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리어(John Lear), 모든 것을 말하다 - 3부
네바다(Nevada)주 라스베이거스(Las Vegas), 2008년 4월
Start of interview
J:이제 [서류를 들고] 이건 덜스(Dulce)의 원본 서류입니다. 헨더슨(Henderson)에 사는 Mr. X가 연필로 쓴 거예요. 그가 적어둔 이유는 제가 배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어요.
그리고 한 페이지의 정보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보시는 그림은 실험실과 인육이 담긴 통의 그림입니다. 그리고 [페이지를 가리키며] 사람을 키우는 시험관과 다른... [가리키며] 여기는 다른 인간들이 있는 자궁입니다. [페이지를 넘기며] 그리고 다른 통들도요. 그리고...
Kerry Cassidy(케리 캐시디): 이 서류들, 그림들은 어디서 나온 거죠?
J: 토마스 카스텔로(Thomas Castello)가 숨기려고 준 사진에서 Mr. X가 복사했어요.
K: 알았어요.
J: Mr. X가 상자 중 하나를 가져갔어요. 그 상자 중 하나는 킹맨(Kingman)으로 가는 길에 남동쪽에 있는 돌란 스프링스(Dolan Springs) 근처의 산에 숨겨져 있었어요. 그래서 거래는, 그들은 두려워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걸 가져와서 [책상 위의 서류를 뒤적이며] 제가 한 일은 연필로 그린 그림이 잘 안 보이니까 그걸 타이핑해서 흑백으로 새로 그렸어요.
[그림을 가리키며] 여기 통이 있고 작은 것이 내려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혀 있어요: 물을 진동시키는 것 같네요. 호박색 액체였어요. 그리고 대략적인 치수가 나와 있습니다. 이렇게 적혀있어요: 흐린 물 속의 창백한 고기 조각처럼 보이며 떠 있지 않고 물에 잠겨 있습니다.
[페이지를 넘기며] 각각은 카스텔로가 Mr. X에게 준 사진 중 하나에 대한 설명입니다. 여기에는 [단어를 가리키며] 수십 개 이상의 탱크가 있는 출입구에 있는 카메라 사진이 있습니다. [페이지를 넘기며] 그리고 이건...
K: 이제 잊어버렸네요. 토마스 카스텔로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
J: 제가 말씀드릴게요. 그래서 [그림 클로즈업] 여기 그림이 있습니다... 이 “자궁(wombs)”은 기계에 연결되어 있어요. [읽기] 일종의 노란색 액체에 잠긴 자궁은 물보다 더 진해 보입니다. 그리고 이 인간들은 거기서 자라고 있습니다. [단어를 가리키며] 생명체가 호박색 물속을 떠다니고 있습니다. 자궁은 홈이 파인 황백색의 회색 덩어리입니다. 각 자궁에는 수십 개의 생물이 있습니다. 수조를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을 수도, 수백 개일 수도 있습니다.
[그림을 가리키며] 이 자궁은 세로로 2피트(61cm), 가로로 3~4피트(91~122cm) 크기였어요. 이 생명체들은... 이 자궁에서 그것들을 꺼내면... 손에 넣으면 어떤 모습일까요? [읽기] 그들은 세 개의 손가락과 두 개의 발가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색깔이 잘못되었습니다. 청회색으로 보입니다. 피부는 매우 얇고 키는 6인치(15.24cm) 정도입니다.
[그림 클로즈업]. 이것이 시험관의 모습입니다. 실내 조명은 분홍색/보라색이었고, 일부 영역은 밝았습니다. 수백 개의 다양한 성장 단계가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이 튜브들, 여기서 자라는 것들은 다양한 성장 단계에 있습니다.
코가 아닌 솜털 같은 머리카락. 입은 봉인된 것처럼 보입니다. 자궁은 회색으로 보입니다. 정맥은 짙은 회색으로 보입니다. 생명체는 흰색, 창백한 눈, 어두운 눈꺼풀. 성별을 찾을 수 없습니다. 발가락 두 개, 손가락 세 개. 액체 호박색, 완전히 투명하지 않음. 유리 튜브의 높이는 5피트(152cm) 정도인 것 같습니다.
그런 다음 [페이지를 넘기면]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그게 뭔지는 모르겠지만 신문에 나온 내용입니다.
그래서 카스텔로는 방수 처리된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대여섯 개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는 흑백 사진 25장, 대화가 없는 비디오 테이프, 뉴멕시코 덜스 근처의 아르쿨레타 메사(Archuleta Mesa) 1km 아래에 있는 미국/외계인 공동 점령 시설의 기술 정보가 담긴 서류 한 세트가 들어 있었습니다. 여러 사람에게 위의 패키지가 전달되어 보관되었습니다. 패키지를 받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패키지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보았지만, 기술적으로 잘 알지 못하거나 자신이 보고 있는 것에 대해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Mr. X는 패키지를 받고 숨겼고, 거래는... 토마스는 도주 중이었죠. 덜스나 다른 조직에서 현상금 사냥꾼을 보냈어요. 그들은 돈을 받고 누군가를 찾아다니는 폭주족 같은 사람들이에요. 그들은 직업에 대해 매우 진지하고 보통 사람을 잡는 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어쨌든 토마스는 Mr. X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살아있다는 걸 보여주기 위해 4개월마다 여기 올 거야. 아니면 연락을 하겠지. 내가 4개월 동안 두 번, 또는 8개월 연속으로 두 번 연락을 놓치면 이 서류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일이 1987년에 일어났어요. 그리고 카스텔로가 연락을 놓친 시기는 1993년이나 94년인 것 같아요. 즉, 처음 4개월과 두 번째 8개월에 연락을 놓쳤습니다. 그래서 상자를 가져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직접 가보지는 않았지만 빌 해밀턴(Bill Hamilton)이 갔던 것 같아요. 그도 그 중 한 명인 것 같아요. 그리고 탈(Tal)도 한 명인 것 같은데 잘 모르겠어요, 기억이 안 나요. 거의 20년 전 일이니까요. 하지만 이 상자를 찾기 위해 최소 6번의 탐험을 했지만 결국 찾지 못했다는 것은 기억이 납니다.
Bill Ryan(빌 라이언) [카메라 밖]: 산 정상에 묻혔다고 하셨죠? 맞나요?
J: 정상은 아니었어요. 정상에 있었던 것 같지는 않아요. 중간쯤에 숨겨져 있었어요.
K: 상자 주변에 주문이나 흑마법(black magic) 같은 것이 걸려 있었다고 들었어요.
J: 그럴 수도 있죠. 우리 중 누구도 비밀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우리는 항상 필름이나 비디오 또는 어떤 종류의 카메라에 찍혔고, 40년 동안 그랬어요. 우리가 숨길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우리가 생각하거나 말하거나 행동하는 어떤 것도 비밀이 아닙니다.
K: 당신들이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감시당한다는 뜻인가요?
J: 아니요, 모든 사람이요. 지구상의 모든 사람이요.
K: [웃음] 오. 맞아요!
J: 누구도 비밀로 하는 일은 없어요. 그리고 해군은... 린다 하우(Linda Howe)가 내놓은 자료들 중 일부는...
사실 얼마 전에 그녀와 얘기할 기회가 있었어요. 그녀는 차고에서 꽤 기술적으로 보이는 서류를 발견했는데, 80년대 후반에 구했지만 읽어본 적이 없다고 했어요.
그래서 이제야 시간을 내어 읽었으니 가치가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혹시 제 것이 맞나요? 저는 아니요, 제 것 같지 않다고 대답했죠. 그래서 그녀는 "좋아요. 제가 올릴게요"라고 말했어요. 그래서 그녀는 웹사이트에 올렸어요. 그리고 ATS의 누군가가 이렇게 말했어요: 이봐요, 이것 좀 보세요. 아니면 ATS가 아닐 수도 있죠. 그때는 이미 사라진 것 같아요. 오픈 마인즈(Open Minds)에 있는 사람이었어요.
그래서 제가 말했죠, "알겠어요, 제가 한번 볼게요. 그래서 거기로 갔어요 그리고 그건... 회비를 내야 했어요. 또는 그녀의 물건에 들어가려면 요금을 내야 해요. 그래서 못 들어갔어요.
K: 맞아요.
J: 그래서 제가 그녀에게 편지를 써서 이렇게 말했죠: 린다, 지금 좀 부족해요. [케리 웃음] 좀 볼 수 있을까요? 그런데 연락이 없었어요. 그래서 누군가에게 다운로드를 부탁해서 다 읽어봤어요. 저와 탈(Tal), 그리고 업계에 있는 다른 모든 사람들의 자료만 있었어요. 누군가가 이 모든 것을 하나의 큰 문서처럼 정리해 놓은 거였어요.
K: 아, 알겠습니다.
J: 우리 자료 전부요. 그리고 몇 가지 숨겨진 문구가 있습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것은 네바다의 브라이언이라는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이야기였는데, 그의 이름이 뭔지 잊어버렸어요. 그의 성은 브라이언이었고 철자는 B-R-I-A-N이었어요. 그리고 그의 진짜 이름은 브라이언(BRYAN)입니다.
저는 이상한 이유로 50년 전에 일어난 일을 정확히 기억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게 뭔지 모르겠어요. 하지만 제가 읽은 책이나 대화했던 사람들에 대한 기억이 나요. 이 일과 관련된 건 뭐든 [책상 위의 서류를 만지며] 순식간이에요. 그리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모르겠어요. 기억나지 않는 다른 것들이 많기 때문이죠.
K: 와.
J: 하지만... 읽기... 저는 그 문서를 가지고 바로 읽으면서 "아니요, 누가 이걸 썼는지 알아요"라고 말할 수 있어요. . 아시죠? 그리고 기억하세요. 그래서...
K: 잘됐네요.
J: 그녀가 가지고 있던 문서는 전혀 비밀이 아니었어요.
K: 그럼 그 상자는 발견되지 않았다고요? 다른 6개의 상자는요?
J: 각각 친구에게 주었는데 하나도 발견되지 않았어요.
K: 그렇군요.
J: 덜스 이야기는 여기서 끝이네요. 이 이야기는 가끔씩 나오죠.
K: 마크 리차드(Mark Richards)는 어때요? 들어본 적 있나요? 그 사람이... 자기가 경비원이라고 했는데 다른 죄목으로 지금 감옥에 있는 사람이에요... 함정 같은 거죠. 살인 누명을 썼다고 했어요 그의 아내 조앤은, 아마...
J: 완전, 완전 헛소리야!
K: 정말?
J: 그 이야기를 거꾸로, 앞뒤로, 거꾸로 연구한 우리 세 사람의 이야기입니다. 영화 '다크 오브 더 문(The Dark of the Moon)' 같은 거죠. 제 말은, 정말 미쳤어요. 제가 그 책을 읽기 시작했을 때... 사실 돈을 주고 샀어요! 그 책에 진짜 돈을 주고 보냈어요. 40년대 후반에 아버지의 테스트 파일럿이었다고 하더군요. 그 당시에는 테스트 파일럿을 사용했으니 맞는 이야기였을 거예요.
그리고 일부는 꽤 흥미롭게 들렸어요. 하지만 덜스 공격과 그 공격에 관한 기사를 읽었을 때... 덜스 이야기, 우리가 “덜스 전쟁(Dulce war)”이라고 부르는 싸움은 전혀 전쟁이 아니었어요.
무슨 일이 일어났냐면, 그들은 ... 70 년대 후반 인 것 같아요. '79년. 그레이(Gray) - 하나 그레이 - 가 미국 과학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하고 있었어요. 덜스에서였어요. 그냥 수업이었어요. 경비병들, 즉 델타 포스(Delta Force)는 그레이가 있는 교실에 들어가거나 그레이에게 접근하거나 그레이 근처에서 총기를 소지해서는 안 된다는 지시를 받았어요.
그런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이 경비원이 무기를 들고 교실에 들어갔고 그레이는 그를 즉석에서 죽였습니다. 아무런 경고도 없이 바로 죽여 버렸어요.
K: 와우.
J: 그래서 모니터로 그 장면을 지켜보던 델타 포스는 자신이 목격한 것에 대한 복수를 하기 위해 출동했죠. 그리고 모든 일이 끝나고 나서 66명이 죽었고 과학자들과 델타 포스가 모두 포함되었습니다. 이제...
B: 그레이라는 자에 의해?
J: 그레이요. 그래서 이 이야기를 들었죠. 밥이 S-4에 있을 때도 똑같은 이야기를 읽었죠. 덜스라는 단어를 들었죠. 그 문서와 그가 읽은 학살에 관한 브리핑의 유일한 차이점은 학살이 51구역에서 일어났다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설명할 수 있는 유일한 이유는 덜스에 대해 알 수 있을 만큼 그의 보안등급이 높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51구역에서 일어난 일이 아니니까요. 덜스에서 일어난 일이었죠. 하지만 그는 전체 설명을 읽었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시간이 있을지도 모르죠 저기 [방을 가리키며] 밥 크로니클(Bob Chronicles)이라는 비디오 테이프가 있는데 그걸 본 사람은 거의 없어요. 밥이 시험장으로 돌아가지 않기로 결심했을 때 그 비디오 테이프를 본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 당시 밥은 타이어가 터져서 미쳐가고 있었어요. 타이어가 펑크 난 날 밤에 여기로 왔어요... 아니면 타이어 하나가 펑크 난 날이었죠.
그리고... 그가 여기로 왔어요. 그가 말했죠: 존, 나 자수할 거야. 제가 말했죠: 밥, 자수할 사람은 아무도 없어! 이제 그만해! [존과 케리가 웃으며] 알아요? 그래서 그날 밤 소파에서 잤고... 거기서 생각이 끊겼어요. 그는 소파에서 잤어... 내가 무슨 말을 했지?
B: 그 전에는 그가 이 문서를 본 적이 있지만 덜스에 대해서는 알 수 없다고 하셨죠. 하지만 그는 총격전에 대해 들었죠.
J: 맞아요.
K: 하지만 당신은 이 테이프... 그가 녹음한 테이프를 말했죠?
J: 아, 그 테이프요. 밥 연대기. 어쨌든 그 직후 조지 냅은 그의 집에 가서 한 시간 동안 인터뷰를 해서 그가 우리에게 말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테이프에 담았고, 만약 그들이 그를 죽였다면 적어도 우리는 그것을 가질 수 있었어요.
K: 오.
J: 그리고 그건 우리가 라자르 테이프를 만들기 전이었죠. 라자르 테이프는 만드는 데 서너 달이 걸렸어요. 그리고 그건 전문적인 작업이었죠. 하지만 조지가 원했던 것은 정보의 핵심을 바로 파악해서 우리가.......
K: 그래서 그걸 가지고 있다고요?
J: 네, 바로 저기[방 건너편 가리키며] 있습니다. 론(Ron)에게 줬어요, 음....
K: 가너(Garner)?
J: 가너... 저번에 DVD에 넣으려고요.
K: 그랬어요?
J: [끄덕임] 네.
K: 그래서, 그걸 팔려고 하나요?
J: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제가 '그에게... 아니, 그건... 우리가 그걸 얻으려고 했어... 조지에게 이야기했더니 그가 아니라고 했어요. 엄밀히 말하면 그건 채널 8의 소유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조지는 아무것도 할 수 없대요. 그래서 저는 알았어요. 그냥 친구들에게 보여 주면서 말했죠...
K: 네, 저희도 보고 싶어요!
J: 물론이죠.
K: 그럼 좋겠네요.
J: 그럼 잠시만 쉬었다가 보여드릴게요.
B: 그것이 덜스에서의 총격전에 관한 필 슈나이더(Phil Schneider) 이야기로 어떻게 이어지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J: 글쎄요, 아시다시피 필은 훌륭한 사람이에요. 저는 그를 여러 차례 만났어요. 대단한 이야기죠. 필 슈나이더의 이야기는 사실인 측면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덜스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그가 덜스 총격전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거기서 모두 죽었으니까요.
K: 여러 개가 있을 수 있지 않나요?
J: 총격전?
K: 네.
J: 가능하죠. 하지만 밥은 한 권만 읽었어요. 그리고 제가 만난 사람들은... 몇 분 전에 제가 만났던 내부자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제가 말씀드린 한 명의 내부자, 즉 그 거대한 채굴 장비를 만들었는데 어떻게 달에 갔는지 모르겠다고 말한 사람이 덜스에 대해 이야기했어요. 그리고 그는 그것을 섹션 D로 알고 있다고 말했고, 다른 사람들도 덜스가 아닌 섹션 D로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K: 알았어요.
J: 그 남자는 특히... 그는 내부자였습니다. 내가 내부자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이 남자는 내부에 있었고 그는 말했습니다. 전에는 들어본 적 없는 얘기를 해줬어요. 예를 들어 우리가 1969년 이전에 달에 갔다 왔다는 얘기는 늘 들어왔어요. 그가 말했죠. 네, 62년에 갔었고 66년에 화성에 갔었죠.
K: 와!
J: 아폴로 1호의 네 번째 우주비행사가 사망했다는 소식을 전해준 사람이 바로 2시간 후에 그곳에 있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그들은 그를 구체적으로 보냈어요. 왜 그를 불렀는지, 그가 무슨 일을 했는지는 말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화재가 발생하자마자 그곳의 모든 것을 통제하는 NSA - NASA가 아니라 국가안보국(National Security Agency) - 이 모든 구역을 폐쇄했다고 말했습니다.
NSA 요원들이 들어가서 시신을 수습하는 동안 아무도 움직이지 않았어요. 그리섬(Grissom)과 채피(Chaffee), 화이트(White)가 그 사람을 데려가야 했어요. 그가 앉아있던 곳이 환경 제어 장치 옆이었기 때문이죠. 아폴로 모듈이 어떻게 생겼는지 보여드릴게요... 네 번째 사람에 대해 처음 이야기하기 시작할 때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 공간이 없네. 박물관에서 본 적 있어요.
음, 저 아래에는 공간이 충분해요. 왜냐하면 그곳이 달 암석을 저장하는 곳이니까요... 달 암석을 저장할 예정이었거든요. 그리고 남자는 거기에 발을 붙이고 계기판에 머리를 대고 누웠어요. 그리고 우주비행사들은 이쪽(머리 뒤와 위를 가리키며)으로 누워 있고, 그는 저쪽(발을 가리키며)으로 누워 있었죠.
그리고 그곳에는 항상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네 번째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날은 조 시어(Joe Shea)가 거기 있어야 했는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조는 그곳에 오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우주 비행사가 누군지 모르겠지만 그 우주 비행사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여러분이 읽은 아폴로 관련 책에 따르면 공식적인 이야기는 월트 쉬라(Walt Schirra)가 조 시어를 점심시간에 만나 이렇게 말했다는 것입니다: 저기 네 번째 헤드셋을 추가로 연결하고 다른 사람을 보내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주면 어떨까요?
그러자 조 시어가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네, 그렇게 해볼게요. 그리고 나서 책마다 해치 밖으로 전선을 걸어야 하고 해치를 봉인해야 해서 할 수 없었다는 등 너무 어려웠다는 내용이 이어집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헛소리입니다. 그들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네 번째 우주비행사를 위한 모든 것을 그곳에 연결해 두었습니다.
이제 클라크 맥클랜드(Clark McClelland)를 아시나요?
B: 클라크 맥클랜드, 네.
J: 클라크 맥클레랜드와 저는 이 일에 대해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눴어요. 그리고 지금까지도 이 이야기를 하는 것이 그에게 상처를 줍니다. 왜냐하면 너무 끔찍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어요. 그리고 그의 느낌은 - 그가 저에게 말한 사람입니다. 그는 그것이 구체적인 살인은 아니지만 그들이 그렇게되도록 내버려 두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죽게 내버려뒀다고요. 그리고 이건 정말 클라크에게 상처를 줬어요.
좋아요, 약 약 일주일 전에 CNN은 남극에서 220마일(322km), 40~50마일(64~80km) 크기의 얼음 덩어리가 떨어져 나갔으며 지구 온난화가 얼마나 심각한지를 보여줬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리고 영국인 승무원이 트윈 오터(Twin Otter)를 타고 화살처럼 곧게 잘린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따라 40마일 (64km) 을 비행하며 촬영한 영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영상은 빙하에 네모난 상처를 낸 것이 분명 직접 에너지 무기(direct energy weapon: DEW)인데도 불구하고 대중에게 방금 깨진 것처럼 판매하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들이 가진 무기, 즉 직접 에너지 무기를 사용하여 그런 모든 종류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지구 온난화에 대해 걱정할 수 있도록 얼음 조각을 잘라내는 것이었습니다. 지구 온난화는 맞지만 우리는 지구 온난화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지구가 잠시 따뜻해졌다가 다시 차가워지는 것은 지구의 자연스러운 순환일 뿐이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오클라호마 시티의 머라 빌딩(Murrah Building)은 확실히 직접적인 에너지 무기였습니다. 의심의 여지가 없죠. 티모시 맥베이(Timothy McVeigh)는 지금 살아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는 작전의 일부였으니까요. 그들이 그를 죽게 내버려둘 리가 없죠. 그건 911 테러를 위해 사전 평가된 직접 에너지 무기에 대한 테스트였어요.
그리고 아틀라스 5(Atlas 5) 미스테리 발사에 대해 말하자면... 아틀라스 5는 현재 우리가 우주로 모든 종류의 물건을 발사하는 데 사용하는 미사일 중 하나입니다. 이번 발사는 아틀란티스호인 STS-122가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세척된 지 24시간 후에 발사되었습니다. 바로 옆에 있는 패트릭 공군기지(Patrick AFB)가 바로 군용 케이프 커내버럴 공군기지입니다.
그런데 어떻게든 24시간 만에 발사했죠. 이 이야기의 중요성은 아틀란티스에 올라갈 무언가가 그곳에 올라가야 했고, 더 이상 지체할 수 없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사거리를 준비하고 이 우주비행사들을 - 화물일 수도 있지만 우주비행사였을 겁니다 - 이 아틀라스 5에 태우고 발사해야 했습니다.
물론 아틀라스 5에는 거대한 페이로드(payload: 적재물)가 탑재되어 있고 그 안에 무엇이든 들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그 안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본 적이 없습니다. 작은 우주선이 있고 우주비행사 두세 명이 타고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아틀라스 5호가 올라가면 저렇게(손을 깍지 꼈다가 펴는 동작) 열리고, 그 작은 우주선이 나가서 우리가 가진 다른 모든 우주 플랫폼 사이에서 기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들어와서 미끄러지듯 들어와 착륙할 수도 있죠.
이 우주선이 의심스러운 것은 아틀란티스가 청소된 지 24시간 만에 우주선을 띄웠다는 점과 그 우주선에 얽힌 이야기입니다. 나중에 그 기사의 헤드라인을 보여드리면서 왜 그렇게 의심스러웠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 중 하나는 제가 라스베가스(Las Vegas)와 리노(Reno) 사이를 30년 동안 운전해 왔다는 것입니다. 제 부모님은 1968년에 그곳으로 이사를 오셨어요. 저는 1974년에 여기로 이사 왔어요. 리노로 가는 길의 3분의 2쯤에 네바다주 호손(Hawthorne)이라는 멋진 작은 마을이 있습니다. 거기에 멋진 호수가 있어요. 워커 호수(Walker Lake)라고 해요. 길이가 약 14마일이고 깊이가 80피트 정도 되죠. 산에 둘러싸인 아주 그림처럼 아름다운 곳이에요.
그곳에는 두 개의 군사 작전이 있습니다. 하나는 육군 탄약 제조소로, 미사일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폭발물을 만드는 곳입니다. 그건 도로 한쪽에 있습니다. 도로 반대편에는 “해군 해저 전쟁 센터(Naval Undersea Warfare Center)”의 약자인 NUWC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제 그곳을 지나갈 때마다 "해군 해저 전쟁 센터"라고 적힌 아름다운 표지판을 보면 우리가 네바다주 한가운데까지 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죠. 눈에 보이는 건 모래와 산뿐이었어요. 그리고 이 작은 호수. 그렇게 크지 않아서 수중전 훈련에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항상 궁금했어요... 저 아래를 내려다보면 호수 쪽으로 약간 경사진 곳인데, 별다른 특징이 없는 건물 몇 채가 보이지만 그다지 흥미로운 건 없었어요. 그래서 항상 저 곳이 무엇인지 궁금했죠.
수년 동안 여러 항공사에서 비행기를 타면서 세 명의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눴는데, 모두 잠수함 기지가 그곳에 있다고 말했어요.
저는 항상 궁금했죠, 우선... 잠수함은 워커 호수에 올 수 없어요. 일어날 수 없는 일이죠. 너무 얕아요. 그럴 수 있는 방법이 없어요. 게다가 바닥이 있어서 잠수함이 나올 수도 없죠. 그래서 이 사람들은 저에게 이 이야기를 해준 매우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이었고, 저는 항상 진짜가 무엇인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지난 8월 산호세 UFO 엑스포 웨스트(San Jose UFO Expo West)에서 강연을 했어요. 달의 문명이라는 주제로 달의 문명에 대해 이야기했죠. 강연이 끝나고 한 해군 장교가 제복을 입은 젊은 남자가 다가와서 제 강연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어요.
그래서 제가 말했죠: 여기 와도 되나요?
그랬더니 그가 말하더군요: 네, 물론이죠.
제가 말했죠: 잘됐네요! 마지막으로 튜브에 내려간 게 언제였나요? 아니면 제가 이렇게 말했죠: 최근에 튜브에 내려가 보셨나요?
그리고 그는 말했다: 매일요.
그게 바로 해군에게 물어봐야 할 핵심 질문입니다. 해군은 전 세계로 연결되는 지하 튜브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입니다. 전 세계 어디든 한 시간 안에 갈 수 있죠. 그리고 아주 비밀이죠. 60년대부터 운영되어 왔고 모두가 알고 있지만 아주 큰 비밀입니다. 해군의 큰 비밀입니다.
저는 정말 흥미롭고 최고 수준의 해군 장교들을 알고 있지만, 이 한 사람을 제외하고는 실제로 그곳에 있었다고 인정한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가 그렇게 했을 때 제가 말했죠: 이 친구는 들어갔어요. 그도 알고 있었죠. 그래서 나중에 그를 만났는데 흥미로운 이야기를 많이 해줬어요.
K: 음, 튜브에 대한 설명이 어떻게 되나요? “튜브(the tubes)”라고 하면... 어떤 걸 말하는 건가요? 고속 열차(A high-speed train)?
J: 네, 고속열차예요. 이 방 지름 정도 돼요. 그리고 작은 차에 타서 이렇게 엎드려서 [의자에 뒤로 기대고] 후드를 아래로 당기고 [손을 머리 위로 올려서 시늉을 하며] 그 앞에 내려갑니다. 그리고 후우! 그리고 한 시간 안에 전 세계 어디든 갈 수 있죠.
K: 와.
J: 이 사람과 이야기를 나눴는데 제가 한 말 중 하나가 이런 거였어요: 호손에 대해 아는 게 있나요? [케리 웃음]
그랬더니 그가 말하더군요: 아니요: 왜요?
그래서 제가 말했죠: 거기에는 해군 해저 전쟁 센터가 있잖아요.
[그가 말했다]: 아, 그래요. 무슨 말인지 알아요. 네, 그가 말했죠. 입구는 몬트레이 베이(Monterey Bay)의 포트 오드(Fort Ord) 북쪽에 있어요. [케리 웃음].
그는 태평양이 캘리포니아, 네바다, 아이다호의 밑바탕이라고 했어요. 그리고 그는 [미국 서부 지도를 가리키며] 몬터레이 베이에서 호손으로 가는 수로가 있고, 호손에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호손의 고도가 4300피트이기 때문에 엘리베이터를 타고 호손 아래 해수면으로 내려간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곳에 육군 기지가 있는 이유는 잠수함에 들어가는 무기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호손에서 남쪽이나 북쪽으로 무기를 실은 트럭이 나오는 것을 본 적이 없거나 본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안 나오죠. 잠수함이 들어가는 태평양으로 바로 내려가서 거기서 짐을 싣고 여기[지도에서 캘리포니아 해안을 가리키며]로 나옵니다.
그리고 또... 이제야 내 친구가 누군지 알겠어... 씰팀 6(SEAL Team 6)의 스코티 라이온(Scottie Lyon) SEAL Team 창설자 중 한 명이죠. 지금은 세상을 떠났지만 이제야 알겠네요. 타호(Tahoe) 호수에 비밀 해군 기지가 있다고 했어요. 그 이상은 말해주지 않았어요. 하지만 이제야 다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태평양으로 연결된 지하 기지와 해군 기지가 곳곳에 있어요.
아이다호에도 있죠. 그리고 누가 알겠어요? 몇 달 전에 ATS에서 한 남자가 자기 아버지가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서 핵잠수함 관련 일을 했다고 말했어요. 그래서 그는 그곳에 내려가서 호수와 모든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제 질문은 미시시피 강을 따라 올라왔을까? 아니면 태평양 동쪽에서 그곳으로 왔을까요? 그래서 질문은 대서양과 연결될까요? 그리고 그럴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여러분도 기억하시겠지만 해군에 의해 사라진 최초의 핵잠수함 중 두 척은 스레스셔(Thresher)와 스콜피온(Scorpion)이었습니다. 두 잠수함 모두 밸브가 분리되거나 소련 잠수함을 공격하는 등 환상적인 스토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브랜튼 파일에 들어가서 그 이야기를 읽어보면, 그 잠수함은 여기[캘리포니아에서 네바다까지의 지도를 가리키며] 이 지역을 탐험하다가 길을 잃었습니다. 둘 다... 스레스셔와 스콜피온이죠.
그리고 흥미로운 점은 제가 처음 이 이야기를 시작했을 때 ATS에서 국방부에서 큰 팀(big team)을 불러들였다는 것입니다[웃음]. [케리 웃음] 그리고 이 허풍쟁이 해군 장교가 들어와서, 알다시피, 흥분하고 흥분하고: 스레스셔와 스콜피온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허락했죠. 다음 날 바로 사라졌죠. 그는 몰랐어요 우릴 겁주려고 한 줄 알았죠. 정말 흥미로웠어요.
제가 들은 또 다른 이야기 중 하나는 컴퓨터화된 전함입니다. 함대 21(Fleet 21)이라고 합니다. 존재해요. 방금 코로나도(Coronado) 남서쪽에서 해상 시험을 마쳤습니다. 이제 본격 가동에 들어갔어요
길이가 600피트(183m)이고 다른 전함과 똑같지만 사람이 타지 않는다는 점이 다릅니다. 모든 게 전산화되어 있어요. 뒤쪽에 헬리콥터 착륙장이 있어서 문제가 생기면 9명으로 구성된 팀이 내려와서 컴퓨터실로 가서 문제를 해결한 다음 이륙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아무도 다치지 않고 전함으로 총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케리 웃음]
J: 또 하나 들은 이야기는 고속 공격 잠수함(Fast Attack Submarine)이라고 불리는 [도면을 들고] 것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지금 제가 말씀드리는 내용은 기술적으로 기밀이 아니기 때문에 기밀이 아닙니다: 몇 년 전에는 기밀로 분류하는 순간 서류 작업을 너무 많이 해야 해서 기밀이 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이 사실을 알아야 했죠.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은 아는 사람 외에는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고 기밀로 분류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하면 더 비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도표 보여주기] 이것은 핵추진 고속 공격 잠수함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핵분열 대신 핵융합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길이가 70피트(21m)에 불과합니다. 이 작은 공간에 동력을 공급할 수 있는 핵을 상상해 보세요.
[선박 옆을 가리키며] 이건 12명으로 구성된 씰팀 락아웃(SEAL Team Lockout)입니다. 그리고 이게 잠수함입니다. 지금 70척 정도 있는 것 같아요. 저 잠수함이 케이블을 절단하는 잠수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잠수함이 충분히 깊이 잠수하여 12명으로 구성된 팀이 가서 케이블을 가지고 원하는 대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장비는 매우 고도로 발전된 장비입니다. 길이가 70피트(21m)이고 120노트(120 knot=222.24km/h)로 달릴 수 있으며 9명의 승무원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가리키며] 여기서 ROV는 원격 조작 차량(Remote Operated Vehicles)의 약자입니다. 저 안에 세 대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비행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올라가서 날아다니면서 사진을 찍거나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120노트의 속도를 보고 이렇게 말하죠: 존 리어, 비행기나 잠수함은 그렇게 빨리 갈 수 없다는 걸 알잖아요. 사실, 이제 그들은 “경계층 제어(boundary layer control)”를 발견했거나 완벽하게 해결했습니다. 경계층 제어는 바다에서 선박과 접촉하여 마찰을 일으키는 부분을 제어하는 것입니다.
B: 그럼 B2 폭격기의 날개에 적용된 기술과 비슷한 기술인가요?
J: 네.
B: 하지만 물에 적용됐죠.
J: 잠수함.
B: 이해해요.
J: 그리고 그들은 우주에 있는 제조 공장에서 물건을 만들어요. 셔틀이 돌아올 때나 다른 비행기가 돌아올 때... (몇 년 전에 아일랜드 상공에서 본 비행기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부품을 가져옵니다. 그리고 시트, 롤, 바 형태로 가져옵니다.
정말 환상적인 물건이고 모든 종류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잠수함처럼 선체와 바다 사이의 층인 경계층을 3~5센티미터 정도 떨어뜨려서 마찰이 전혀 없다는 점입니다. 또한 이와 관련된 소음도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신형 전함뿐만 아니라 잠수함, 비행기에도 이 기술을 사용합니다. 정말 환상적인 소재입니다.
그래서 120노트로 갈 수 있는 것입니다. 로널드 레이건호 같은 배의 변위 선체는... 이론상 최대 속력은 수면의 1.34배입니다. 따라서 로널드 레이건 호의 수심이 약 1000피트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 제곱근의 1.4배를 곱하면 약 32노트(32 knot=59.264km/h)가 나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합리적으로 들립니다. 항공모함이 32노트로 가는 것은 정말 엄청난 속도입니다.
사실 저는 로널드 레이건 호가 90노트(90 knot=166.68km/h)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호가 확실히 75노트(75 knot=138.9km/h)로 갔기 때문입니다. 그 배를 운항했던 친구들이 있는데, 그들은 어디론가 빨리 가야 할 때면 날씨가 나빠질 테니 모든 사람에게 갑판 아래로 내려가라고 말하곤 했어요. 그리고 나서 75노트까지 속도를 올렸죠.
그렇게 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다른 사람이 자신이 얼마나 빨리 달렸는지 알아채는 것을 원치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갑판에서 날아가는 것을 원치 않았기 때문입니다. 75노트는 시속 90마일(90 mile/h=144.84 km/h)에 가까운 속도로 굴러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30노트의 속도로 걷는 데 익숙한 사람들이 갑판 위를 걸어서 건너는 것을 원치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이 그곳에 도착하면 아무 질문도 하지 않을까요? 아니요, 사실 아무도 질문하지 않았어요.
TWA 800은 해군 잠수함에 의해 격추됐어요. 그렇게 비밀에 부쳐졌죠. 사람들은 종종 이렇게 말하죠 해군은 세계에서 가장 수다스러운 사람들이고 누군가는 분명 입을 열 것이기 때문에 그럴리가 없죠.
그건 사실이 아닙니다. 해군은 세계에서 가장 친밀한 군대 중 하나입니다. 해야 할 말이 아니면 아무도 아무 말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잠수함에 있던 사람이 아무 말도 하지 않았을 가능성은 전혀 없습니다. 네, 한 사람이 아버지에게 전화를 했어요. 그리고 그 사람은 TWA 800편 추락의 저자인 짐 샌더스(Jim Sanders)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하지만 그 사람만이 유일하게 아무 말도 하지 않았죠.
B: 어떤 미사일이었나요?
J: 모르겠어요. 하지만 드론을 겨냥한 미사일이었어요. 미사일을 발사했을 때 드론은 TWA 800과 잠수함 사이에 있었어요. 그런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미사일이 발사되자마자 드론에 대한 잠금이 순간적으로 해제되었습니다. 그리고 잠금을 다시 획득했을 때 TWA 800을 다시 획득했습니다. 그리고 TWA 800을 통과했을 때 1등석을 통과하여 기수가 떨어져 나갔고 중앙 탱크가 폭발했습니다.
K: 사고였다는 말씀이시군요.
J: 사고였어요. 해군의 사고였어요. 실사격 훈련에 사용하던 중이었어요.
K: 맞아요.
J: 그리고 그들은 영원히 그렇게 해왔죠. 그리고 그것은 1963년 이후 해군이 격추한 다섯 번째 민간 여객기였어요.
첫 번째는 제가 근무했던 플라잉 타이거 라인(Flying Tiger Line)이었어요. 괌 상공에 록히드 컨스텔레이션이 있었는데, 해군 조종사가 조준할 곳이 없어서 지나가는 여객기를 조준하다가 실수로 미사일을 쏜 거죠. 미사일이 격추되어 탑승자 전원이 사망했죠. 그 사고는 항상 “원인 불명”이었죠.
하지만 이 사고로 플라잉 타이거 라인은 베트남 전쟁 당시 가장 큰 화물 항공사가 되었고, 미 국방부는 플라잉 타이거 에어 서비스(Flying Tiger Air Services)라는 별도의 항공사를 설립해 일본에서 베트남으로 가는 추가 항공편을 운항하도록 허가했습니다. 플라잉 타이거는 그 사고로 큰돈을 벌었죠. 그리고 저는 거의 위기에 처했었죠.
B: 요점을 놓치기 전에 여기 증언을 비교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헨리 디콘(Henry Deacon)이 TWA 800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궁금해서 - 사실 그는 우리 웹사이트에서 이 글을 삭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 이 말을 들었거든요. 그래서 그는 내부에 들어가서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봤어요.
스팅어 미사일(Stinger missile)이라고 하더군요. 드론을 정확히 조준했지만 빗나갔어요. 그가 말한 그대로입니다. 그는 해군의 진짜 사고라고 했어요. 그는 모든 것이 은폐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드론이 기밀로 분류된 고도 제한(알려진 것보다 높은 고도인 약 14,000피트(4267m)) 바로 상공에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J: 그럴 수도 있죠. 왜냐하면 8,000피트(2438m) 상공에서 공개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 모든 것이 스팅어를 상쇄시켰군요.
B: 네. 스팅어가 잠수함에서 발사될 가능성이 있나요? 저는 이 물건이 휴대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J: 아니, 스팅어 이야기와 기밀 고도는... 해군이 아닌 테러리스트가 발사한 것처럼 보이게 하려는 것 같아요. 차라리 테러리스트들이 우리 해군 대신 발사했으면 좋겠어요. 왜냐하면 우리 해군이 방금 이란 배를 격추시켰는데, 왜 그들이 격추시켰습니까?
B: 헨리가 말한 건 스팅어였지만 해군의 사고였다는 거였어요.
J: 그랬을 수도 있죠. 그게 뭐든 간에 스팅어가 해군 함정에서 발사되었을지는 의문입니다. 해군이 그랬다는 증거가 너무 많아요. 해군이 그랬는데 스팅어로 그랬는지 의심스러워요.
B: 알겠습니다.
J: 스팅어에 폭발물이 있고 TWA 800에는 폭발물이 없었습니다. 연료만 손상되었을 뿐입니다. 기록은 여기까지입니다.
B: 알겠습니다.
J: 샌더스는 훌륭한 일을 해냈습니다. 어쨌든, 어쨌든 그게 TWA 800이었습니다. 미국 연방항공청(FAA)이 변명으로 내놓은 것은 모두 리처드 클라크의 잘못이라는 것이었고, 중앙 탱크와 연료 펌프의 노출된 배선 탓으로 돌리려고 했기 때문에 저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어요.
그건 너무 불가능해요, 정말 말도 안 되는 일이에요! 이 조사 기간 동안 저는 거대한 화물기인 록히드 L1011을 조종하고 있었습니다. 화물칸 문이 엄청나게 컸죠. 저는 보잉에서 만든 보잉 777 카울링(Boeing 777 cowlings)을 위치타에서 시애틀로 가져가고 있었어요.
짐이 실릴 때까지 기다리면서 보잉 직원들과 이야기를 나눴는데, 그들은 연방항공청과 NTSP가 연료 펌프의 아크 배선에 이걸 깔려고 한다며 화를 냈어요. 연료 펌프에는 연료와 가까운 곳에 배선이 없기 때문입니다.
말도 안 되는 일이죠. 그리고 모두가 그 모든 일에 대해 열을 올렸어요. 연료 펌프가 아크를 일으키지 않도록 연료 펌프를 덮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연료를 유지해야 한다고 미국 연방항공청에서 말했기 때문에 화가 났죠. 연료가 있으면 아크가 발생하지 않으니까요. 마치 연기가 있어야만 아크가 발생하는 것처럼요.
음, L1011에는 약 115,000파운드의 화물 용량이 있었습니다. 중앙 탱크 연료 펌프를 덮어두면 약 2,000~3,000파운드가 손실됩니다. 그게 생사의 갈림길이었죠. 결국 제가 일하던 키티호크(Kittyhawk)는 파산했죠. 어쨌든...
K: 하나만 물어볼게요. 벤 리치(Ben Rich)를 아셨나요?
J: 아뇨. 하지만 아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눴어요. 이제 벤 리치가 이 일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그가 어디서 태어났는지 아세요? 벤 리치는 미국에서 가장 큰, 가장 큰 모사드(Mossad) 스파이 중 한 명이었어요. 가장 많은 기밀 정보를 가지고 있었죠.
이런 일이 있었죠 이스라엘과 얽히게 된 계기는 이렇습니다. 1947년 이스라엘이 국가가 되었을 때 제임스 앵글턴(James Angleton)은 로마 주재 CIA 국장이었죠.
K: 맞아요.
J: 그래요. 그들은 MI6의 몇몇 사람들과 함께 앵글턴을 텔아비브로 내려보내 모사드를 만들게 했어요. 그리고 어떤 이유에서인지, 어떻게 된 건지는 몰라도 제임스 앵글턴은 모사드와 영원히 [손가락을 교차하며] 동맹을 맺게 됐어요. 그는 첩자였어요.
기억하시겠지만, 1960년 당시 그는 CIA 해외정보국장이었고 항상 러시아 첩자를 찾던 사람이었죠. [웃음] 그가 바로 러시아 첩자였어요! 왜냐하면 그는 모사드와 매우 친했기 때문에 모사드에 정보를 알려주면 모사드가 러시아에 정보를 전달했거든요.
그래서 1963년 여름에 데이비드 벤 구리온(David Ben-Gurion)이 이렇게 말했죠: 케네디를 죽여야 합니다. 그래야만 했죠. 디모나(Dimona)를 조사한다고 협박하는 데 지쳤어요. 그가 상관할 일이 아니야. 케네디의 말은 더 이상 듣고 싶지 않아 네가 죽여. 케네디는 모사드에 명령을 내렸고 책임을 지지 않으려고 사임했어요. 모사드는 앵글턴에게 갔어요.
케네디 암살은 CIA의 소행이 아니었지만 앵글턴이 모사드의 동료들과 함께 있었기 때문에 CIA가 그 사건에 기름을 부은 거죠. 그리고 딜리 플라자(Dealey Plaza)에서 일어난 모든 일과 탈출 등 모든 일에 기름칠을 한 사람이 바로 앵글턴입니다. 모사드가 고용한 코르시카 저격수들이 거기 있었어요.
그들이 모든 일을 해치웠고 다들 이렇게 말하죠: 폭도들이 케네디를 죽였거나 존슨이 죽였거나 카스트로가 죽였을 거라고 생각하죠. 아니었죠. 이스라엘이었죠. 데이비드 벤 구리온(David Ben-Gurion)이 더 이상 디모나(Dimona: 이스라엘 남부도시 디모나(Dimona) 핵기지)에 대한 조사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게 다예요.
K: 그리고 저기가 그들의 핵... 저기가 핵/생물학 실험을 하는 곳인가요?
J: 거기서 플루토늄으로 핵폭탄을 만드는 거죠.
K: 근데 벤 리치가 거기랑 무슨 상관인데요?
J: 네, 벤 리치는 필리핀의 부유한 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났고 고등 교육을 받았어요. 그리고 1953년 켈리 존슨의 2인자로 록히드에 입사했죠. 그리고 U-2 개발에도 참여했고 스텔스기 개발에도 참여했습니다.
K: 벤 리치의 유명한... 일종의 UFO 인용문이 많이 있는데, 그런 것들이 기술을 암시하는 것 같아요. 그렇죠?
J: 맞아요.
B: 그래. 그 책에는 그런 내용이 없어요 [존이 훑어보고 있는 책을 가리키며]. 그 책은 U-2에 일어난 일에 대한 내부 이야기입니다.
K: 알겠어요.
B: 그리고 XR71도요.
K: 하지만 그가 말하길... 정확한 인용구가 뭐였죠? 아마 기억하실 거예요.
J: 조지 루카스를 질투하게 만들 만한 것들이 있습니다. ET를 집으로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K: 네. 그러니까 그는 오래전부터 내부자였다는 거군요. 그렇죠?
J: 네. 하지만 그는 모사드 스파이였고, 그들이 어떻게 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자, 이제...
K: 하지만 어떤 면에서 그가 모사드 스파이라면... 모사드는 나치(Nazi), 나사-나치(NASA-Nazi) 그룹과 한통속인 것 같으니까요.
J: 이해해 주셔서 다행입니다: 이스라엘이 911과 관련이 있나요? 저는 이렇게 말하죠: 산타클로스가 크리스마스와 관련이 있는 것처럼요!
K: [웃음]
J: [웃음] 어쨌든...
K: 네, 다 같이 일하고 있네요. 앵글턴이 모사드와 연루됐다는 거군요. 벤 리치가 모사드와 연루됐다는 거군요. 알다시피, 우리는... 모든 게 일치해요.
J: 의심의 여지없이 확실합니다. 이제 스텔스 전투기를 만들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우리 정부 내에서 벌어진 진짜 비밀스러운 일의 시작이었습니다.
해군은 자신들만의 비밀 스텔스 전투기를 원했습니다. F-19라고 불렸죠. 사람들이 이렇게 말하니까 헷갈렸죠: 아, F-19. 그건 진짜 F-117A였어요. 이름만 바꾼 거죠.
아뇨, F-19는 별개의 비행기였어요. 62대를 만들었죠. 항공 전자 공학 분야에서 일할 뿐만 아니라 그 비행기에 대해 아는 친구가 있었어요. 그는 직접 조종하지는 않았지만 조종사들을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완전히 다른 비행기였죠.
버뱅크의 스컹크 공장에서... 스컹크 공장에는 회색 철제 커튼이 쳐져 있었고 [오른쪽 손짓] 이쪽에는 117A가, [왼쪽 손짓] 이쪽에는 F-19A가 있었어요. 둘 다 F404 엔진을 사용했죠. 둘 다 같은 랜딩기어를 사용했어요. 그 이유는 F-117A의 예비 부품을 사용해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비밀 해군 비행기를 만들려고 했기 때문에 완전히 비밀로 유지하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거 아세요? 그들은 지금까지도 비밀을 지키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을 찾을 수 없으니까요... 그게 ATS에서 제가 겪은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였어요. 사람들이 저를 공격하곤 했죠 F-19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하면 정말 민감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거예요! 사람들은 듣고 싶어 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여기 48페이지에서 벤 리치가 [책을 들고] 스컹크 웍스와 그 작동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한편 해군은 스텔스 무기 시스템의 실현 가능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우리를 찾아왔고 공군보다 두 배나 엄격한 자체 일급 비밀 보안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본사 건물의 해군 업무 전용 구역에 막대한 비용이 드는 특수 경보 시스템을 설치해야 했죠. [케리 웃음]
자, 이제 설정이 끝났습니다. 그들이 원한 것은 스텔스 시스템뿐이었죠.
좋아요. 다음 단락에서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 모든 서비스 간 경쟁, 보안, 번잡함 속에서 전술 전쟁을 책임지고 있던 바비 본드(Bobby Bond) 소장이 9월의 뜨거운 아침, 눈에 피를 흘리며 스컹크 작업장(Skunk Works)으로 돌진했습니다.
산타 애나(Santa Ana) 바람이 거세게 불고 LA의 절반이 짙은 연기로 뒤덮여 있었죠. 천식이 심해져서 방문할 기분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본드 장군은 걱정꾼이었고 F-117A의 진행 상황을 지켜보면서 당시 저와 다른 모든 사람들을 완전히 미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항상 자신이 어떤 식으로든 불이익을 당하거나 희생당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제 책상을 두드리며 소문난 해군 프로젝트를 위해 자신의 '해브-블루(Have-Blue)' 비행기(117A)의 최고의 직원들이 투입되었다고 저를 비난했습니다.
저는 상처받은 표정으로 바비를 달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엄숙하게 오른손을 들어 선서까지 했습니다. 저는 스스로에게 말했습니다: "그래서 뭐라고요? 작은 선의의 거짓말이잖아. 내가 뭘 더 할 수 있겠어? 해군 프로젝트는 일급 기밀이고 본즈는 알 필요도 없잖아요. 진실을 말하면 우리 둘 다 감옥에 갈 수도 있잖아요."라고 말했죠.
그래서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불행히도 장군은 점심을 먹으러 나가는 길에 펜타곤을 돌아다니면서 해군이 극비 프로젝트에만 사용하는 특수 자물쇠와 경보 시스템을 발견했습니다.
본드가 제 팔을 꽉 잡았습니다: “저 문 안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거지?” 그는 알고 싶다고 물었습니다. 제가 다른 거짓말을 생각해 내기도 전에 그는 문을 열라고 명령했습니다. 그가 말했습니다: “리치, 이 교활한 자식! 내가 직접 명령한다! 당장 문을 열지 않으면 이 망할 불도끼로 직접 부숴버리겠어!”
[케리 웃음]
그 남자는 모든 말을 진심으로 했어요. 그는 마침내 금이 갈 때까지 문을 두드리기 시작했어요. 그는 억지로 문을 열고 들어갔고, 거기에는 놀란 해군 지휘관 몇 명이 앉아 있었습니다. “바비, 이건 당신이 생각하는 그런 게 아니에요.” 저는 헛된 거짓말을 했습니다. “당연히 아니지, 이 거짓말쟁이 자식아!”
저는 항복했지만 우아하게 항복하지는 않았습니다. "알았어요, 알겠습니다. 하지만 점심 먹기 전에 '무례한 폭로(Inadvertent Disclosure)' 양식에 서명하지 않으면 둘 다 우리 엉덩이를 잡을 거야!" 물론 해군은 우리 둘 모두에게 분노했습니다. 공군 장군이 비밀 프로젝트를 본 것은 러시아에 청사진을 넘긴 것만큼이나 나쁜 일이었으니까요.
K: [웃음]
J: 그래, 그럼...
B: 저게 F-19예요. 저기 벽에 예술가가 그린 그림이 있죠?
J: 마지막에요? 네. 그건 예술가의 표현입니다.
B: 아름다운 비행기네요.
J: 알았어요. 자, [책을 가리키며] 페이지 하단에 이 작은 것이 보이시죠? 본드 장군이 나중에 시험 비행 중 사망했다고 적혀 있죠. 이 비극으로 인해 미 국방부는 장군은 더 이상 시험 비행을 할 수 없다고 결정했습니다.
그게 1984년이었죠. 그가 무슨 일로 살해되었는지 아세요? 그 이야기는 MIG-23이었는데, 우리 모두는 그것이 헛소리라는 것을 알고 있었어요. 그는 해군에 비행을 허락해 달라고 요구했기 때문에 F-19로 살해당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한 일은 그들이 전자적으로 장애를 일으켜 통제 시스템을 무력화시키고 그를 죽인 것이었습니다.
그들이 그렇게 한 이유는 공군이 해군 프로젝트에 대해 알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해군 프로젝트에 대해 알기를 원하지 않은 이유는 비행기의 일부는 항공모함으로, 일부는 이스라엘로 향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벤 리치의 이야기입니다.
B: 이스라엘이 F-19를 보유하고 있었거나 보유하고 있었다는 건가요?
J: F-19요. 네, 25년 된 기종이에요. 내 말은, 그게 큰 문제인가요? 이스라엘은... 산타클로스에게 크리스마스가 있나요?
[존과 케리 웃음]
K: 대단하네요! 좋아요, 다른 것도 물어볼게요. 부시가 방금 해고한 장군, 아니면 뭐라고 부르든 간에...
J: 빌 팰런(Bill Fallon) 제독! 저한테... 에스콰이어(Esquire) 기사가 있어요! 그 얘기를 듣고 바로 보더스에 가서 그 책을 사서 집에 가져와서 한 글자 한 글자 읽었어요! [케리 웃음] 좋은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는 거죠! 아시죠?
K: 네! 물론이죠.
J: 아, 물론이죠! 제가 마릴리(Marilee)에게 그걸 읽게 했어요. 제가 말했죠: 전쟁과 전쟁이 아닌 전쟁의 차이니까요!
K: 네, 물론이죠!
J: 제가 말했죠: 해군의 좋은 사람이 없다면, 그가 바로 해군의 좋은 사람이야. 알다시피, 그는 많은 나쁜 일에 연루됐어. 그는 외계인에 대해 알고 있어요... 모든 걸 알고 있죠 하지만 그는 좋은 일을 하려고 했어요. 그래서 그건 나쁜...
K: 그거 진짜 사람을 헷갈리게 하는 정보(red herring) 맞죠?
J: 네.
K: 그럼 지금 어디론가 고속열차를 타고 있는 건가요?
B: 그가 그만둔 것은 나쁜 소식입니다. 아니면 그냥 그의 방식으로...
K: 그는 그만두지 않았어요. 해고되지 않았나요?
B: 아니요, 그만뒀어요.
J: 아니요, 그만뒀어요.
K: 그 이야기를 알고 있습니다...
J: 그는 아마 이 기사가 나올 줄 알고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두세 달 전에 에스콰이어 잡지에 기사가 실릴 것을 알고도 이런 말을 했다는 사실은 이란에서 핵전쟁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뜻이죠. 그리고 핵폭탄 없이는 이란에서 전쟁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건 당연하죠.
B: 이에 대해 마이크 맥코넬(Mike McConnell)의 입장은 어떤가요?
J: 마이크 맥코넬(Mike McConnell) ... 알다시피, 그는 MJ1이었죠.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우리가 “퀴탐(Qui Tam)” 불만 사항을 그에게 알려준 것도 그가 도와줄 수 있을 것 같아서였어요. 지금 그가 하는 일은 전체 프로그램과 맞지 않지만... 알다시피... 모르겠어요. 마이크가 좋은 사람이길 바랄 뿐이에요.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B: 우린 그가 좋은 사람이라고 믿어요. 그리고 그것은 흥미롭습니다...
J: 마이크가 댄(Dan)과 완전한 인연에 대해 알고 계시죠?
K: 네, 물론이죠.
B: 12월 초에 국가 정보 추정치를 발표한 이유가 부시의 총구를 겨누기 위해서였다는 추측이 흥미롭습니다. 그렇게 보이니까... 전쟁을 막으려는 시도가 있었던 거죠.
J: 그리고 댄과의 인연 덕분에 그는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K: 맞아요. 네, 저희도 기본적으로 그렇게 생각하지만 댄에게서 들은 이야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J: 그래서 제가 '퀴탐' 고소인 측에 한 말은... 제리 리파트(Jerry Leaphart)가 변호사이고 모건 레이놀즈(Morgan Reynolds)가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주디 우드(Judy Wood)가 직접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그녀는 분자 분리 전문가인 DEW의 전문가입니다. 저를 포함해 몇 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 사람들에게 말했죠... 모건의 노력을 계속 지켜보고 있다고요. 그리고 11월에 모건에게 전화를 걸어 제가 비행기에 대해 알고 있는 것 중 모건이 몰랐던 몇 가지를 알려줬어요. 그러자 그가 말하더군요. 당신이 항공 전문가인가요? 그래서 제가 말했죠: 네. 그래서 이메일 대화를 시작했죠.
그리고 12월에 며칠 동안 짐 페처의 프로그램(Jim Fetzer’s program)을 맡게 될 거라면서 이렇게 말했죠: 인터뷰에 응하시겠어요? 그래서 제가 말했죠: 그러겠다고 했더니 제가 911에 대해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지 알아내더군요.
그리고 며칠 후 그와 제리가 저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이렇게 말했어요: 저희는 당신의 말에 영광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많은 정보를 알고 있다고 믿습니다. 저희를 도와주시겠어요? 진술서를 제출하는 데 관심이 있으신가요? 그래서 제가 말했죠: 네!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말씀해 주세요. 그래서 저는 15페이지 분량의 진술서를 작성했고...
K: 대단한 일이죠.
J: ...그리고 그 이후로 계속 그들과 함께했습니다. 하지만 그 일을 시작하면서 제가 말했죠: 이제 여러분들이 이 점을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우리 혼자서는 절대 해낼 수 없습니다. 우리가 하는 일은 누군가가 우리를 도와줄 수 있도록 문을 열어주는 것뿐입니다. 우리가 이걸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전력이 너무 많이 들어갑니다.
맥코넬(McConnell)이나 팰런(Fallon) 같은 사람들이 우리가 하는 일을 보고 우리를 도울 방법을 찾아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우리 스스로는 할 수 없으니까요.
K: 알겠어요. 앞으로 몇 년 안에 미국이 내전으로 분열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J: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K: 그래요?
[존이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며] 아니오
K: 알았어요. 많은 물건, 많은 정부 기관이 콜로라도(Colorado)로 보내지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제 말은, 어떤 사람들은 덴버(Denver)가 기본적으로... 알다시피... 펜타곤(Pentagon)과 다른 모든 기관이 콜로라도로 이전하고 있죠.
J: 샌디아라고 생각하지만 콜로라도는 위장된 이야기인 것 같아요. 하지만 제가 틀릴 수도 있죠. 모든 것이 바로 저기(카메라를 가리키며) 전송되고 있는 것 같아요. 사실, 제가 이걸 취소할게요.... [존이 마이크를 되돌리고 방 맞은편에 서 있습니다.]
20년 전에는 비밀 이름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비밀로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샌디아 산맥, 샌디아 코퍼레이션, 샌디아 사막 등 흔한 이름을 프로그램 이름에 붙이고 "샌디아(Sandia)"라고 불렀습니다. 그래야 그 이름이 나오면 모든 사람이 생각할 수 있었죠: 아, 샌디아 코퍼레이션을 말하는구나. 얼마 전에 그곳을 지나가기도 했어요. [케리 웃음] 하지만 그게 바로 그들이 무언가를 비밀로 유지하는 방식이죠.
[존이 확대된 사진을 꺼냅니다] 달 저편에 있는 우주정거장입니다. 제가 NASA 사진이 담긴 책을 보여드리면 여러분은 돋보기를 들고 우주 정거장을 볼 수 있습니다. [케리 웃음]
의심의 여지가 없죠. 왜 그런지 아시나요? 이 사진은 68년에 촬영된 사진이고, NASA는 1970년에야 에어브러싱(airbrushing)을 본격적으로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1970년 이전의 NASA 사진, 즉 에어브러시 기술을 개발하지 않았기 때문에 책을 모두 샀어요.
K: 호글랜드(Hoagland)에게 그 얘기를 한 적이 있나요?
J: 네. 사실 조지 누리 쇼(George Noory show)에 출연했을 때 조지가 그걸 보여줬어요. 그래서 제가 말했죠: 저게 우주 터미널처럼 보이나요, 리처드? 그러자 그는 이렇게 말하더군요: 아니요, 항공사 터미널처럼 보이네요.
[케리 웃음]
보세요. 튜브와 튜브 지지대도 보이네요. 의심할 여지가 없죠. 또 한 가지는... [다른 사진을 꺼냅니다] 여기 다모이소(Damoiseau)라는 분화구가 있습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아시다시피, 저런 지역은... 집, 건물, 그런 것들입니다. 의심의 여지가 없죠.
그래서 얼마 전에 제가 이 사진을 보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이 사진은 릭 천문대(Lick Observatory)에서 찍은 거예요. 그래서 얼마 전에... 저걸 볼 수 있는지 확대해서 보려고 했어요. 그래서 이 사진을 여기서 [확대]하고 이렇게 말했죠: 그래, 바로 여기 그리말디(Grimaldi) 근처에 있네요. 다 하얗게 지워졌어요!!! 보세요... 여기 아름다운 분화구가 있는데 저 지점을 보세요! 분화구가 없나요? 없어!!! 안개가 낀 것 같아! 너 지금 나 진짜 열받게 하는 얘기하고 있잖아!!!
[케리 웃음]
J: 어쨌든 샌디아를 보여드리려고요. [큰 지도를 펼치면서]
K: 그래. 보여주세요.
J: 이게 제 최고의 지도예요. [지도를 가리키며] 여기는 라스베가스(Las Vegas), 여기는 그룸 레이크(Groom Lake), 여기는 토노파(Tonopah) 시험장입니다.
K: 맞아요.
J: 그리고 여기 샌디아(Sandia)가 있습니다. 파이우트 메사(Paiute Mesa)에 있어요. 저기 위에 스트립(strip: 좁고 긴 땅)이 있고, 저기 마른 호수 위에 두 개의 새로운 스트립이 있어요. 그리고 여기 정말 깔끔한 비밀 기지가 있어요... 엘리(Ely). 어디 보자... 여기 윌슨 크릭(Wilson Creek), 링컨(Lincoln), 웰치(Welch)가 있어요. 아, 엘리 (Ely), 바로 이 근처에 있어요. 저기 마른 호수네요.
K: 음, 그건 아무데도없는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J : 저기 10,000 피트(3048m) 스트립입니다. 정말 비밀스러운 곳이에요. 새벽 2시에 차를 몰고 지나가면 가끔씩 불이 켜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밀 기지를 구별하는 방법은 활주로 불빛이 파란색이면 알 수 있습니다.
[케리 웃음]
J: 저것이 공군입니다.
K: 정말요?
J: 근데 이런 게 있잖아요...
K: 왜 파란색이죠? 파란색의 의미가 뭔가요?
J: 그게 바로 공군 비밀 기지 활주로 조명입니다... 파란색. 그래서 그들은 여기에 20 년 동안 유효한 새로운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런 것들은 대부분 지하에 있습니다. 조종사가 500피트(152m) 정도만 접근하면 땅이 저렇게 지퍼가 열리고[손끝과 손바닥을 모았다가 손바닥을 벌리는 동작], 그냥 착륙합니다. 그리고 땅은 숲일 수도 있고 사막일 수도 있고 목화밭일 수도 있고 그냥 그렇게 지퍼가 열립니다. 그는 착지합니다. 다시 지퍼가 올라가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갑니다.
K: 와! 멋지네요.
J: 그게 바로 샌디아입니다. 그래서 샌디아라고 불리는 거죠. 사람들이 그냥 평범한 장소라고 생각하게 하려고요.
K: 그럼 시간 여행이나 점프 룸(jump room)에 대해 전혀 접해본 적이 없으신 건가요?
J: 아니요, 점프 룸은 훌륭해요. 그리고 얼마 전 론 블랙번(Ron Blackburn)이 제 6살짜리 아이에게 컴퓨터를 선물해서 여기 있었어요. (그리고 이걸 편집할지 말지 고민해봐야겠어요.) 그런데 제가 점프 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론이 말했어요: 아, 알아요. 그건 점프 기술이에요. 그는 그냥 그렇게 말했어요: 아, 그 점프 기술이요. 저도 알아요. [케리, 존 웃음]
자, 여기 아일랜드 상공에서 본 우주 비행기가 있습니다. [손으로 그린 도표를 읽으며]: 보잉 747보다 10배 더 큽니다.
K: 와. 놀랍네요.
J: 쌍둥이 꼬리가 살짝 보여요. 엔진 베이 색은 jet black. 노즐 없음.
K: 그런 것을 본 적이 없으시죠?
J: 아뇨, 해질녘에 봤어요. 그가 말하길: 태양 각도가 매우 낮고 거의 지고 있었어요. 바로 위의 7시 방향에서 보았고 수평선까지 7초가 걸렸어요. 그는 말했다: 햇빛이 없는 벨파스트 상공에서 사라졌습니다. 흰색의 작은 코와 증기 흔적, 음파 붐이 없었습니다. 몸체 부분의 경계가 보였고 모두 짙은 회색이었습니다.
B: 이 사람과 어느 정도 서신을 주고받았습니다.
J: 그랬어요?
B: 네, 몇 달 전에요. 그리고 우리는 함께 문제를 해결했죠. 시속 18,000마일로 달렸을 거예요.
J: 마일스 존스턴(Miles Johnston)?
B: 네. 맞아요.
J: 이건 그의 원본 그림이에요.
K: 와.
J: 그가 처음 전화했을 때, 그가 말했어: 혹시 관심 있으세요? 제가 말했죠: 물론이죠, 마일스! 보내, 보내! 그리고 그는 말했다: 글쎄...
B: 그래서 제가 한 일은 마일스를 마크 맥캔들리시(Mark McCandlish)와 연결시켜서 마크 맥캔들리시가 마일스를 위해 진짜 전문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한 것이죠. 그래서 두 사람은 마크가 자신의 파일에 추가할 수 있도록 함께 작업해 왔습니다. 그래서 두 사람은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J: 제가 갈 수 있는 행성이 하나만 있다면 토성(Saturn)을 고르고 싶어요. 토성을 보기만 해도 3일 동안 아무것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정신이 혼미해질 거라고 하거든요.
'외계인은 얼굴에 있는 코만큼이나 실재하는가(As Real As the Nose On Your Face?)'라는 글을 발견했어요. 108페이지에 달하는 긴 글이었지만 이미 닫혀 있었어요. “슬리퍼(Sleeper)”라는 사람이 질문자에게 짜증을 내서 닫힌 상태였어요.
그래서 저는 이 글을 읽기 시작했고, 18페이지쯤에서 이렇게 말했죠: 이건 진짜예요. 이 사람은 자신이 무슨 말을 하는지 알고 있군요. 제가 지금까지 읽은 모든 내용과 일치하네요. 이 사람과 얘기해봐야겠어요. 그래서 118페이지를 다 읽고 저기 Sleeper라고 적힌 책에 넣었어요.
그래서 그에게 이메일을 보내고 PM을 보냈고 결국 그와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죠. 정말 흥미로웠어요.
제가 말했죠: 다시 와주시겠어요? 사람들이 이 이야기를 들어야 해요!
그가 말했죠: 아뇨, 아뇨, 다시 올게요.
그리고 제가 말했죠: 좋아요, 이제 제가 간섭할게요. 아무한테도 말대꾸하지 마세요. 제가 할게요.
그래서 마크 앨런(Mark Allen)에게 가서 이렇게 말했죠: 슬리퍼를 되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고 싶다고요.
그러자 그가 말하길: 말 잘 듣는 게 좋을 거예요.
제가 말했죠: 알았어요, 얌전히 있을 거예요.
그렇게 해서 외계인 관련 기사가 시작됐죠. 250페이지에 달했죠. 조회수도 가장 많았고, 다른 어떤 글보다 많은 게시물을 올렸죠. 정말 즐거웠어요... 모두가 매일 일어나서 질문에 대한 답을 확인하곤 했죠.
K: 그럼, 이게 아직 저 위에 있는 건가요?
J: 네, 그런 것 같아요. 그리고, 알다시피, 사람들은... 결국 모욕은 거의 없었어요. 물론, 알다시피, 당신은 항상 와서 말하는 남자를 얻습니다: 저한테는 말도 안 되는 소리 같지만 제가 처리할 거예요. 저는 항상 아침 일찍 일어나서 슬리퍼가 할 일이 없도록 제가 직접 처리하곤 했죠.
마지막까지 정말 좋았어요. 마지막까지도 정말 멋졌어요. 그리고 저희는 정말 즐거웠어요.
그리고 그와 함께 블로그도 만들었어요: 외계인과 하루를 보낸다는 것은 어떤 느낌일까요? 지금까지 읽은 것 중 가장 흥미로운 우주 이야기입니다. 처음에 그가 이렇게 말했는데... 정확히 뭐라고 했는지는 잊어버렸어요. 그가 말했죠. 이것은 시나리오로 쓰여졌지만 믿거나 말거나 모든 단어가 사실입니다.
천왕성에 가는 것과 천왕성에 사는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예요. 그리고 건물이 어떻게 생겼는지도요. 정말 매혹적이죠. 그래서 저는 슬리퍼가 110% 진짜인 것 같아요. 만약 그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판명된다면 저는 정말 큰 충격을 받을 거예요. 그가 하는 모든 말이 다 맞기 때문이죠.
그리고 제가 얘기할 때... 그는 저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줬어요. 지난 몇 년 동안 사람들이 저한테 물어봐요 그게 다 뭐죠? 글쎄요... 그레이 가문이 우리 영혼을 파는 건지, 아니면... 우리를 채취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내가 틀렸어 그들은 일을 하러 온 거야
그리고 슬리퍼가 우리에게 말했어. 그리고 그가 말했어요: 시기, 증오, 욕심 없이 살아가라고요. 가족을 사랑하세요. 그래야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그리고 제대로 하는 법을 배울 때까지 계속 지구로 돌아와서 이 일을 해야 한다고요. 그리고 제대로 하는 법을 배우면 나가서 어른들과 놀 수 있죠.
그래서 슬리퍼는... 제가 처음 시작했을 때... 처음에 그는 이렇게 말했어요... 사람들은 이렇게 말하죠. 존 리어 말이 맞나? 달에도 도시와 사람이 있을까요? 그리고: 아니, 아니. 거기에는 아무도 없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그는 말했다: 네, 존 리어 말이 맞아요. 달에는 도시와 사람이 있죠.
정말 멋진 변신이었어요. 그가 나오기까지 시간이 좀 걸렸지만 정말 멋졌어요.
K: 잘됐네요.
출처 : https://projectcamelot.org/lang/en/john_lear_2008_transcript_3_en.html
'폭로(내부고발자) > 존 리어(John Le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존 리어(John Lear), 모든 것을 말하다 - 2부 (5) | 2025.08.10 |
|---|---|
| 존 리어(John Lear), 모든 것을 말하다 - 1부 (4) | 2025.08.10 |
| 존 리어(John Lear : 1942~2022) (2) | 2025.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