 상형문자(象形文字)가 도입된 것입니다.


인생 프로그램(Life Program)의 4단계는 육체 안에 내재된 기(氣:bio energy)에 대한 적응훈련과정(適應訓練過政)이었습니다. 문명(culture)은 철기(鐵器)로 넘어가게 되었고 농경사회(農耕社會)가 정착되면서 큰 집단을 구성하여 살기 시작했는데, 농사(農事)와 목축(牧畜)을 하면서 땅과 가축을 먹일 식물 때문에 다툼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4~6단계까지의 인생 프로그램은 ‘양심(良心:conscience)’을 이용한 인성계발단계(人性啓發段階)라 할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 인류들 사이에는 분쟁(分爭)들이 시작되었고, 마을의 촌장(村長)이나 원로(元老)들이 분별해주는 과정이 되었던 것입니다.


인류사회는 철기문명(鐵器文明)이 본격적으로 도입되고, 농사(農事) 지을 땅과 목축할 식물들을 확보하기 위한 다툼들이 점차 전쟁(戰爭)으로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겪게 됩니다. 살인(殺人)들이 일어나고 점차 그 빈도수나 살상(殺傷)들이 많이 발생하자 인류들에게 법(法)이 필요함을 알게 됩니다. 양심(良心) 가지고는 인류들의 인성(人性)을 지켜낼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인생 프로그램은 6단계까지의 과정을 통하여 육체(肉體) 속에 내재된 에너지를 활용하는 것을 터득하고, 양심(良心)에 대한 부분을 지켜내는 방법을 스스로 터득하게 하는 것입니다. 인류사회의 공동체의 질서를 지켜내는 법(法)을 터득하는 과정도 들어있었던 것입니다.


가족관계(家族關係)를 통한 소통의 법과, 인류사회(人類社會) 안에서의 소통의 법을 터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류사회의 암묵적(暗黙的)인 약속들이 지켜지지 않기 시작하면서 질서 유지를 위한 법(Law)이 도입되었으며, 이 장치가 인류들의 질서유지를 하는 것 같았습니다. 인류들에게 내적(inside)인 요인보다는 외적(outside)인 요인이 더 중요해지기 시작한 단계였습니다. 인성(人性)들은 본성(本性)에 영향을 받기 시작하면서 어둠의 속성들인 감정체(感情體)의 개입들이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인생 프로그램의 7단계에서부터 시작된 것입니다. 본격적인 감정체(感情體)들의 경험들을 통해서 자신의 본성(本性)들에 대한 다양한 시험들이 되었던 것입니다. 이 시험의 단계들이 복잡하게 얽히게 되면 인생은 개인뿐만이 아니라, 가족 그룹을 포함한 복잡한 사회의 구조들을 통과하게 되었던 것인데, 물질과학시대(物質科學時代)가 되면서 인류들은 더욱 촘촘한 그물처럼 서로들이 맞물려서 시행되기 시작한 인생들이 매우 복잡해진 것입니다. 거기에 서로 간에 맞물린 감정들의 학습과 배움들이 일어나면서 대규모의 체험 장이 들어섰던 것입니다.


감정들을 통해서 펼쳐진 학습의 장은 여러 번의 환생(還生)을 통해서 만이 이루어지게 된 것인데, 개인의 체험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인간 사이의 감정들이 서로 얽혀 있도록 하여 더 확실한 배움들이 일어나도록 인생 프로그램을 순환(cycle) 시켰던 것입니다. 더욱 빨라지기 시작한 환생 프로그램(rebirth program)은 많은 드라마들(dramas)을 만들어 냈고, 역사와 문명들이 일어났다 스러지기를 반복하도록 하였던 것입니다. 오래전 문명보다도 더 복잡해지고, 더 다양했으며 충돌 또한 더 많이 일어난 것도 체험들이 확실하게 이루어지도록 한 때문입니다.


인생 프로그램의 8단계는 감정들의 경험들이 물이 오르는 단계인데, 눈에 띠는 경험들이 펼쳐지게 되는 것입니다. 포악한 황제(皇帝)나, 왕(king)으로서의 경험들, 전쟁을 통한 대량살육(大量殺戮)으로서의 경험, 인생들이 복잡해질수록 더 다양한 체험들이 주어졌고 극(極)과 극(極)을 오가는 경험들을 통하여 육체(肉體) 속에 들어있는 유체(流体)를 격발시켜서 결국은 활성화 되는 단계를 체험하는 것이었습니다.


유체(流体)는 다른 말로 차크라(chakra)라고도 합니다. 육체 속에 들어있으면서 가장 중요한 혈(穴)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척수신경(脊髓神經)을 말합니다. 여러분들은 유체(流体)를 개발하면서 감정들에 따른 격렬한 체험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체험들을 통하여 극(極)과 극(極)을 오가는 것이었습니다. 때로는 영웅(英雄)이 되기도 하고 때로는 대역죄인(大逆罪人)이 되기도 하면서, 때로는 평범한 촌부(村夫)로서, 수행자(修行者)로서, 상인(商人)으로서 역할들을 하면서 인생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이때에는 혼(soul)의 역할이 매우 많아지는 때이기도 하는데, 감정들의 체험들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게 하기 위함입니다.


각 차크라(chakra) 별로 이루어지는 생생한 감정들의 체험들은 육체에서 유체(流体)가 활성화되고 유체(流体)가 깨어나게 하는 과정을 배우는 것입니다. 유체(流体)는 바로 차크라(chakra)라는 것입니다. 유체(流体)의 전 단계는 4~6단계에서 배우는 생리체(生理体)라고 하는 144군데의 주요한 혈(穴)자리(blood aperture)가 있는데, 행성 지구의 어머니에게서 받은 기운이 어떻게 육체 속에서 작용하고 있는지, 육체와 어떤 조화를 이루고 있는지 배우는 과정인 것입니다.


유체(流体)는 생리체(生理体)와의 조화를 통하여 점차 혼(soul)을 깨우는 과정을 통과하는 것입니다. 수많은 감정들의 체험들이 결국 마음(mind)이라는 부분을 단련(鍛鍊)시키고 의식을 점차 확장시키는 배움을 터득한다는 것입니다. 의식(意識)과 마음(mind)은 물질의 체험을 본격적이고도 확실하게 하게 되며 어쩔 수 없지만 물질에 흡착되어 빠져 버릴 수밖에 없는 단점(短點)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지 못하다면 물질을 통한 감정들의 체험들이 생생하게 이루어질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이것이 필요악(必要惡)이라고 하는 것이지요. 여러분들이 어둠의 속성들(attributes of darkness)을 불러들이지 않았다면 굳이 경험할 필요도 없었던 것이었으니까요. 하지만 여러분들은 선택하였고 그에 따라 인생(life)에 어둠의 속성들이 투입되어 경험들이 생겨날 수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유체(流体)에 해당하는 차크라(chakra)는 육체 경험에 포함한 다양한 감정들을 경험하도록 안배(按排)되었기에 그 모든 것들을 극복해 내어야 막혀있던 차크라(chakra)가 열리게 되는 것입니다. 이 경험의 완성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차크라(chakra)는 온전하게 열리지 않게 됩니다. 각 차크라(chakra) 중에 가슴 차크라(heart chakra) 아래쪽의 차크라들(chakras)은 육체와 생리체(生理体)와 유체(流体)와 관계된 경험들을 하면서 극복해 낼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인체(人體)의 중심인 가슴 차크라(heart chakra)를 중심으로 아래쪽은 물질 육체를 담당하고, 위쪽은 영혼(spirit)을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보면 됩니다. 물질을 담당하는 아래쪽 차크라(chakra)는 마음(mind)이 주관한다고 볼 수 있는데, 육체적인 마음(material mind)으로 보는 것은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물질에 몰입하여 있기 때문에 마음(mind)을 육체적인 마음(material mind)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물질적 마음(material mind)은 상위의 차크라(higher chakra)와 만날 수 없으며, 가슴 차크라(heart chakra)를 활성화 시킬 수도 없습니다. 가슴 차크라(Heart chakra)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태양신경총(太陽神經叢)을 활성화 시키고 나서 육체적인 마음(material mind)을 버려야만 이 가슴 차크라(heart chakra)를 열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인생의 9단계에 들어서면 깨달음의 기회를 얻게 되는데, 가슴 차크라(heart chakra)를 열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인생의 9단계는 그리스도 의식(Christ consciousness)을 깨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기회가 제공되었다 해도 그것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은 바로 여러분의 자유의지(free will)에 따른 선택이라 하는 것입니다. 천상(Heaven)에서 강요하는 것도 아니요, 그리스도(Christ)께서 바라신다 해서 그렇게 해주는 것 또한 아닙니다. 목마름은 목이 마른 당사자(當事者)가 직접 마셔야 하는 것처럼, 생명수(生命水)가 아무리 옆에 있어도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것입니다.


물질에 취해있는 마음(mind)과 낮은 의식은 그리스도 의식(Christ consciousness)을 깨우려고 하지도 않으며, 오히려 귀찮게 여기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의식(Christ consciousness)을 깨우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진 모든 것들을 내려놓아야 하는데, 그것을 실천하기가 결코 쉬운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런 것입니다. 가지고 있는 것을 포기(抛棄)할 수 없다는 것은 바로 저급한 마음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의 저급한 마음은 모든 기준을 물질적인 잣대로 평가하기 때문입니다. 물질적인 가치로 기준을 매긴다는 사실입니다. 금전적인 가치 말이지요. 그래서 그리스도 의식(Christ consciousness)도 금전적 가치로 접근하기 때문에 결코 그 근처(近處)조차도 가지 못하는 것입니다. 비워진 마음은 제로(0)이니, 금전적 가치가 없기 때문에 외면 받고 있는 것입니다.


수행을 선택한 인자(人者)들도 가치의 효용을 온전히 버리지 못하기에 욕망에 사로잡혀서 실패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물질세계에 속해 계시기 때문에 물질을 외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물질(matter)이란? 여러분들을 시험하는 장치로서 도입되어 있었지만 영원성(永遠性)은 부여받지 못하였기 때문에 유한한 세상이며, 곧 사라질 세상이라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게 여러분들을 최면(催眠)에서 깨어나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사탄(Satan)은 바로 이렇게 여러분들을 집단 최면에 걸리게 하였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명품백(luxury bags)에 최고가 귀금속(noble metals)에, 최고가의 옷들을 걸치고, 얼굴(face)과 피부들(skins)을 성형(成形)하고 최고급 승용차(luxury cars)를 타고, 펜트하우스(penthouse)에 살면서 해외여행을 하고, 종(servants)들에게 수행을 받으며, 유명인사(有名人士)가 되는 것이 최상의 목표이자 꿈이라 생각들 하십니다.


또한 로열패밀리(royal family)가 되고 싶어서, 귀족(貴族)이 되고 싶어서, 상류층(上流層)의 자리에 들어가기 위해서 공부를 하고, 노력들을 하고 있는 모습들이 바로 최면에 걸려서 몽유병(夢遊病) 환자처럼 떠돌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로봇(robot)이라고 하는 것인데, 여러분들은 마치 프로그램(program)이 입력된 로봇들(robots)처럼 움직이고 있는 것입니다. 바로 물질이라는 마약(痲藥)에 취해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물질에 중독된 저급한 마음(low mind)인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들은 해독(解毒)할 수 있는 약이 없다는 것인데, 살 수 있는 방법은 단 하나, 바로 저급한 마음(low mind)을 버리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인생 프로그램의 9단계를 진입하면 자연스럽게 물질세상이라는 놀이공원을 나오려고 합니다. 자신이 중독(中毒)되어 있음을 발견하게 되는데, 그것을 알면서도 자신의 중독(中毒)된 저급한 마음(low mind)을 벗어버리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물질을 벗어나면 자신이 죽는다(death)고 받아들이기 때문입니다. 두려움(Fear)이 바로 여러분들의 장애물로서 발목을 잡는다는 사실입니다. 이것이 바로 사탄(Satan)의 본질(本質)입니다.


사탄(Satan)은 형체(形體)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분들의 물질체험, 특히 감정선(感情線)의 시험을 위해서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의 인정(認定) 속에서 영양소(營養素)를 공급받으면서 점차 세력을 확장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사탄(Satan)은 여러분들의 도움과 여러분들을 방패(防牌)삼아 자신의 입지를 견고하게 구축하였으며, 아스트랄 세계(astral world)의 영역에 조차도 여러분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통하여 빛을 몰아내고 지옥(hell)이라는 공간을 확보했다는 사실입니다. 이것을 하느님(God)께서 창조하셨는지요. 천상(heaven)의 존재들이 이것을 만들었는지요.


잘, 들으십시오. 대원리(大元理)의 아들이신 그리스도(Christ)께서는 사랑(charity)으로 여러분들을 지어내셨습니다. 그리고 사랑하는 자녀들이 진화하며 상승(ascending)하는 것을 원하셨지만 물질에 취하여 있는 여러분들을 원망(怨望)하거나 탓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들이 어둠을 받아들이고, 아스트랄 세계(astral world)에 지옥(hell)이라는 영역(field)을 구축했을 때에도 그 어떤 반응을 보이지도 않으셨습니다. 다만 여러분들을 연민(compassion)의 눈길로 바라보시고 계셨습니다. 여러분들이 사탄의 농간(trick of Satan)에 속아, 아니 정확히 표현하자면 여러분들이 사탄(Satan)을 불러드리고, 아름다운 행성 지구(planet earth)를 사탄(Satan)에게 내어주었다는 사실에도 그리스도(Christ)는 여러분들을 연민의 눈(eye of compassion)으로 바라보고 계셨습니다.


여러분들은 그리스도(Christ)는 멀다고 느꼈으며, 사탄(Satan)은 가깝다고 생각했습니다. 사탄(Satan)은 여러분들을 물질로 만족케 하게 하면서 그리스도(Christ)를 잊어버리도록 만들었습니다. 물질에 탐닉(耽溺)하게 하였고, 그것을 축척하는 것만이 최고라고 주입시키면서 인류들이 서로를 밟고 올라가도록 만들었습니다. 사탄(Satan)은 자신의 추종세력들을 전면에 내세워 여러분들을 물질의 노예들이 되도록 하면서 오히려 착취하여 빼앗았던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물질이 없으면 세상이 끝이라고 생각되도록 세뇌(洗腦)시켰습니다. 사탄(Satan)은 그리스도(Christ)가 여러분들을 버렸다고 세뇌(洗腦)시켰으며, 여러분들은 거짓(lie)을 사실이라고 받아들였습니다. 여러분들을 하느님(God)과 만나게 해준다면서 각종 종교단체들(religion corps)을 만들고 우상(偶像)들을 세우게 하여 죽어있는 조각들 앞에서 절하며 빌게 함으로서 그리스도의 자녀(children of Christ) 된 자리에서 추락(fall)하게 하였던 것입니다.


그리스도(Christ)는 단 한 번도 여러분들을 버리지 않았으며, 모른 채 외면하지도 않았습니다. 여러분들이 그리스도(Christ)를 버렸으며, 집을 나가 탕자(蕩子)들이 되었던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그리스도(Christ)에게서 받은 모든 유산(遺産)을 탕진(蕩盡)하여 없애버렸습니다. 물질세계에 심취하여 자신의 처지를 모두 잃어버리고, 저급한 물질의 자녀들로 추락했던 것입니다. 지금도 그리스도 아버지(Father Christ)는 여러분들이 돌아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계십니다. 그리스도(Christ)는 형상화(形象化)하여 계시지는 않지만 여러분들의 내면(inner)에서 여러분들이 찾아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유아기(幼兒期)를 벗어나 세상의 경험을 하면서 점차 물질에 물들어가는 자신을 돌아보지 않았습니다. 자신은 자신 있다고 스스로 자만(自慢) 하였으며, 유아(幼兒) 때의 순진함이, 유아(幼兒) 때의 순진했던 마음들이 저급한 물질의 때를 받아들이기 시작하면서 물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순진했던 그 마음속에 물질을 향한 탐욕(貪慾)과 욕망(慾望)의 불길이 타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자신의 것도 부족하여 타인의 것들을 빼앗으며 그 마음(mind)에 쌓아놓기 시작했습니다. 청소년기(靑少年期)에는 경쟁이라는 미명(美名) 아래 같은 영혼들을 배척하고, 외면하면서 또는 괴롭히는 집단 이기주의(利己主義)에 물들어 갔습니다. 성인(成人)이 되어서는 더욱 심각하게 부패하여 썩는 냄새가 진동하고 있는데도 자신의 코는 막혀있는 것처럼 행동하면서 타인의 잘못을 용서(容恕)하지 못하고, 비난하며 저주(詛呪)하면서 점차 썩어 들어갔습니다.


사탄(Satan)의 손을 출세(出世)라는 목적아래 잡았고, 방탕(放蕩)하면서 자신의 마음(mind)이 본래부터 물질을 사랑했던 것처럼, 순진한 것은 어린아이나 가지고 노는 유치한 장난감처럼 여기고 내팽개쳤으며, 자신을 속이고 사기 치면서 언제부터인가 그리스도의 자녀 됨을 가차 없이 버리게 되었던 것입니다. 돈(money)이 되지 않음을, 전혀 가치가 없음을, 자신이 거지가 되지 않으려는 몸부림으로 순진한 마음을 쓰레기처럼 치부(恥部)하여 버렸던 것입니다.


인생 프로그램(Life Program)이 종반부(final part)에 도달하면 그리스도 의식(Christ consciousness)이 자연스럽게 다가오게 되어 있는데도 그것을 거부(拒否)하고 외면하고 있는 것입니다. 자신의 생명 같은 물질을 모두 버려야 하는 조건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눈에 보이는 물질이 아니라, 물질에 종속되어 버린 저급한 마음을 버려야 하는 것을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인생의 프로그램이 물질을 만나 변질(變質)되었던 것인데, 여러분들에 의하여 그렇게 된 것입니다.


그리스도 의식(Christ consciousness)은 여러분들의 저급한 마음(low mind)으로 인하여 접근이 금지된 것과 같습니다. 그리스도 의식(Christ consciousness)은 저급한 마음으로는 절대 접근할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Christ)께서도 저급한 마음이 접근한다고 하여도 눈치 채지 못하십니다.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길이 차단되었기 때문입니다. 바로 여러분들이 그렇게 하셨다는 것입니다. 선한 마음(Good mind)가지고도 그리스도 의식(Christ consciousness)과 소통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내면에서 잃어버린 주파수를 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성전(Temple) 안에서 아무리 기도하고 찬송(讚頌)을 한다 해서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무릎 꿇고 절을 한다 해서, 또는 헌금(獻金)을 한다 해서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은 그렇게 그리스도(Christ)를 찾고 있으나 절대 찾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의식(Christ consciousness)은 순전한 마음(pure mind)을 만들어야 합니다. 어린아이처럼 순진한 마음을 찾아야 하며, 순진한 마음이 두 번 다시 물질에 현혹(眩惑)되거나 물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순전(純全)한 마음인 것입니다.


그리스도(Christ)께서 인생 프로그램(life program)을 허락하신 것은 경험 속에 순전함(pure)을 찾기를 바라셨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이 물질을 경험하면서 그리스도 의식(Christ consciousness)조차 찾지 못하게 되었다 해도, 물질의 추락한 자녀들이 되었다 해도, 절대 포기(抛棄)하지 않으신다는 것입니다. 잃어버린 한 마리의 양을 찾으시는 심정으로 여러분들을 연민의 사랑(charity of compassion)으로 지켜보고 계시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조건 없는 그리스도의 사랑(charity of Christ)인 것입니다. 보편한 사랑(universal charity)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