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로(내부고발자)/프리메이슨&일루미나티

세상을 움직이는 비밀조직 4부 - 일루미나티와 프리메이슨의 배후, 예수회

기른장 2020. 11. 10. 14:43

세상을 움직이는 비밀조직 4부 - 일루미나티와 프리메이슨의 배후, 예수회
2017. 2. 2.
https://youtu.be/ZEF9jW5WzZk

11HN 성서연구원

 

미국의 3대 대통령 토머스 제퍼슨, 7대 대통령 앤드루 잭슨(프리메이슨), 미국 건국의 아버지 중에 한사람인 벤저민 프랭클린(프리메이슨) 그리고 프랑스 혁명의 철학자 볼테르(프리메이슨)의 전기를 기록한 전기 작가 제임스 파튼(James Parton)은 다음과 같은 사실을 우리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프리메이슨의 계보를 올라가 가장 정상에 이르러 세계 프리메이슨의 우두머리가 누군지 살펴보면 당신은 예수회의 끔찍한 수장과 프리메이슨의 우두머리가 같은 사람이란 사실을 발견할 것이다."
- 제임스 파튼 (London: marshall russell & co. 1896)p.76

 

여러 프리메이슨의 전기를 기록한 파튼은 프리메이슨들에 대하여 잘 알고 있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오컬트의 계보를 이어오고 있는 프리메이슨의 우두머리라는 예수회란 어떤 존재일까요?

 

예수회는 16세기에 이그나티우스 로욜라가 창설한 로마 천주교회의 결사로서 종교개혁을 무마하기 위한 반종교개혁의 일환으로서 탄생하였는데, 창설자 로욜라는 다음과 같이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 교회가 내가 보는 흰색이 검다고 정한다면 나는 그렇게 믿을 것이다.” – 이그나티우스 로욜라

 

흥미롭지 않나요? 종교개혁은 “오직 성경”을 외치면서 출발하였고, 반종교개혁은 “오직 교회”를 외치며 종교개혁을 무마하기 위하여 출발한 것입니다. 아벨은 “오직 말씀”에 순종하며 하나님을 경배하였고 가인은 “자신의 방법”으로 하나님을 경배하였다는 사실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예수회는 어느 쪽에 속한다고 생각하나요?

 

시작이야 어찌 되었든, 오늘날 예수회는 대외적으로 각국에 많은 교육기관을 설립하고 많은 선행을 하는 단체로서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또한, 2013년에 교황으로 선출된 프란치스코 교황도 예수회 출신으로서 외관상으로 매우 겸손한 생활을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과연 파튼이 실수한 것일까요?

오늘날 일루미나티와 프리메이슨의 정체에 대해 많은 사람이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비밀조직의 배후에 예수회가 있다는 것이 과연 사실일까요? 이 문제에 대해 세상을 움직이는 비밀조직 4부 다큐 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