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로(내부고발자)/존 리어(John Lear)

존 리어(John Lear), 모든 것을 말하다 - 2부

기른장 2025. 8. 10. 16:12

존 리어, 모든 것을 말하다 - 2부

네바다(Nevada)주 라스베이거스(Las Vegas), 2008년 4월

 

Start of interview

 

K (Kerry): [웃음] 좋아요. 당신의 아이디어는 기본적으로 상당히 최첨단인데 친구들도 동의하나요?

 

J (John Lear): 저는 친구가 없어요. [케리 웃음, 존 웃음]

 

K: 왜 이래요, 존. 당신 말 안 믿어요. 당신은 우리가 만난 사람 중 가장 매력적인 사람이에요.

 

J: 제 친한 친구 밥 라자르(Bob Lazar)는 제가 미쳤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K: 정말 그래요?

 

J: 네, 생일 파티에서 말했어요.

 

K: 그리고 그는 UFO를 연구하니까 ...

 

J: 사실, 뒤에서 손을 뻗어 주시면 생일 선물을 읽어주고 싶어요. 그 컵에는 'JL'이라고 쓰여 있어요.

 

K: 알았어요.

 

J: 이리 줘봐요. [케리 웃음] 밥 라자르가 저를 위해 만들어준 생일 선물이에요. 기본적으로 그게 뭐냐면...

 

K: [웃으며, 존에게 컵을 건네며] 뭐라고 쓰여 있죠?

 

J: [컵을 들고 카메라 쪽으로 돌리면서] ... 원소 주기율표입니다. 116번 원소 주기율표는 "JL"입니다. 그리고 "인간 고체"라고 나와 있습니다. 원자량은 256.89입니다. 그리고 거기에 모든 원소가 들어 있습니다[컵에 있는 이미지 주위를 손가락으로 움직이기]. 그리고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 원소: 존 리어.

* 발생: 주로 네바다에서 발견됨. [케리 웃음]

* 물리적 특성: JL은 희귀하고 불안정한 원소입니다. 상식과 사실에 저항하는 놀라운 능력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케리 웃음]

* 자유롭게 적용하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값비싼 물질을 다량으로 흡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인간에게 알려진 가장 강력한 돈 절감제 중 하나입니다.

* 이 원소에 장기간 노출되면 심각한 신체적, 정신적, 재정적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웃음; 빌과 케리가 카메라 밖에서 웃고 있다]

 

K: 잘됐네요. [웃음] 좋아요. 그리고 카메라 밖에서 밥 라자르가 다시 정부를 위해 일하고 있다고 말씀하셨죠?

 

J: 네, 로스알라모스 국립연구소(Los Alamos National Laboratories)에서 다시 일하고 있습니다.

 

K: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J: 전혀 모르겠어요. 그가 우리에게 한 말 중 하나는 그가 회사로 돌아왔을 때 그들이 그와 짧은 대화를 나눴다는 것입니다 [케리, 빌 웃음]. 그리고 그들이 그에게 허가를 내주기 전에 이렇게 말했죠: "밥, 이제 우리에게 더 이상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 거죠, 그렇죠?" 그리고 그는 아니라고 했어요.

 

K: 기본적으로 다시 들어오라고 협박을 한 거죠. 그렇지 않나요? 내 말은, 그는 그 전에 모든 종류의 문제를 겪고 있었어요.

 

J: 그 부분은 못 들었어요.

 

K: 알았어. 하지만 그는 한 4년 정도 안에 있었어요.

 

J: 그런 것 같아요.

 

K: 알았어요. 그럼 그가 인터뷰를 할 수도 있다는 말씀이시군요.

 

J: 네. 네, 몇 년 전에 트래블 채널(Travel Channel)에 출연했었죠. 얼마 전엔 다른 방송에 출연했죠. 하지만 제 이름은 언급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케리 웃음]. 그냥 갑자기 전화하면 되잖아요.

 

K: 알았어요. 하지만 그는 당신 친구 맞죠?

 

J: 네. 네, 좋은 친구죠. 제 생일 파티에 왔었는데 정말 좋았어요.

 

내가 말했듯이... 여기 위커 의자(wicker chairs)가 두 개 있었어요. 1987년에 저는 UFO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어요. 스프링 밸리 도서관에서 강연을 했어요. 라스베가스에 난리가 났어요! 사람들이 전화를 걸어왔고 저와 인터뷰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정말 폭발적인 반응이었죠. 물론 사람들의 전화 때문에 이곳에 있는 제 가족도 혼란스러웠죠. 결국 마릴리(Marilee)는 제 휴대폰을 꺼버렸어요. 그녀는 내 UFO 파일을 모두 가져갔어요. [케리 웃음] 정말 안 좋았어요.

 

1988년, 한 남자가 전화를 걸어왔습니다. 그가 말했죠: 제 이름은 진 허프(Gene Huff)입니다. 저는 부동산 감정사인데 당신의 테이프 같은 걸 좀 갖고 싶어요.

제가 말했죠: 진, 난 됐어요. 알다시피 가족을 잃을 뻔했어요 그냥 안 할래요.

그가 말하길: 알았어요, 혹시 테이프를 팔고 싶으면 부동산 감정서와 교환할게요.

그래서 제가 말했죠: 아, 잠깐만요. 돈이 좀 필요했거든요. 제가 말했죠: 이렇게 하죠. 그 테이프를 가져다줄 테니 제 집을 감정해 주세요.

 

그래서 그 다음날 그가 와서 실측을 했어요. 물론 그는 집이 7,700평방 피트인지 전혀 몰랐어요! 그는 테이프 몇 개와 정보 몇 개 때문에 그렇게 큰 집을 실측해야 했기 때문에 그 이후로 계속 불평했죠.

 

어쨌든 그가 왔을 때 밥 라자르(Bob Lazar)라는 사람을 데려와서 저에게 소개해줬어요. 밥은 줄자 끝을 잡고 있던 사람이었어요.

 

그리고 그가 말했습니다: 밥은 로스알라모스 국립연구소에서 일한 적이 있는데 지금은 마을에 살면서 사진을 현상하고 있다고요.

그래서 저는 좋다고 했죠.

그래서 진과 저는 UFO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밥이 눈을 동그랗게 뜨고 있었어요. 밥이 말했죠: 당신들 미쳤군요. 그럴 리가 없죠. 저는 로스 알라모스에서 일했어요. 저는 "Q" 등급을 받았어요. 그게 사실이었다면 제가 이미 알고 있었을 거예요, 충분히 기웃거렸으니까요.

그래서 그는 이런 얘기를 듣고 싶어하지 않았어요.

 

어쨌든 그게 88년 6월이었어요. 그 후 4, 5개월 동안 진과 저, 밥은 정보를 주고받았어요. 그리고 밥은... "이건 말도 안 돼"라는 생각에서 "사실일지도 몰라"라는 생각으로 넘어가게 된 계기가 서너 가지 있었어요. 그 중 하나는 당시 로스 알라모스에 있는 YY-II라는 비밀 시설에 대해 알고 있었는데, 그곳에 외계인을 가뒀다는 정보였어요. 그리고 다른 것도 있었죠. 어쨌든 밥이 알아낸 건 YY-II가 있었다는 거였어요. 그리고 네, 그가 들어갈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기밀이 많았어요. 그리고 서너 가지 일이 있었어요.

 

어쨌든, 11월에 밥은 그렇게 결정했습니다: 음, 알다시피, 제가 51구역(Area 51)에 취직할 수 있는지 알아봐야 할 것 같아요. 그래서 그는 로스 알라모스에서 알고 지내던 텔러 박사(Dr. Teller)에게 전화를 걸었어요. 밥이 텔러 박사와 이야기할 때 저도 그 자리에 있었던 것 같아요.

텔러 박사가 말했죠: 여기 로렌스 리버모어(Lawrence Livermore)에서 저와 함께 일할래요, 아니면 네바다(Nevada)에서 일할래요?

그러자 밥이 말했죠: 그룸 레이크(Groom Lake)에서 일하고 싶어요. [활짝 웃으며].

그래서 텔러가 말했죠: 알았어요, 다시 연락하죠.

 

그 후, 밥은 EG&G에서 세 번의 면접을 보았고, 면접이 끝날 때마다 여기로 올라오곤 했습니다. 두 번째 인터뷰가 끝난 후 첫 번째 질문이 기억납니다: 존 리어를 아십니까? 그리고 존 리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밥이 말했죠: 네, 저는 그 사람을 알아요. 그리고 제 생각에 그는 어울리지 않는 곳에 코를 박고 있는 것 같아요.

밥이 제게 말했죠: 제가 말하지 않은 것은 저도 코를 엉뚱한 곳에 들이대는 걸 좋아한다는 거였어요. [케리 웃음].

그래서 밥은 세 번째 면접을 보러 갔는데, 정말 기술적인 얘기를 했기 때문에 자신이 면접을 잘 봤다고 말했어요. 그리고 이렇게 말했죠: 저 잘했어요.

 

어쨌든, 제가 아는 다음 날은 1988년 12월 6일입니다.

밥이 와서 앉더니, 이렇게 말하더군요: 오늘 디스크를 봤어요.

전 거기서 수표를 쓰고 있었어요. 전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어요.

제가 말했죠: 뭐라고요?

그가 말하길: 오늘 디스크를 봤어요.

그리고 전...: 디스크? 그들 거야 아니면 우리 거야?

그러자 그가 말하길: 그들 거요.

내가 말했지: 그룸 레이크(Groom Lake)에 갔었어?

그가 말하길: 네.

그리고 내가 말했지: 여기서 뭐 하는 거야? [케리 웃음]

나는 말했죠: 당연히 사람들이 당신을 따라올 거예요. 그냥 거기서 잠시 일하고 와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해주지 그랬어요?

그가 말하길 [케리 웃음]: 지난 6개월 동안 당신이 이 일로 너무 많은 욕을 먹는 걸 봤으니까요. 이건 진짜예요. 제가 직접 보고, 만졌어요.

 

그런 다음에 두 시간 정도 얘기를 나눴죠. 그리고는 정말 충격적이었어요. 그리고...

 

K: 알았어요, 그 얘기를 해봐요 다른 테이프에도 있어요. 하지만 너무 재미있어요. 그가 앉아서 이렇게 말합니다: 존, 당신은 그게 어떤 건지 절대 모를 거야…

 

J: 그때가 1월이었어요. 거기에 두세 번, 아니면 네다섯 번 올라갔었죠. 몇 번이었는지 모르겠어요. 1월이었는데 날씨가 너무 추워서 반소매 셔츠를 이렇게 입고 있었어요(맨팔을 문지르며).

 

밥이 들어와서 자리에 앉더니 완전히 흥분했어요. 밥은 완전히 흥분했죠. 그리고 뭔가 얘기하고 싶다고 하더군요. 여기서 얘기하면 안 된다는 건 이미 알고 있었죠. 그래서 수영장 옆으로 나갔어요.

 

마릴리가 이쪽으로 오더니 이렇게 말하더군요. 둘이 뭐 하는 거야? 그거 알아요? [웃음]

얘기 좀 하려고요. 알잖아요 그리고 그녀는 어차피 모든 것을 의심하기 때문에 한순간도 믿지 않아요. 하지만 우릴 보내주었죠.

 

그래서 우리는 마구간 옆 작은 뒷마당으로 나갔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를 보고 말했죠: 뭐야? 뭐라구요? 뭐라고요?

그리고 그가 말했죠: 존, 넌 처음 외계인을 보는 기분이 어떤지 절대 모를 거야.

전 [신난다]고 했죠: 외계인을 봤다고? 외계인을 봤다고?

그가 말했죠: 네.

내가 말했지: 인형이 아니었을까? 그럴 리가...

[그는 말했다:] 아니, 그건 외계인였어. [케리 웃음].

 

그리고 요즘에는 그 질문을 하면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글쎄요, 모르겠어요. 인형이었을 수도 있어요. 이상한 짓을 많이 했거든요."

 

K: 아, 네.

 

J: 하지만 그날 밤, 그는 정확히 그렇게 말했어요.

 

K: 네.

 

J: 그리고 내가 말했죠: 어떻게 된 거죠?

그가 말하길: 복도를 걷고 있었어요.

그가 말했죠: 양쪽에 경비원이 있었어요. 그리고 그가 말하길, 제가 이 문 옆을 지나는데 12인치 창문[창문의 크기를 나타내는 제스처]에 전선이 관통되어 있었어요. 창문을 들여다보니 실험실 가운을 입은 두 남자가 저를 마주보고 있었어요. 그리고 한 외계인이 서서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어요.

 

자, 제가 그 그림을 보여 드렸나요?

 

K: 그건 아닌 것 같아요.

 

J: 그 사람이 날 위해 그려줬으니까요.

 

K: 아, 진짜!

 

J: 제가 받아 드릴까요?

 

K: 네. 물론이죠.

 

J: [책상 위의 서류를 가리키며] 이건 제가 밥에게 받은 많은 자료입니다. [다이어그램을 보여주며] 예를 들어, 보안 등급은 이렇게 나뉩니다. 가장 낮은 등급은 1급 비밀입니다. 그리고 그 위에는 28단계의 일급 비밀 암호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는 10단계가 있습니다. 최상위 등급인 마제스틱을 제외하고는 모두 실명이 아닙니다.

 

이제 각각의 레벨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일급 비밀 암호 25를 가지고 있더라도 모든 정보를 알 수는 없습니다. 여러분이 알 수 있는 것은 오직 승인된 내용뿐입니다. 다시 말해, 일급 기밀 암호 25를 받았다고 해서 누군가 와서 알려주지 않습니다: "이것은 일급 기밀 암호 25에 있는 사람들이 알 수 있는 모든 정보입니다." 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구획화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미국 대통령이 일급 비밀 암호 17번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이걸 만들었습니다. 많이 알 필요는 없죠. 그는 일인자니까요. 그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지시받았으니까요.

 

K: 맞아요.

 

J: 그럼 대통령이 이 모든 것을 알 필요는 없겠네. 제가 알기로는 마지막으로 브리핑을 받은 대통령은 닉슨 대통령이었습니다. 포드는 조금 알고 있었습니다. 레이건은 조금 알고 있었습니다. 물론 부시는 CIA 국장이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알고 있었죠. 그렇다고 CIA 국장에게 아무 것도 말하지 않아요. 그는 임명직이고 그들은 임명직을 싫어하기 때문에 다른 이유로 알고 있었죠. 하지만 어쨌든 이게 그 차트가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카세트 테이프를 집어들며] 이건... 밥이 정부를 위해 다시 일하지 않기로 결심했을 때, 우리는 그를 세 번의 퇴행 최면 세션에 참여시켰어요. 레인 켁(Lane Keck)과 함께였죠. 레인은 제 생일 파티에 오기로 했는데 왜 안 왔는지 기억이 안 나요. 아니면 왔을지도 모르죠. 제 생각에 그는 온 것 같아요. DVD를 보면 알겠죠.

 

하지만 레인이 밥을 위해 퇴행 최면을 했어요. 그리고 우리가 시도한 건... 정말 흥미로웠어요. 첫 번째는 녹음기가 망가져서 못 얻었는데, 진 허프가 메모로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두 번째는 제가 가지고 있는데, 거기서 정보를 빼내려고 했어요. 그리고 여기서 말씀드리죠. 나중에 원하시면... 두 번째 녹취록을 가지고 있는데 읽어보게 해드릴게요. 아주 흥미롭거든요.

 

K: 그러면 정말 좋겠네요.

 

J: [종이에 스케치한 것을 보여주며] 이건 밥이 당신이 어떻게 시간을 앞뒤로 움직였는지 말해줬던 거예요.

 

K: 알았어요, 그거 물어보려고 했어요. 밥이 시간 여행을 연구했었죠?

 

J: 직접 연구한 건 아니에요. 그는 그것에 대해 브리핑을 받았어요. 그가 거기 갔을 때...

 

K: 텔러를 아셨다면 분명... 로스 알라모스에서 일하셨을 겁니다.

 

J: 그는 텔러 박사가 연설하던 날 로스알라모스 앞에서 텔러 박사를 만났고, 밥은 제트 자동차를 타고 로스알라모스 모니터 표지를 장식하고 있었기 때문에 텔러 박사를 알고 있었을 뿐입니다. 그리고 그는 텔러 박사에게 다가가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가 바로 당신이 읽고 있는 그 사람입니다. 그러자 박사가 말했죠: 오, 정말 멋지네요. 그리고 그들은 약간의 대화를 나눴어요. 하지만 그곳이 그가 그를 아는 유일한 곳이었습니다. 같이 일한 적도 없고요. 하지만 그는 로스 알라모스에서 일했고 텔러의 강연을 들었죠.

 

K: 네, 알겠어요.

 

J: 밥이 S-4로 올라갔을 때 사람들이 말했죠: 하고 싶은 일을 선택해야 한다고요. 모든 것을 조금씩 가질 수는 없어요. 선택해야 해요. 이 일을 할 것인지, 저 일을 할 것인지요. 밥은 추진체 리버스 엔지니어링을 하고 싶어 했어요. 그게 그의 일이었죠. 하지만 그는 이 모든 것에 대해 브리핑을 받았어요. 그리고 그가 여기서 보여주고 있는 것[그림 클로즈업]은 강한 중력을 이용해 앞으로 나아가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어떻게 후방으로 가는지. 그리고 그는 그렇게 그리기 시작했고 낙서를 넣었습니다. 어쨌든 이건...

 

[다음 종이를 들어보입니다.] 밥 라자르 1987. 그는 S-4에 있던 여러 가지 모양의 차량들을 그려주고 있었어요. 그리고 이걸 [가리키며] 여기서 그가 하고 있는 것은 발사체에 맞았던 것을 보여주고 있는 겁니다.

 

[서류를 뒤적거리며] 제가 처음 밥에게 달 사진을 보여주고 거기에 있던 것들을 보여주기 시작했을 때, [서류를 뒤적거리며]... 이렇게 말했죠: 이것 좀 봐요. 저기 수증기랑 이것 좀 봐요... 그리고 이것도요. 그리고 그는 저를 정말 회의적으로 쳐다 보았습니다.

 

그의 집 문을 나서는데, 그가 말하더군요: 존, 이 내용 중 하나라도 사실이라면 난 자살하겠어. [케리 웃음]

그래서 제가 말했죠: 종이에 적어두는 게 어때요, 밥?

그래서 [종이 클로즈업] 여기에 서명하라고 했죠. 나, 밥 라자르는 존의 달에 관한 내용이 사실이라면 자살할 것을 약속합니다. 1996년 8월 23일, 밥 라자르가 서명했습니다. [케리 웃음]

 

그런데 제가 마침내 나사에 그 사진을 주문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났나요? 그들은 제게 네거티브 필름을 보냈어요. 그거 아세요? 그건 16 x 20 네거티브 필름이었어요.

 

K: 맞아요.

 

J: 그 기술이 개발되기까지 5~6년이 걸렸습니다. 심지어 라스베가스에서도 그 정도의 성능을 내기까지는 말이죠. 그래서 그걸 받고 나서 밥의 집으로 가져가서... [카메라로 사진을 확대] 여기 작은 것이 있습니다. 이것이 제가 처음 받은 것이고 밥에게 그것을 가져가서 그가 그것을 스캔 했습니다. 이것이 ATS에 찍힌 사진들입니다. 나중에 클로즈업을 해드릴게요. 주차장처럼 보이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밥은 그것을 보고 또 보고 또 봅니다. 그리고 그가 말했죠: 네, 인정해야겠어요. 저건 자연스럽지 않아요. 그건 뭔가요.

 

그래서 제가 말했죠: 밥, 우린 오랫동안 친구로 지내왔고 당신이 명예를 중시하는 사람이라는 걸 알아요. 그리고 당신은 내가 말한 달에 관한 내용이 사실이라면 자살하겠다고 동의했잖아요. [케리 웃음].

그리고 그가 말했죠: 내가 빠져나갈 방법은 없나요?

그래서 제가 말했죠: 그래요. 네, 사실 여기 이 진술서에 서명하는 게 어떨까요? [케리 웃음].

그리고 [종이를 보여주며] 이건 1998년 8월 5일입니다. 2년 후의 일입니다. 그 내용은 이렇습니다: 나 밥 라자르는 존의 달 이야기가 사실일 경우 자살하겠다는 약속을 지키지 않아도 되는 대신, 달의 코페르니쿠스(Copernicus) 분화구에서 '사과 상자(apple crate)'라고 저장된 물체가 그곳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없는 상자라는 것을 기꺼이 인정합니다. 서명, 밥 라자르.

이게 제가 그에게 할 수 있는 최선이에요.

 

[달 사진 클로즈업] 하지만 저건 제가 모두에게 보여주는 ATS의 악명 높은 주차장이에요. 그리고 사람들은 말합니다: 아니요, 주차장이 안 보여요. 하지만 나중에 확대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어쨌든...

 

여기 몇 장 더 있습니다. [그림 클로즈업] 이건 반물질 원자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가 그린 원본 그림입니다. 그리고 이건 그가 아치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여줬어요...

 

K: 그게 몇 년도였죠?

 

J: 1988년 12월부터 1989년 3월까지입니다.

 

[종이를 보여주며] 그리고 이건 제가 작성한 메모입니다: 1988년 11월 2일, 밥 라자르와의 만남, 제가 타이핑한 내용입니다.

 

K: 그렇군요. 그가 당신을 위해 외계인을 그렸나요, 안 그렸나요?

 

J: 네.

 

K: 거기 있어요? 우리도 보고 싶으니까. [서류를 살펴보는 존]

 

J: 이걸 찾으러 갔었죠. [종이 더미에서 종이를 꺼낸다] 원본은 파란색이고 여기 어딘가에 있을 거예요. 하지만 이게 그가 저에게 만들어준 원본 그림이에요. [스케치 클로즈업]: "1988년 1월, 밥 라자르가 그렸습니다. 이 장면은 S-4에 있습니다. 실험실 가운을 입은 두 과학자와 관련된 그레이의 위치. 창문의 크기, 방향 및 구조"를 통해 과학자들과 그레이를 보았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우리는 앉아서... 온통 낙서를 하고 있었어요. [종이를 돌리면서] 여기가 시험 장소이고 S-4가 있던 곳입니다. [가리키며] 격납고의 길이는 360피트, 각 격납고의 길이는 40피트였어요. [다시 용지 회전] 이게 격납고에 접시가 놓인 위치입니다. 그리고 바로 여기 이 그림은 두 개의... 그리고 이건 밥이 그린 그림입니다. [가리키며] 실험실 기술자 두 명입니다. 그리고 저쪽은 반대편에 있는 작은 외계인입니다. 그는 문을 그리고 창문을 통과하는 전선을 그렸어요. 그는 그것을 통해 저기있는 사람들을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K: 대단하네요. 그들과 의사소통을 하는 등 노출된 적이 있나요?

 

J: 네. 세 번이요. 적어도 세 번은요.

 

K: 정말요?

 

J: 이걸 보여드릴게요. [다른 종이를 들고] 이게 종이 뒷면에 있으니까요. 이것은 오로라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가 25만 피트 상공에서 마하 12로 순항하는 비행기입니다. 1988년에 찍은 사진입니다. 보잉 737에서 내렸을 때의 모습입니다... 이쪽으로 경사로를 내려올 때 저 비행기가 자기 쪽으로 주차되어 있어서 꼬리를 올려다보고 있었어요. 그리고 그는 그것이 정말 거대하다고 말했습니다. 배기구가 있는 곳에 두 개의 거대한 사각형이 있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그 안에 사람이 서 있으면 작은 인형처럼 보일 거라고 했어요.

 

K: 와우.

 

빌 라이언 [카메라 밖]: 뒤에서 보고 있는 건가요?

 

J: 뒤에서 보고 있네요. 네.

 

K: 네.

 

J: 그래서 그는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그냥 평면도에서 그렇게 보인다고 추측한 거죠.

 

어쨌든, 그가 외계인을 세 번 본 것은... 첫 번째는 그들이 그에게 소나무 냄새가 나는 액체를 줬을 때였어요. 그리고 그들이 한 일은... 정말 흥미롭습니다. 밥이 첫날 여기 와서 디스크를 봤다고 했어요. 반지를 끼고 있었어요. 어느 손가락에 끼고 있었는지 잊어버렸어요.

제가 말했죠. 좋아요, 잘 들어요, 밥. 그들은 당신이 하는 일을 잊게 하기 위해 약을 줄 거예요. 그러니까 약을 주려고 당신을 연행할 때 반지를 살짝 빼서 다른 손에 끼고 있으라고요. 기억은 나지 않겠지만 저를 보러 오면 제가 그걸 보고 이미 약을 먹었다는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그가 말했다: 오늘 이미 그렇게 했어요.

 

K: 와우.

 

J: 제가 말했죠: 그랬어요?

 

그리고 그는 바늘을 가져다가 팔에 직사각형을 긁고 이렇게[팔에 선을 십자형으로 긋는 제스처], 저렇게 선을 긋는 정교한 약물 검사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그런 다음 물건을 가져다가 작은 정사각형 하나하나에 넣었죠.

 

그리고는 그를 방으로 데려갔어요. 그리고 방은 일반 진료실과 소파가 있는 방과 같았고, 그는 소파에 누웠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무언가를 가리는 스크린이 있었고 그 뒤에 외계인 그레이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M-16 소총을 든 군인 한 명과 의사와 간호사가 있었어요.

 

그리고 소나무 냄새가 나는 액체를 마시게 했어요. 그리고 그는 그 컵을 마셨어요. 그리고 바로 어지러움을 느꼈어요. 그리고 정확히 어떤 느낌인지 설명했죠. 그는 자신이 100피트 깊이의 우물 속에 있는 것 같았고, 팔의 길이는 100피트였으며, 손끝으로 겨우 우물 옆을 붙잡고 있는 것 같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렇게 느꼈다고 합니다.

 

그러자 그들은 그에게 주어진 허가서, 즉 허가서 브리핑을 읽기 시작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한 문장을 읽기 시작했죠. 그리고는 이렇게 말하더군요: 그리고 저는 지금 브리핑을 받고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군인이 M-16 소총을 들고 자기 배를 이렇게 찔렀습니다[배를 맞는 제스처를 취함]. 정말 아팠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통과의 각 단계마다 병사는 M-16을 가지고 자신의 태양 신경총을 찔렀습니다.

 

그래서 레인 켁이 녹음한 테이프에서 우리가 정보를 얻으려고 할 때... 정말 흥미로운 얘기를 많이 해줬고,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면 이렇게 말하곤 했죠: 그 얘기는 하면 안 돼요. 그러면 레인은 교묘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곤 했죠. 그러면 밥은 이렇게 말하겠죠: 안 돼요. 가슴이 아파요.

 

K: 어머나. 와우. 프로그래밍 같은 거군요.

 

J: 맞아요.

 

K: 그럼, 반지 마술은 해봤어요? 반지 마술?

 

J: 아니, 이미 했었어요. 그는 이미 약을 먹었다고 했어요.

 

K: 하지만 그는 계속 일해야 했어요, 그래서 ...

 

J: 그가 그만둔 이유는 우리가 잡혔을 때... 비행접시 비행을 보러 우리를 초대하곤 했어요. 1989년 3월 21일에 - 그리고 여기 그 테이프가 있는데 보여드릴게요, 9분짜리예요 - 우리는 셀레스트론 8[망원경을 가리키며]을 가져갔고... 언제 날아갈지 알려줬어요. 저와 진이 바로 거기 있었어요. 집중해서 보니까 비행 접시가 보였어요. 접시는 40도 정도 기울어져 있었고, 금색이었고, 무언가가 빛나고 있었어요.

 

그래서 제가 말했죠. 빨리, 진, 빨리! 저것 좀 봐요! 그리고 뒤로 물러나면서 그 물건에 발이 걸렸죠. 생일 파티에 참석한 모든 사람이 존 리어 이야기를 하기로 했기 때문에 생일 파티에서 그 이야기가 나왔어요. [케리 웃음] 그게 밥의 이야기였어요.

 

K: 네, 도로에서 차를 세운 이야기, 총, 차, 경찰 이야기, 그리고...

 

J: 맞아요. 그때 카운티 보안관이 우리를 막았어요. 그리고 그게 세 번째로 잡힌 거였어요.

 

하지만 그 이야기의 요점은 다음 날 아침 보안이 철저한 인디언 스프링스로 데려가서 귀에 총을 꽂고 차에서 내리게 했다는 겁니다: 밥, 우리가 이 허가를 내줄 때 친구들에게 비행 접시에 대해 말하지 말라는 뜻이었어요. 이제 여기서 일할 거야, 말 거야?

 

밥은 지난 두 번의 비행에서 그룸 호수까지 올라갔다가 내려온 것은 기억나지만 그 사이는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아서 확답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런 프로그램에서 일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K: 그럼 톨 화이트(Tall Whites)는 어때요? 제가 알기로는 찰스 홀(Charles Hall)이 인디언 웰스(Indian Wells), 그 지역에 톨 화이트가 있다는 얘기를 했거든요? 거기에 대해 아는 게 있나요?

 

J: 아뇨.

 

K: 밥이 톨 화이트(Tall Whites)에 대해 얘기한 적 있나요?

 

J: 어-어. 아니, 그레이(Gray)만 세 번 만났어요. 한 번은 소나무 냄새가 나는 액체와 함께. 그리고 한 번은 방에서 그들을 봤어요. 그리고 조지 냅이 태버네티를 고용해 거짓말 탐지기 테스트를 하러 왔을 때 한 번은요.

 

조지가 시저 팰리스에 방을 빌렸는데 밥과 진 허프가 일찍 도착해서 그 방을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그들은 문을 열었습니다. 진이 문을 열었죠. 밥은 방 안을 들여다보더니 얼굴이 하얗게 질려 기절할 뻔했고, 걸어가서 의자에 앉았습니다. 그리고 진이 말했죠: 도대체 무슨 일이야? 그러자 밥이 말했죠: 방금 회상이 떠올랐어요. 그가 말했죠: 그레이와 얘기했던 게 기억나요.

 

그리고 그들이 문을 열었을 때 타베르네티가 설치한 방식대로... 빛이 별로 없었어요. 한쪽에는 의자가 있고 다른 한쪽에는 의자가 있는 테이블 하나에 장비 몇 개가 놓여 있었죠. 밥이 브리핑을 읽고 있을 때 맞은편에 그레이가 앉아있었기 때문에 이런 반응이 나왔죠.

 

그레이를 처음 대면했을 때, 즉 질문을 하고(제스처를 취하며 입에서 나오는 단어) 누군가가 대답하는 데 익숙해졌을 때는 정말 압도적인 경험이었어요. 하지만 외계인과 대화할 때는 내 마음속에서 말을 알아듣고, 내 말이 입 밖으로 나오기도 전에 외계인이 대답을 하니까 혼란스러워지죠. 거의 압도적인 경험이었어요. 그래서 밥은 그 때 또 한 번...

 

K: 이걸 들고 카메라 앞에 설까요?

 

J: 글쎄요. 하지만 그가 무슨 짓을 할지 알 수 없잖아요. 그가 무슨 짓을 할지 알 수 없죠. [케리 웃음]

 

[존이 서류를 뒤적거리기 시작함] 여기 좀 살펴볼게요. [페이지를 들어보입니다] 카스트로로니(Castroloni)[sp?]라는 사람을 생각하려고 했던 페이지입니다. 하지만 마침내 그 남자의 이름을 알아낸 것 같아요. 그리고 조지 냅(George Knapp)이 가지고 있지만 모르겠어요...

 

K: 그럼 조지 냅이 CIA에서 일하나요?

 

J: 아니, 조지 냅은 채널 8(Channel 8)에서 일해요. 오, 비밀리에요?

 

K: 네.

 

J: 글쎄요. 조지는 많은 것을 알고 있어요. 몇 달 전에 저를 초대했었죠. 샌디아(Sandia)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었어요. 샌디아는 그룸 호수 51구역(Groom Lake Area 51)을 대체한 비밀 기지로, 가장 비밀스러운 곳이에요. 파이우트 메사(Paiute Mesa)에 있는데 여기 지도가 있어요.

 

1980년에 건설을 시작해서 1987년에 완공했으니 이제 20년이 된 거죠. 약 4~5천 명이 거기서 일하고 있어요. 정말 엄청난 규모의 지하 기지입니다. 1마일 깊이까지 내려가는 거대한 원통형 사무실이 있고요. 그리고 시험장에는 새로운 격납고와 모든 것이 있는 활주로가 두어 개 있습니다. 정말 엄청난 규모의 작업이었죠.

 

그래서 조지가 촬영하러 갔을 때 찾을 수 없었죠. 어쨌든 보여드릴게요... 사실 여기 DVD로 가지고 있어요. 우리가 한 일을 정확히 보여드릴게요.

 

흥미로운 것 중 하나는... 어떻게 사람들을 저기까지 데려갈까? 너무 멀어서 차를 타고 갈 수도 없고, 95번 고속도로에 많은 사람을 태울 수도 없고, 그런 것들이 노출될 테니까요. 737기는 이미 만석이기 때문에 그들을 태울 수 없고, 더 많은 비행기를 투입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샌디아에서 라스베이거스까지 가는 고속 열차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주요 호텔 두 곳 아래에 정차역을 설치했습니다. [웃음] 그래서 사람들은 도박꾼이나 호텔 투숙객처럼 보이죠. 그리고 그곳에 들어가서 문을 열고 카드키를 사용하여 물건으로 내려갑니다.

 

K: 아... 알았어요 [웃음].

 

J: 정말 멋지네요.

 

K: 어느 호텔? 알고 있나요?

 

J: 네, 하지만 말하지 않겠습니다.

 

K: [웃음] 알았어요. 잘됐네요. 기차 타보신 적 있으세요?

 

J: [웃음] 아니요.

 

K: 어디 있는지 아시죠?

 

J: 저기 내려가 보려고 했어요. 하지만 말썽 피우지 않으려고 노력해요! [여기 텔러 박사가 밥이 읽을 때 읽었던 로스알라모스 모니터입니다... [제트카와 함께 있는 밥의 사진을 보여줍니다.]

 

K: 그래. 대단하네요.

 

J: 네, 제 친구인 짐 구달(Jim Goodall)이 이렇게 말했어요: 제가 내려갈 거예요. 테스트 장소로 가자고요.

그래서 제가 말했죠: 저도 그런 일을 하곤 했지만 아직 살아있으니, 당신도 마찬가지라면 하고 싶지 않다고요.

 

[다른 종이를 보여주며]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한 세 가지를 적었습니다. 저는 시간의 속도를 생각해냈어요. 그리고 밥이 말했죠... 그게 뭔지 말해줬어요. 그랬더니 밥이 말하더군요: 맞아요. 근데 밥이 말하길 무슨 상관이야?

 

[목록을 가리키며] 그리고 제가 말했죠: 시간의 속도는 중력 플럭스의 진폭에 정비례합니다. 다시 말해, 시간의 속도는 중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자 밥이 말했습니다: [목록의 항목을 가리키며]

* 모든 은하에는 블랙홀이 하나씩 있다는 이론이 있습니다.

* 모든 블랙홀에는 자체 은하가 있다는 이론이 있습니다.

* HIV - 단백질 외피는 바이러스 자체에 있습니다. 그리고

* 중력 증폭기의 재활용 시간은 10밀리초입니다.

 

자, HIV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나요?

 

K: 아니요, 하지만 거기까지는 갈 수 있어요.

 

J: 에이즈(AIDS)는 R.M. 도너(R. M. Donner)라는 해군 외과의사에 의해 발명됐어요. 밥이 S-4에서 브리핑을 읽었을 때 인상 깊었던 것 중 하나는 신문에서... 그가 읽은 모든 브리핑은 50~100페이지에 파란색 표지로 되어 있었죠. 그리고 이 테이블 위에 흩어져 있었어요. 그리고 그는 하나씩 가져갈 수 있었죠. 그리고 그가 허가를 진행하면서 이 브리핑은 - [서류 더미의 윗부분을 들어 올리며] - 이것이 하나의 브리핑이라고 말합니다. 여기에 스테이플러로 고정되어 있었죠. 그리고 그의 허가가 진행됨에 따라 몇 페이지가 더 스테이플러를 떼어내곤 했습니다.

 

어쨌든 에이즈에 대한 브리핑은... 제가 가지고 있는데, 아마 여기 있을 겁니다. 그가 말한 내용을 전부 썼기 때문이죠. 에이즈는 특정 부류의 인간을 없애기 위해 개발됐어요.

 

하지만 R. M. 도너가 개발했죠. 에이즈에 대한 정확한 치료법을 가지고 있어요. 중국에서만 재배되는 오이 트리코산테스 키릴로위(cucumber Trichosanthes kirilowii)와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는 세 차례에 걸쳐 중국에서 이 오이를 들여오려고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 누군가는 알고 있겠지만 - 세관을 통과할 때 전자렌지 등으로 이미 조리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반출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치료법과 작동 원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K: 지금 아프리카에서 에이즈 바이러스를 공학적으로 연구한 적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J: 가능하죠. 하지만 아프리카가 아니었어요. 여기 있었어요. 아프리카에서 유출된 거죠. 하지만 그것은 S-4에서 만들어졌어요.

 

그래서 밥과 저는 R. M. 도너를 찾았어요. 그를 찾았어요 산타페에 살았어요. 은퇴한 상태였죠. 당시 밥이 알파 프로브(Alpha probes) 수리 계약을 맡고 있었기 때문에 여러 번 그를 찾아갔어요.

 

그리고 여기서 로스 알라모스까지 차를 몰고 가곤 했어요. 차로 16시간이나 걸리는 거리였죠. 밥은 그곳에 친구가 있었죠. 알파 프로브(Alpha probes)를 모두 수리하는 데 24시간 정도 걸리곤 했죠. 300개 정도 있었어요. 모두 청소하고 다시 배선을 연결한 다음 알루미늄 테이프를 붙였죠. 그리고 다시 라스베이거스로 돌아갔죠.

 

K: 알파 프로브가 뭔가요?

 

J: 로스 알라모스에 들어가서 일하는 사람들의 방사능을 검사하는 거죠.

 

K: 알겠어요.

 

J: 밥은 계약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6주에 한 번씩 그렇게 했어요. 그래서 저희가 한 일은... 도너가 어디에서 일하는지 알고 있었기 때문에 매번 도너를 만나러 갔죠. 그러다 마침내 집 주소를 알아내서 집으로 찾아갔어요. 하지만 도너를 집에 데려갈 수는 없었죠. 도너가 문을 열어주지 않았는지, 아니면 실제로 집에 없었는지, 아니면 주소가 없었는지 - 제 생각에는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우리는 그를 만나지 못했습니다.

 

밥이 사진 사업과 알파 탐사선으로 돈을 벌기 시작했을 때, 우리는 실제로 앨버커키에 가기 위해 비행기를 타고 차를 빌려 로스 알라모스로 올라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똑같은 일이 벌어졌습니다. 저는 존 리어 이야기에서 이 이야기를 했었죠. 제 입으로 직접 이야기해볼게요.

 

지구인을 알아보지 못하겠어요. 25년 동안 알지 못했거나, 25년 동안 알았다고 해도 군중 속에서 그들을 골라내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앨버커키에 가려면 밥이 사우스웨스트 항공권을 구매하고 저는 제 항공사 신분증으로 점프석에 앉는 식이었죠. 어느 날 아침 우리는 떠날 준비를 합니다. 7시에 출발하기로 했죠. 저는 공항에 갔는데 밥이 탑승하지 않으면 비행기에 타기 싫었어요. 그리고 모든 승객을 위아래로 걸어 다니며 아주 주의 깊게 살펴봤어요. 밥을 찾을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그가 없으면 타기 싫었어요. 그리고 집에서도 연락이 안 됐어요.

 

그래서 모두 탑승하고 나서 승무원에게 물었죠: 저기요, 제가 맨 앞자리인데 제 친구를 태우고 싶은데... 밥 라자르에게 통화 버튼을 눌러달라고 알려주시겠어요? 물론 제가 잊고 있었던 것은 앨버커키로 가는 이 비행기에 샌디아와 다른 사람들이 모두 타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승무원이 갔을 때 밥 라자르 씨가 호출 버튼을 눌러 주시겠습니까? - 당연히 비행기 안에서는 모두가 농담인 줄 알고 웃기 시작했죠! [웃음]

 

K: [웃음] 잘됐네요!

 

J: 어쨌든 그가 호출 버튼을 눌렀고, 저는 그가 거기 있다는 것을 깨닫고 점프 시트를 타고 앨버커키에 갔어요. 차를 렌트해서 로스 알라모스까지 차를 몰고 갔어요. 그런데 웬일인지 이날은 모든 것이 완벽하게 진행됐어요. 약 8시간 만에 통과했어요. 그래서 차로 돌아가서 비행기를 타고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파르마에서 저녁을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죠. 그래서 모든 짐을 싸서 P.O.를 작성하고 로스 알라모스에서 앨버커키까지 산을 내려가 고속도로를 타고 내려갔어요.

 

렌트카 가게에 가서 막 나오는 밴에 바로 올라타서 공항에 도착했죠. 밥이 달려와서 티켓을 내밀었어요. 저도 달려가서 점프 시트에 서명하고요. 뛰어 들어가서 문을 닫고 전 앉았죠. 그리고 기장이 말하는 걸 들었어요. 오늘 로스앤젤레스행 사우스웨스트항공 304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리고 저는 제가 엉뚱한 통로로 가서 엉뚱한 비행기를 탔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케리 웃음]

 

그 사이 밥은 비행기에서 저를 기다리다가 승무원들이 문을 닫는 것을 봤어요. 밥은 제가 어디로 갔는지 알 수 없었어요. 그래서 라스베가스로 갔다고 말하더군요: 그가 조종석에 들어가서 제가 못 본 걸지도 모르죠. 그래서 라스베가스에 도착했죠. (로스앤젤레스까지 가는 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전화를 걸지 못했어요.) 그리고 라스베가스에 도착했어요. 그리고 라스베가스에 도착해서 조종석에 올라갔는데 저는 거기 없었어요. 그는 우리가 어떻게 그렇게 가까웠는데 제가 비행기에 타지 않았는지 이해할 수 없었죠.

 

그래서 제가 로스앤젤레스에 도착해서 제 휴대전화를 가져올 때쯤 그는 집으로 운전해 오고 있었어요.

제가 말했죠: 밥?

그가 말하더군요: 도대체 어디 있는 거야?

그래서 제가 말했죠: 실수로 비행기를 잘못 탔어. 나는 로스앤젤레스에 있어.

존 리어가 비행기를 잘못 탔다는 사실이 5년 동안 큰 웃음거리가 되었죠. [케리와 존의 웃음소리]

 

밥이 S-4에서 얻은 정보는 [신문에서 읽은] 정보였습니다:

에이즈는 면역 체계의 항체인 T-4 세포가 바이러스를 감지하고 제거하지 못하도록 RNA의 단백질 외피로 보호되는 바이러스였습니다. 에이즈 치료제는 중국 오이 트리코산테스 키릴로위에서 자란 흰곰팡이의 배설물에 있다고 주장되고 있습니다.

 

약 2~3주 후에 생성되는 이 배설물은 산성화 과정에서 히드라진 황산염으로 분리되어 RNA의 단백질 외피를 녹이고 면역 체계의 항체에 의해 감지되는 바이러스의 핵을 노출시킵니다.

 

면역 체계가 얼마나 약한지에 관계없이 바이러스는 파괴됩니다. 36시간 동안 20cc 이하의 용량을 투여해야 합니다. 이 기간 동안 항생제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20cc는 36시간 내에 대사되어 바이러스의 단백질 외피를 녹입니다.

 

지난 20년 동안 중국에서 트리코산테스 키릴로위 샘플을 얻기 위해 여러 차례 시도했지만 모두 실패했고, 마지막 샘플은 출국 절차 중에 익혀서 가져왔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제, "10월의 서프라이즈"입니다. 1980년 레이건과 부시가 카터와 몬데일에 맞서고 있을 때, 아시다시피 인질들은 여전히 이란의 테헤란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부시는 호메이니가 아니라 호메이니의 대표를 만나기 위해 파리로 비행기를 탔습니다. 호메이니가 레이건 대통령 취임식 때까지 인질 석방을 연기하면 레이건-부시 행정부가 1980년부터 1988년까지 이란 정권에 총기와 탄약을 무제한으로 공급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그 총과 탄약을 텔아비브에서 테헤란으로 배달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제가 이 이야기를 꺼낸 이유는 저기 있는 큰 서류 뭉치에는 누가 비행을 했고 어떻게 모든 것을 해냈는지에 대한 세부 사항이 적혀 있기 때문입니다.

 

부시는 토요일 밤에 BAC 111 제트기를 타고 출발했는데, 도착까지 6~7시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는 회의에 4, 5시간 정도만 머물렀습니다. 그런 다음 프랑스 기지에서 맥과이어 공군 기지로 돌아오는 SR71 비행기를 탔습니다. 비행 시간은 1시간 14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해서 그는 일요일에 예정된 테니스 약속에 나타날 수 있었고, 언론은 시간 경과나 여행 사실을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당선되었고 총과 탄약을 공급했습니다. 이 사건은 '이란 콘트라'의 일부였지만 의회는 이 사건이 언제 시작되었는지 1985년 이후로 거슬러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1981년 이집트로 이주했을 때 제가 맡은 임무는 텔아비브에서 테헤란으로 무기와 탄약을 옮기는 것이었습니다. 스페인의 공군 기지인 자라고사에서 텔아비브로 들어오는 중이었죠. 모사드가 모든 일을 처리하고 있었죠.

 

저는 비행기를 타본 적이 없습니다. 그 이유는 처음 들어온 비행기가 아르헨티나의 CL44였기 때문이죠. 그들은 모든 것이 잘 진행되고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오래된 터보프롭 비행기를 사용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비행기가 이륙하는 도중에 격추됐어요. 예레반에서 남쪽으로 약 40마일 떨어진 러시아 상공에서 격추되었는데, 러시아 안쪽이었죠. 모사드는 조종사들이 어떻게 항로를 벗어났는지 알아내지 못했죠. 그들은 탈출하는 중이었어요. 이미 무기와 탄약을 내려놓은 상태였으니까요.

 

그리고 마침내 조종사들은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알고 있는 러시아 미그기에 의해 요격당했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그리고 조종사들은 생각했죠: '우리는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고 아무것도 증명할 수 없으니 그냥 따라가는 게 낫겠다'고 생각했죠. 그리고 러시아 상공에 도착하자마자 격추시켰는데, 이는 모사드에게 '이봐, 우리는 이런 일이 계속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메시지였습니다.

 

그래서 그 큰 서류 뭉치가 바로 "10월의 서프라이즈"의 역사였습니다. 두 권의 책이 있었습니다. 게리 식(Gary Sick)과 바바라 호네거(Barbara Honegger)가 각각 이 사건에 관한 책을 썼습니다. 의회는 1990년에 공식 조사에 착수하기까지 했지만, 아무도 그 사건에 대해 더 이상 이야기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것이 은폐되었습니다. 하지만 인질들은 10월, 11월, 12월까지 4개월을 더 그곳에서 보냈습니다.

 

K: 그래서 레이건이 당선될 수 있었죠.

 

J: 맞아요.

 

K: 놀라운 일이죠.

 

J: 많은 사람들이 이 이야기를 알고 있죠. 한 30년쯤 됐나? 거의 모든 사람들이 잊어버렸죠. 제가 이 이야기를 꺼낸 유일한 이유는 조종사들이 누구였는지, 그 역사를 알려주고 싶어서입니다.

 

K: 미노트(Minot) 사건에 대해 아는 게 있나요... 최근 공군기지에서 일어난 사건과 핵탄두가 있던 무기에 대해서요?

 

J: 냄새가 지독하네요. ATS에서 찾았어요 아주, 아주 철저했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스레드 중 하나였어요. 영원히 계속됐죠. 그리고 ATS에는 그들이 무슨 말을 하는지 정말 잘 아는 사람들이 있었어요. 정말 흥미로웠어요. 체니여야만 했어요. 다른 사람이 승인했을 리가 없으니까요. 그리고 그것은 제가 본 것 중 가장 이중적인 사례 중 하나였습니다.

 

K: 하지만 무엇을 위한 함정이었다고 보시나요? 왜 그랬을까요?

 

J: 그게 바로 그 질문이죠. 왜 그랬을까요? 그들은 이미 유럽에 핵무기를 가지고 있잖아요. 굳이 훔칠 필요가 있었을까요?

 

K: 맞아요. 그리고 왜 노스다코타나 사우스다코타 같은 곳에서 미국 전역으로 날아가야 했을까요? 요점이 뭐였을까요?

 

J: 말도 안 돼요. 의미가 없어요. 음, 요점이 있지만 그게 뭔지 모르겠어요. 하지만 그 에피소드는 매우 흥미롭습니다. 확실히... 언젠가는 알아내서 이렇게 말할 거예요 아, 그게 다 그거였구나. 모르겠지만 그건 정말... 내 것이 아니야.

 

K: 네. 메-노, 노스다코타(Meh-no’, North Dakota).

 

J: 그게 프랑스 발음이에요. 우리 미국인들은 마이낫(My’-not)이라고 불러요. [웃음] 농담이야.

 

K: 알겠어요. 알았어요. 이제 어디로 갈 건가요, 존? 무슨 일이에요?

 

J: 모르겠어요. 다음에 어디로 갈지 고민하는 동안 [책을 집어 든다] 방금 이 책을 주문했어요. 우연히 주문한 책이 나왔어요. 파리 스폴터(Pari Spolter)의 '태양의 중력'이라는 책이에요. 1993년에 쓰여졌어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여기에 나오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읽기]: 이 책은 현재 공식화된 뉴턴의 만유인력의 법칙에 대한 심각한 도전입니다.

 

그리고 저는 이 책에서 여기까지만 [몇 페이지를 보여주며] 읽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관심을 갖는 이유는 뉴턴도 달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역사를 통틀어 달에 중력이 있고 대기가 있으며 그곳에 사람이 있다고 생각한 36명의 다른 사람들과 함께 달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각각은... 정보는 서서히 묻혀버렸죠.

 

K: 글쎄요, 저기 기지가 있잖아요. 그게 정말 ...

 

J: 그건 의심의 여지가 없죠. 화성에 기지가 있죠. 비밀 우주 비행단(Secret Astronaut Corps)은 모든 행성, 아니 대부분의 행성을 방문했어요.

 

K: 모든 행성?

 

J: 그리고 그보다 훨씬 더 멀리. 우리는 다른 태양계에도 가봤습니다. 사람들은 다른 행성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렇게 말하죠: 금성은 너무 더워요. 그건 말도 안 돼요.

 

태양은 전자기 구(electromagnetic sphere)입니다. 원자로가 아닙니다. 그리고 열을 방출하지도 않죠. 태양은 전자기를 방출하고 각 행성에는 자체 필터링 시스템이 있습니다. 따라서 각 행성 주변의 필터링 시스템이 온도를 결정합니다. 따라서 금성의 온도는 지구와 매우 비슷합니다. 화성도 마찬가지입니다. 명왕성도 마찬가지입니다. 수성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행성에는 우리와 같은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토성이나 해왕성처럼 가스 거성이라고 들었던 행성들은... 우리 태양계에서 가스 거인은 단 한 곳, NASA뿐입니다. [케리 웃음] 그게 우리가 가진 유일한 가스 거성입니다. 나머지 모든 행성에는 사람들이 살고 있고 ...

 

K: 그래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가려져 있다고요? 당신 생각엔...

 

J: 우리는 억압받고 있어요. 정보가 억압되고 있어요. 우리는 그 어떤 것도 알 수 없어요. 호글랜드가 말한 사람들이 장악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우주를 개인적으로 자신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우리 중 누구와도 공유하고 싶어하지 않아요. 그들은 우리가 지금 당장 가스비나 전기세를 내지 않아도 될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K: 맞아요.

 

J: 하지만 그들은 우리와 공유하고 싶어하지 않아요. 엘리트들만을 위한 기술이고 우리는 거기에 포함되지 않아요. 우리는 전쟁에 나가서 무기와 실험의 대상이 될 수는 있지만 그런 기술을 공유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 밖에는 환상적인 우주와 환상적인 행성들이 있습니다. 정말 흥미로운 곳이죠.

 

B [카메라 밖]: 존, 기본적으로 이 영상을 보고 있는 사람들을 대신하여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희는 그분들을 대신해 이 질문을 드리는 것입니다. 우선, 제 정보원 헨리 디콘(Henry Deacon)이 제게 개인적으로 한 말을 전하고 싶은데요 - 제게는 이상하게 느껴져서 우리 사이트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 그는 태양계의 모든 행성에는 생명체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제 눈을 바라보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믿지 않으실지 모르지만 사실이라고 장담합니다. [존 웃음]

 

그는 금성이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뜨겁지 않다고 했어요. 그는 태양이 학교에서 가르치는 방식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했어요. 그는 당신이 말하는 것을 확증하는 많은 것들을 말했어요.

 

그는 내부에 있었어요. 그는 여러 기관의 비밀 프로젝트에서 일해왔어요. 그래서 그는 브리핑 문서, 다른 물리학자들과의 대화 등을 통해 정보를 얻었습니다.

 

여기서 어디서 정보를 얻으시나요? 이 정보는 매우 특별하고 일반적이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어떻게 알아냈는지, 누가 알려줬는지, 출처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J: 특히 태양은 브랜튼 파일(Branton Files)에 있는 문서에서 나온 말이죠.

 

K: 네, 그럼 브랜튼을 만난 적이 있나요?

 

J: 아니요, 하지만 많은 이야기를 나누곤 했죠. 직접 만난 적은 없었어요. 하지만 그의 이름은... 뭐였죠? 본명이요?

 

K: 본명은 잊어버렸어요.

 

J: 데이브(Dave)였던 것 같아요. 어쨌든 우린 정말 친했는데 그가 한동안 아팠고 지금은 무슨 일을 하는지 모르겠어요. 하지만 그의 정보는 정말 흥미로웠어요. 그리고 대부분 사실이 아니라고 믿을 이유가 없죠. 브랜튼 파일 읽어보셨어요?

 

K: 네. 물론이죠.

 

J: 꽤 길어요. 3인치 바인더로 인쇄해서 가지고 있어요.

 

K: 그 파일에서 덜스 기지(Dulce Base)에 대한 정보를 대대적으로 홍보한 사람이 바로 브랜튼이에요. 이 모든 것을 잘 알고 계시죠?

 

J: 덜스의 모든 이야기는 1987년 저와 린다 하우(Linda Howe), 톰 아담스(Tom Adams), 그리고 다른 여러 사람이 콜로라도 크레스톤에서 만나 UFO에 대해 논의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3~4일 정도 진행된 그 회의에서 톰 아담스가 저에게 다가와서 쪽지를 건네주었습니다. - 언젠가는 밝혀지겠지만 지금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네바다 주 헨더슨에 사는 '미스터 X'라고 부르는 그가 보낸 메모였는데, 뉴멕시코의 지하 기지에서 일하는 친구가 있는데 벽과 복도, 타일로 된 벽, 이런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톰이 저에게 건네줬어요. 톰이 말하더군요. 존, 난 밖에 나가서 조사할 시간이 없어. 조사 좀 해줄래요? 그래서 제가 말했죠: 물론이죠.

 

그래서 돌아왔을 때... 돌아오기 전에 저와 린다 하우는 트럭을 타고 뉴멕시코 전역을 돌아다녔어요. 베네비츠 거래(Bennewitz deal)의 핵심 인물이었던 어니 에드워즈(Ernie Edwards)와 이야기를 나눴어요.

 

그리고 나서 린다와 저는 클리포드 스톤(Clifford Stone)을 만나기 위해 코로나로 차를 몰고 내려갔습니다. 그리고 그녀와 저는 코로나에서 주요 고속도로를 따라 로스웰로 내려가는 길을 택했어요. 그리고 로즈웰 목장을 찾았죠. 막다른 골목에 도착하니 소 30마리가 죽어 있었어요. [케리 웃음] 정말 미쳤어요. 그래서... 전형적인 훼손은 없었지만 죽어 있었어요. 그곳의 농부와 이야기를 나눴는데 그가 말하더군요: 네, 바이러스 같은 게 돌아다니고 있대요. 무슨 이야기였는지는 잊어버렸지만 전혀 이해가 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내려가서 클리포드 스톤과 인터뷰를 했어요.

 

그리고 나서 라스베이거스로 돌아와서 X 씨를 만났어요. X 씨는 덜스에 대해, 그곳에서 벌어진 잔혹 행위를 목격한 경비원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고, 그 경비원은 동의하지 않았고 탈출을 결심했죠. 그리고 그는 복도를 보여주는 7분 분량의 비디오 테이프와 흑백 사진 25장, 100페이지 분량의 정보를 가지고 탈출했다고 합니다.

 

K: 산꼭대기에 묻혀서 접근이 불가능하다고 들었는데요.

 

J: 제가 알아볼게요. 그래서...

 

B: 그리고 그 남자는 토마스 카스텔로(Thomas Castello)였어요. 맞나요?

 

J: 토마스 카스텔로. 그래서 미스터 X는 토마스 카스텔로를 만났고 그와 아주 좋은 친구였어요. 그리고 그가 탈출했을 때 이 상자를 여섯 개나 만들었죠. 그리고 그는 친구들에게 각각 상자를 하나씩 줬어요. 미스터 X도 그중 하나였어요. 그리고 미스터 X는 저를 돌란 스프링스로 데려가서 산꼭대기에 상자를 숨겼어요. 저는 산 정상에 가보지도 않았고 정확히 어디에 있는지 보지도 못했어요. 하지만 대략적인 위치는 알려줬어요.

 

그래서 돌아와서 서너 달 동안 미스터 X 와 이야기를 나눴어요. 그리고 결국 그는 원본 사진을 보고 그린 연필 그림을 보여줬어요. 그것이 악명 높은 "덜스 페이퍼(Dulce Papers)"가 되었죠. 그리고 그 연필 그림에서 제가 그린 원본이 바로 여기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렸죠.

 

K: 어떤 그림을 그렸나요?

 

J: 덜스의 내부를 그린 거예요.

 

K: 그렇군요. 글쎄요, 우리가 본 건지 아닌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카메라에 담을 수 있을까요?

 

J: 네.

 

K: 좋아요. 외계인 사진도 있나요?

 

J: 아니요, 그냥 가방과 모든 것이 연결된 실험실을 보여줄 뿐이에요.

 

B: 이게 매트릭스 2에 실린 그림인가요? 매트릭스 1?

 

J: 네. 매트릭스 1편요. 매트릭스에서 일어난 일은, 제가 이 모든 일에 계속 빠져들고 있을 때 존 그레이스(John Grace)라는 남자가 계속 문을 두드렸어요: 이봐요, 얘기 좀 하고 싶어요. 그 당시 저는 마릴리와 많은 문제를 겪고 있었기 때문에 계속 말했죠: 여기 오지 마세요. 그 얘기는 하고 싶지 않다고요.

 

결국 그는 들어왔고 우리는 정보에 대해 협력하는 오랜 관계를 발전시켰습니다. 그리고 매트릭스 원은 모든 페이지가 저 책상[방을 가로질러 가리키며]에서 나왔어요. 그 책을 갖고 싶었어요.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민트색 상태의 책이 하나 남아 있어서 조카 중 한 명에게 줬어요. 그래서 저는 오리지널 매트릭스 원이 없어요. 오리지널 매트릭스 2가 있죠. 이제 매트릭스 5까지 남았네요.

 

어쨌든 존 그레이스는 정말 흥미로운 사람이었어요. 연구를 엄청나게 많이 했죠. 넬리스 공군 기지에서 일했어요. 그리고 87년 말쯤 어느 날, 그는 일종의 '연구 현황 보고서'를 썼는데, 우리가 어디까지 알아냈는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것을 썼습니다. 그는 그것을 공개하고 싶었지만 자신의 이름을 사용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이름을 제안하고 싶어했고 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크릴(Krill)이라고 부르면 어떨까요? K-R-I-L-L(펜타곤이 84년도에 외계인을 C-R-L-L-L이라고 불렀거든요).

 

그래서 그는 괜찮다고 했고, 갑자기 O.H.라는 이니셜을 떠올려서 "O.H. 크릴 페이퍼(O.H. Krill Papers)"가 되었습니다. 누구를 부끄럽게 하려는 게 아니었어요. 거짓 정보를 알리려고 한 것도 아니었습니다. 당시의 기술 수준이라고 생각했던 것뿐이었죠. 그리고 존이 알고 싶어해서 그 이름을 지어냈죠.

 

그래서 나중에 빌 쿠퍼(Bill Cooper)가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재앙이 되었습니다. 빌 쿠퍼와 저는 여러 차례 비디오 인터뷰를 했어요. 그중 하나가 솔트레이크시티의 PM 매거진이었죠. 그 인터뷰에서 그들은 "크릴 페이퍼"에 대해 물었고, 빌 쿠퍼는 20년 전에 해군에서 본 적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존 그레이스와 저는 그보다 두 달 전에 그 아이디어를 구상했었죠. [케리 웃음]

 

또 한 가지는 엑스칼리버(Excalibur) 무기에 대한 단락이 나왔는데요. 엑스칼리버 무기는 1,000피트 땅속을 관통하는 무기로 군에서 개발 중이었죠. 밥 라자르는 두 달 전에 이 글을 썼어요. 그리고 빌 쿠퍼는 20년 전에 해군에서 본 적이 있다고 했어요!

 

그래서 저는 빌 쿠퍼를 방 밖으로 데리고 나가서 이렇게 말했죠: 도대체 무슨 말을 하는 거죠? 존 그레이스와 제가 크릴 논문을 썼고 밥 라자르는 엑스칼리버를 썼어요. 그가 말했죠: 그럴지도 모르지만 해군에서 그들을 봤어요.

 

그래서 빌 쿠퍼가 왜 그런 말을 하는지 이해할 수 없어서 빌 쿠퍼와 저는 헤어지기 시작했어요. 그 후 이 병은 "UFO 병(UFO disease)"으로 알려지게 되었죠. UFO 질병은 UFO 분야에서 너무 유명해져서 새로운 말이 없으니 지어낸 말이죠.

 

K: 네, 뭐 하나 물어볼게요, 제가 알기로는 매트릭스 시리즈는 발 발레리안(Val Valerian)이 쓴 책인데, 존 그레이스(John Grace)가 맞죠?

 

J: 존 그레이스입니다. 맞아요.

 

K: 매트릭스 5는 행성 X에 대해 이야기한다고 들었어요. 저는 매트릭스 5를 봤는데 거기서 행성 X가 언급된 걸 본 기억이 없어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행성 X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같다고 들었어요. 물론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하긴 하죠. 하지만 플래닛 X는 완전한 오류라고 하셨잖아요. 존 그레이스와 아직도 연락하고 있나요? 그가 왜 그렇게 말하는지 알고 있나요?

 

J: 아뇨, 모르겠어요. 존 그레이스... 매트릭스 5'를 주문했는데 처음 30페이지를 읽었는데 더 이상 읽을 수가 없었어요. 그러니까... 행성 X가 있을 수도 있고 니비루가 있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게 2012년에 지구를 파괴하진 않을 거예요.

 

K: 그럼 유성은요? 이 행성을 겨냥해서 지구로 날아오고 있잖아요.

 

J: 우린 보호받을 거에요. 유성은 걱정할 필요 없어요.

 

K: 어떻게요?

 

J: 우릴 돌봐주는 사람들이요.

 

K: 그게...? 외계인 말하는 거에요? 하프 말하는 거에요?

 

J: 그래요. 외계인들.

 

K: 어떤 외계인이 우릴 보호하고 있는지 알아요? 아니면 당신이 알아요?

 

J: 아마도 그레이(Grays)일 겁니다. 그레이는 우리가 '육체'라고 부르는 것을 담당하는데, 밥이 테스트 현장에서 읽은 것은 '컨테이너(containers)'였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컨테이너라고 불렀어요. 그게 그들의 일이죠. 그들은 모든 것이 잘 진행되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그 용기에는 영혼이 들어 있습니다. 그레이는 영혼을 육체에서 육체로 바꿀 수 있지만, 영혼에 대한 책임은 그레이에게 있지 않아요. 그건 다른 사람이죠. 그리고 그 사람이 누군지는 모르겠어요. 그레이는 단지 "컨테이너"를 책임지고 있을 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극히 이례적인 상황이 아니라면 유성이 지구에 떨어지는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을 거예요. 그런 재앙은 없을 겁니다.

 

그 생각은 계속 유지하면서 여기서 뭐 좀 먹을게요...

 

출처: https://projectcamelot.org/lang/en/john_lear_2008_transcript_2_en.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