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 마이어(Billy Meier)/플레이아데스의 사명(The Pleiadian Mission)

플레이아데스의 사명-제10장 명상

기른장 2021. 3. 14. 20:35

나는 위치타(Wichita)주의 중서부 캔자스에 있는 성공회 교회에서 자랐고, 그곳에 사는 다른 사람들처럼 기독교인으로 간주되었다. 집을 떠나 세계를 여행하기 시작했을 때 비로소 나는 지구상에 많은 신앙과 삶의 관념들이 존재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명상이라는 개념은 내가 포용하는 것을 배운 새로운 아이디어였다. 그것은 내 삶에서 점차 중요성이 높아져 갔다. 나는 과거에 명상을 했었다. 그렇지만 빌리에게서 배운 명상은 완전히 새로운 것이었으며, 그것을 이해하느라 정말 머리를 많이 썼다. 명상/집중은 자기 통제력을 발달시키는 데 아주 유용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이것이 우리 모두에게 있는 영능력으로 접근하는 수단이라는 것이었다. 나는 어렸을 때 한 번도 명상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었다. 교회에서는 오직 기도만 배웠을 뿐이다. 명상을 통해 배우고 성취할 수 있는 것을 발견했을 때, 나에게 완전히 새로운 세상이 열렸다.

빌리는 센터에 FIGU의 모든 멤버들이 사용할 수 있는 명상실을 지었다. 그들은 규칙적인 계획표를 통해 명상실에서 보낸 시간을 기록하고 들여다볼 수 있었다. 모든 멤버들이 스스로 영적 성장에 대해 배우고 연구하고 있었기 때문에 명상실은 아주 바쁜 장소였다.

 

명상이란 무엇인가?

명상은 동양의 철학과 연결되어 있다. 동양에서는 명상이 아주 폭넓게 행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명상은 마음을 통제할 수 있게 만들고, 누구든지 행할 수 있는 집중의 한 형태라는 것을 명확히 해야겠다. 자신을 위한 명상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종류의 신화적인 철학이나 신앙 또는 종교 등에 집착할 필요가 없다. 동양에서는 명상에 대한 인기가 높지만, 서양에서도 수행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수가 급속도로 늘고 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명상을 통해 의식의 다른 수준들과 대화를 나누는 데서 오는 이로움을 발견하고 있다. 명상은 우리의 생각 과정을 통제하고 영적으로 성장하게 하여 플레이아데스인들과 같은 더 높은 수준의 생명체들과 대화할 수 있게 해 주는 한 방법이다.

새로운 삶으로 들어서면, 즉 이승에 태어나면 물질적 의식도 육체의 성장과 함께 형성된다. 정보를 얻기 위한 다섯 가지 감각이 발달되면서 새로운 생각들을 만들어 낸다. 이 시점에서 새로운 물질적 잠재의식만이 출생의 기억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의 정신은 거의 아무 느낌이나 감정 그리고 태도를 갖추지 못한다. 물질적 감정과 기억은 태어날 때부터 존재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일생 동안 만들고 거두어들이는 것이다. 태어날 때 함께 가지고 오는 것은 영혼의 기억과 느낌뿐이다. 우리의 생각 과정은 아주 간단하다. 그것을 만들어 내기 위한 물질적인 기억이나 정신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바람직하게 생각하는 방법을 배울 기회를 가짐으로써, 살면서 최상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은 바로 이곳 물질적 세계인 것이다.

대부분의 걱정은 비논리적인 생각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새로운 삶이 시작될 무렵에는, 육체와 영혼이 모두 건강하다. 영혼이 비논리적이거나 병들어 있을 수는 없다. 그런 것은 완전히 물리적인 기능이니까. 육체가 형성되면서 그 잠재력은 어머니의 임신 중 약물이나 알코올, 정신적 질병 그리고 비논리적인 생각 등으로 인해 퇴보할 수 있다. 새로운 물질적 삶은 이미 악영향을 받아 영혼이 얻어 놓은 축적된 지식이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하면서 살 수 없게 된다. 그런 것은 지성과 자질을 제한하고 출생 시 결함을 야기할 수 있다. 올바르게 생각하는 능력을 제대로 갖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어머니가 임신 중에 명상을 하면 그녀는 태어날 아이와 대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다스리며 더 건강한 출생을 준비할 수 있게 된다. 생각을 다스림으로써 자신의 물리적 정신적 건강을 조절할 수 있으며, 따라서 새로운 생명에게 훌륭한 시작을 제공하는 것이다.

명상을 하면서 '집중(concentration)'을 발전시킨다. 이것은 특정한 대상에 정신을 집중시켜 그것을 뚜렷이 볼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다. 그 대상은 느낌이나 태도, 기억 그리고 부정적이거나 긍정적인 생각에 의해 더럽혀지지 않은 깨끗한 것이며, 다른 어떤 생각도 마음속으로 들어오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상태에서 그것을 보는 것이다. 일단 이것이 이루어지면 자신의 생각을 다스리고 강력한 영능력을 개발하고 있는 것이다. 명상은 삶에서 여러 가지로 도움이 된다.

 

의식적인 사고

우리의 생애를 통틀어 의식적으로 사고한다. 그것은 우리의 기억과 느낌으로부터 생각을 형성하여 자기 자신,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우리가 생각을 할 수 없다면 배우거나 성장할 수 없으며 동물과 다를 바가 없다. 생각은 경험을 이해하고 지혜를 얻을 수 있게 해 주며, 영적 성장을 도모하도록 해 주는 것이다. 생각 없이는 우리 존재로서의 기능을 할 수 없게 된다.

생각이 이토록 중요하지만 어떻게 실천하는지에 대해서는 별로 훈련하는 것이 없다. 학교에서 무엇을 생각할 것인가는 배우지만 어떻게 생각할 것인지 배우지는 않는다. 어떻게 생각할 것인가 또는 생각의 과정을 어떻게 다룰 것인가에 대한 가르침은 없다. 명상을 통해서 생각이 무엇인지를 이해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이익을 위해 그것을 어떻게 컨트롤할 것인지도 배우는 것이다.

현재 의식, 또는 표면 의식이 있다. 이것의 에너지는 세포들에게 양분을 공급하는 화학 물질들을 충전해 주는 전기체(electrical body)에 영향을 미친다. 생각이라는 에너지를 만들면서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 그리고 행동 패턴에 따라 그 에너지에 부정적이거나 긍정적 또는 중용적인 충전을 한다. 명상은 긍정과 부정 사이에서 조화를 이루어 균형 상태 또는 중용적 생각을 하도록 하는 수단으로 작용할 수 있다. 또한 명상을 통해 자신을 보다 더 잘 알고 스스로를 통제할 수 있는 훈련을 하는 것이다.

 

영능력

명상/집중을 통해 당신은 텔레파시(telepathy), 텔레키네시스(telekinesis), 그리고 시간 여행(time travel) 등의 영능력을 발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능력은 영혼 속에 잠재해 있는 것이며, 시간과 노력을 투자함에 따라 명상을 통해 물질적 자아가 접근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텔레파시는 인간이 생각을 위폼 감각을 통해서 주고받을 수 있는 능력이다. 물질적 자아와 영적 자아는 모두 위폼을 가지고 있지만, 이들은 비슷하지 않으며 작용도 달리한다. 그러나 둘 다 명상을 통해 접근이 가능하고 삶에 유용하게 사용되도록 개발될 수 있다.

텔레키네시스는 물체에 손을 대지 않고 순수하게 영적 능력만을 사용하여 물체를 움직이는 방법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능력에 필요한 집중력을 개발하는 데만 몇 년씩 수련을 필요로 한다. 매일 수련하면 보통 사람은 7년 정도면 어느 정도의 성공을 거둘 수 있다.

명상은 자신을 정신적/시각적으로 과거 또는 미래로 보내어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얻게 되는 것은 과거에 일어났던 일과 아직 일어나지 않은 미래사의 투영일 수도 있다.

자연적으로 가지고 있는 영능력을 개발하고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은 명상을 이러한 능력에 접근할 수 있는 도구 또는 수단으로 개발하기에 달려 있다. 마음과 영혼의 모든 대화는 명상에 의해 가능하다. 영적 영역은 물론 물질적 영역에 있어서도, 어떤 종류의 결과를 얻기 기대한다면 명상/집중의 연습에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는 것이 필요하다.

 

집중

명상은 아무런 생각 없이 어떤 사물을 명확하게 보고, 명확하게 관찰하고, 명확하게 인식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우선 명상적인 집중력을 발휘하고자 하는 바람 또는 의지를 가져야 한다. 그리고 그 바램이나 의지는 완벽하게 무시된 채 뒤로 치워져야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집중력이 생긴다. 순수하고 명징한 집중 - 가장 순수한 형태의 반영이며 그것이 무엇이든 간에 가장 깨끗한 환영이 나타나는 -을 하기 위해서는 집중하고자 하는 의지마저 명상 속에 존재해서는 안 된다는 말이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어떤 형태로든 집중을 할 수 없게 된다.

명상을 하면서 분명한 어떤 대상을 향해 감각을 조준하는 것을 배운다. 그리고 그것에 집중한다. 집중하는 동안에는 다른 어떤 생각도 머릿속으로 들어오지 않도록 해야 한다. 집중은 절대적으로 확실한 영상이나 확실한 그림자로만 구성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다른 외부의 생각을 완전히 비우는 동안 집중하는 대상을 관찰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명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생각을 통제할 수 있도록 하며, 자신의 보다 높은 영적 자아가 가지고 있는 능력으로 안내한다. 명상이란 중심 잡는 법, 영상과 그림자의 명확성, 영적 의식을 과거와 미래의 영역으로 보내는 능력, 텔레파시나 텔레키네시스 등의 영능력을 알거나 갖게 해 준다. 다음으로는 명상의 필요성과, 이를 어떻게 수련하며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이야기해 보자.

 

명상의 필요성

세상에 처음 태어날 때 우리의 생각은 아주 단순하다. 의식은 움직이고 모든 감각이 작용하면서 새로운 세상을 해석하고자 노력한다. 주위도 잘 보이지만 보고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는 잘 모른다. 소리도 잘 들리지만, 무슨 소리인지 알 수가 없다. 물건들을 만지는 것은 새로운 발견이다. 그리고 먹는 음식도 낯이 설다.

모든 것이 이토록 새롭고 낯선 이유는 물질적 잠재의식 속에 정보가 거의 없기 때문이다. 아주 적은 기억밖에 가지고 있는 것이 없다. 그 시점의 잠재의식에는 자료가 없기 때문에 생각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호감'이나 '불쾌감' 같은 느낌을 전달해 줄 수가 없는 것이다.

기억하라. 우리의 의식은 정보를 잠재의식으로 전달하고 생각의 형성 대상에 관한 자료가 그 안에 있는지를 검색함으로써 생각을 창조한다. 잠재의식은 기억이 저장되어 있는 곳인데, 세상에 태어났을 때는 아직 꺼내어 줄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생각은 정말 단순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잠재의식은 말이 아니라 영상으로 처리하며, 꿈속에 자신의 메시지를 반영한다.

주위 세상을 계속 겪어 나가면서 경험으로부터 얻은 기억을 잠재의식에 저장한다. 엄마나, 요람, 먹여주는 음식, 듣게 되는 소리와 같은 새로운 기억들이다. 먹여주는 음식을 받아먹으면서, 그리고 돌보아 주는 것을 느끼면서 천천히 행복이라는 느낌을 창조하기 시작한다. 물론 부모를 향해 느끼는 사랑도 있다. 이런 느낌들이 감정을 형성하기 시작한다. 그 감정들은 정신(psyche)에 쌓여 새로운 생각의 한 부분이 된다.

생각의 과정은 본능적이기 때문에 분석할 필요는 없다. 현재의식과 잠재의식 사이를 번쩍이며 오가는 것은 애초에 그렇게 작용할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이다. 더 복잡한 생각을 만들기 위해서는 자료만 있으면 되는 것이다.

나이를 먹어 가면서 주변 세상을 더 많이 경험함에 따라 생각은 복잡해지기 시작한다. 행복과 사랑으로 가득 차서 세상에 태어나기는 했지만, 나이가 들면서 적대적이고 불친절한 세상과 접하다 보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감정을 형성하기 시작한다. 이 과정을 아무 생각 없이 지나가면 결국 새로운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정신을 걱정과 두려움, 적대감, 분노, 그리고 우울 등의 느낌으로 채우게 된다. 그렇게 형성된 정신적 느낌은 생각의 한 부분이 되어 스스로를 표현하는 방법이 된다. 처음부터 걱정을 하면서 또는 편견을 가지거나 주위 사람들에게 악을 쓰면서 세상에 태어나는 사람은 없다. 그런 것들은 삶의 경험을 통해 습득한 반응이다.

명상을 통해 들어오는 자료를 통제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정신이 형성되고 있을 때 자신을 향해 달려드는 두려움, 분노, 그리고 적개심을 다룰 수 있게 되어 부정적인 감정이 형성되지 않는다. 사회에서 부정적인 요소들과 직면하기 때문에 의식과 무의식 사이를 왔다 갔다 하는 과정, 즉 생각을 형성하고 영적 자아를 균형을 잡는 그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멈추는 것을 배울 수 있다. 젊을 때에는 대부분이 어린 시절의 나쁜 경험, 즉 깊은 감정적 상처를 남겨 나이가 들어서까지 영향을 미치는 어린 시절의 경험에 압도된다.

그러나 성숙하면, 자신이 생각의 통제 하에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고, 삶을 지배하고 있는 우울, 분노, 걱정, 그리고 다른 모든 부정적 감정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찾을 수 있다. 여러 가지 형태의 자기개발 코스를 찾아서 자신의 내적 감정을 극복하고 보다 균형 잡힌 삶을 만들도록 노력을 기울인다. 어릴 때 명상을 활용하여 생각하는 방법을 배운다면 훨씬 나을 것이다. 애초에 부정적인 감정을 갖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명상은 어떤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는, 차분하고 균형 잡힌 상태를 유지시키는 내적 강인함을 제공한다.

명상은 마음의 많은 부분 사이에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어릴 적부터 배워야 한다. 생각이 우리의 삶을 지배하는 것이라면 생각을 보다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지 않을 이유가 어디에 있는가? 이미 성인이라도 명상을 배워서 그간의 상처를 치료할 수 있다. 생각을 다스리는 법을 배우고 영적 자아를 끌어내어 활동할 수 있도록 하면 삶은 좀 더 쉬워지고 보다 더 생산적이 되는 것이다.

 

간단한 명상 수행법

명상을 통해 무엇이 가능한가에 대해 더 깊이 들어가기 전에 간단한 명상/집중의 단계를 밟아 보기로 하자. 그렇게 하면 그 과정과 무엇이 기능한지를 더 잘 이해하게 될 것이다.

명상으로 들어가는 데는 촛불에 초점을 맞추거나 수정구에 집중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자신에게 맞는 어떤 방법이든 선택할 수 있지만, 나는 호흡을 활용한 명상/집중을 개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호흡기는 직접적으로 생명 에너지에 연결되어 행복감을 주는 곳이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앉은 자세로 해야 한다. 책상다리를 하는 것이 제일 좋다. 그러나 그 자세가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연습 부족으로 책상다리를 하고 앉는 것이 힘든 서양인에게는 특히 그렇다. 자신에게 편한 자세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주의가 불편한 몸에 쏠리지 않게 되어 명상에 집중할 수 있는 것이다. 나는 푹신한 쿠션을 깔고 앉는다. 나도 다리가 잘 구부러지지 않기 때문이다.

바깥의 기운이나 소리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편하고 조용한 장소를 찾는다. 집에 방의 여유가 있으면 명상을 위한 장소로 만들어서 편안하게 외부의 방해를 받지 않게 할 수도 있다. 주위의 부정적 에너지를 씻어내고 편안하게 마음 놓고 있을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을 창조하는 것이다.

시계나 반지, 목걸이, 귀걸이 등 세속적 물건에서 자유로워지는 것도 중요하다. 평소에 차는 장신구들이 성격과 사고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아무 옷도 걸치지 않기를 권장하지만, 그것은 자신에게 달린 문제이다. 여기에서 목표하는 것은 가능한 한 가장 균형 잡힌 상태에 있게 함으로써 창조와 연결되어 있는 영적 자아를 이끌어내고 물질적 자아와 그에 부수되는 모든 느낌, 감정, 개성을 젖혀 두도록 하는 것이다.

 

휴식

일단 편한 자세를 취하고 나면 스스로 긴장을 풀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이다. 낮에 하는 생각은 에너지를 육체의 모든 세포 속에 저장한다. 어떤 것은 다른 것보다 더 영향을 받기도 한다. 심호흡을 세 번 함으로써 그렇게 쌓인 긴장을 풀 수가 있다. 심호흡은 에너지를 발산하고 육체를 보다 편한 상태로 유도하는 데 좋은 효과가 있다.

 

호흡 훈련

호흡 훈련은 명상의 개념과 친숙하도록 만든다. 생각을 통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의 목적은 호흡에 어떤 형태로도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흐름을 관찰하는 것이다. 호흡을 멈추거나 어떤 인위적인 리듬에 호흡을 맞추려고 하지 말라. 목표는 호흡의 과정을 차분하게 그리고 주의 깊게 따르는 데 있다.

눈을 감고 주의를 콧구멍 양쪽에 집중하라. 그리고 코를 통해 안으로 들이 마셨다 내쉬었다 하는 자신의 호흡을 관찰하기 시작하라. 한동안 관찰 상태를 유지하되 숨을 쉬는 리듬에 빠져들지는 말라. 호흡을 빨리한다든지 느리게 한다든지 하면서 자신이 호흡의 흐름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을 발견하거든 과정을 지배하는 입장에 서지 말고 그저 편안하게 관찰하는 입장이 되도록 노력하라. 호흡을 다스리려는 노력을 하다 보면, 오히려 그것을 점점 더 통제할 수 없게 되는 수가 있다. 단순히 긴장을 풀고 호흡이 저절로 이루어지도록 하라.

그리고 의식적인 도움 없이도 수십 년을 숨 쉬며 살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그저 관찰자가 될 뿐 호흡의 흐름을 규제하려고 하지 말라. 관찰이라는 것은 물질적 감각이나 생각을 가지고 어떤 형태로든지 호흡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뜻한다. 단지 그것을 지켜보고 있어야 한다. 호흡이 양 콧구멍을 통해 코 끝으로 들어가는 것을 관찰하라. 그것을 따라 가지는 말라! 주의가 분산되면 그것을 따라가게 된다.

차가운 공기가 계속 움직임에 따라서 통상 들숨과 날숨은 구분이 된다. 비록 주의가 코의 양쪽에 고정되어 있다 할지라도 호흡에 대한 육체의 말초적(peripheral) 인식이 형성된다. 이것은 들이마시는 공기의 가벼운 압력으로부터 일어나는 것이다. 그것에 더 이상 신경 쓸 필요는 없다.

집중을 계속하면서 콧구멍의 어디로 들숨이 들어가고, 콧대의 어느 쪽으로 그것이 따라 올라가는지, 그리고 어디로 사라지는지 정확하게 알아차리게 된다. 이 세 지점은 들숨의 시작, 중간 단계, 마지막을 표시하며, 그 지점들에 대한 인식은 집중이 지속되면서 점점 더 분명해진다.

 

육체에 대한 인식

만일 매우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당신은 계속할 수가 없고 어쩌면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만 할지도 모른다. 육체를 단순히 인식하는 것에 그친다면 그 인식을 하나의 관찰 장소, 즉 집중의 차분한 조화를 방해한 하나의 방해물로서 단순하게 취급해야 한다. 명상 수련을 하겠다는 의사와는 무관하게 육체에 대한 인식을 버리고, 단순하게 호흡이 존재한다는 것을 눈앞에 그려 보라.

 

잡념 - 원하지 않는 생각들

호흡을 계속하면서 관찰하는 동안 잡념, 즉 원하지 않는 생각들이 마음에 떠오르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다. 사고를 통제하는 데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마음은 언제든지 이 생각에서 저 생각으로 달리는 데 익숙하다. 오직 한때 한 대상에 집중하는 능력인 집중력을 개발함으로써 물질적 의식에 사고를 다스리고 있다는 통지를 보내는 것이다. 이것은 아마 우리 대부분에게 있어서 새로운 내용이기 때문에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다소의 시간이 걸릴 것이다.

잡념이 마음속에 떠오르면 사라지라고 명령하고 본연의 자세, 즉 관찰하는 자세로 되돌아가야 한다. 이 훈련을 시작하기 전에 의식적 자아에게 '이제부터 나는 집중하고자 하며, 너를 어떤 잡념을 가지고 귀찮게 하지 않겠다'고 말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다. 스스로에게 모든 생각을 명상을 마칠 때까지 멈추도록, 그리고 정상적인 생각을 할 준비가 되었을 때 알려 주겠다고 지시하라.

아무 잡념 없이 단 1분만 집중할 수 있으면 삶을 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마음은 자아 및 다른 감정들이 제시한 내적 바램을 확인하면서, 항상 우리를 위한 아이디어와 이미지를 만드는데 사용된다. 생각을 통제하지 않으면 마음은 우리가 집중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동안에도 모든 종류의 이미지를 쉴 새 없이 만든다. 집중력은 사고 과정을 통제하는 것을 돕는다. 스스로에게 솔직해야 하고 원하지 않는 생각과 이미지, 즉 잡념을 만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지속적인 관찰

마음 깊숙이 행복한 느낌이 찾아 들고 완전히 긴장이 풀릴 때까지 관찰하라. 자신이 가끔 이렇게 즐길 만한 마음의 혜택을 받도록 하라. 그 순간을 맛보면서 그 순간을 만들어 낸 마음속의 장소와 친해지도록 하라. 당신이 그 장소로 가끔 되돌아가고 싶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 수련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한동안 어떤 대상에 집중하여 잡념을 떨쳐 버리도록 하는 것이다. 이 간단한 훈련이 사고(thinking)에 힘을 되찾아 줄 수 있다. 명상을 통해 하나의 대상에 집중하는 힘을 기르고 사고를 통제하는 법을 배워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다. 보다 더 생산적이 되고 주변 환경에 영향을 덜 받게 되는 것이다.

일 분 만이라도 다른 잡념 없이 하나의 대상에 집중할 수 있을 때까지 훈련을 매일 계속하라. 별것 아닌 것 같이 보일지 모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보다 어렵다는 것을 발견한다.

 

훈련의 요약

이것은 어디에 있든지 언제든지 할 수 있는 간단한 훈련이다. 긴장되고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는 상황에서 긴장을 풀어주는 데 아주 좋다. 나는 이 훈련을 매일 점심 식사 전에 하도록 권하고 싶다. 그렇게 하면 업무로 인한 소모적인 생각으로부터 마음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점심시간이 더욱 즐길 만하게 된다. 또한 일상생활에 휴식이나 집중, 그리고 사고 통제라는 개념을 도입시켜 줄 것이다.

 

명상의 용도

명상을 계속함으로써 사고 형성 과정의 의식을 통제하고 영적 자아가 조언하게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수면을 취하는 동안 우리를 위해 일하도록 잠재의식을 프로그램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예를 들어 체중을 줄인다거나 담배를 끊도록 하는 식이다.

살아가는 동안 우리에게 문제를 일으키는 감정들은 보다 행복한 결론을 유도하는 새로운 경험으로 창조됨으로써 재프로그램이 가능하다. 마음의 모든 수준들은 명상을 통해 통제하고 말하는 것이 가능하다. 마음과의 대화를 다스리는 과정에 있도록 해 주는 것이 바로 이 간단한 훈련이다. 물질적 생각이 가지고 있는 힘을 차단하는 것은 당신의 영적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해 준다.

명상은 물질적 마음을 통제하고 영적 능력이 전면에 나서도록 하는 첫 단계다. 영적 자아를 불러내 영적 능력을 활용하는 것은 물질적 마음을 배제하고 영적 자아가 나타나도록 하는 데 있다. 우리의 영적 자아는 항상 존재하면서 우리가 하고 있는 모든 것을 지켜보고 듣고 있으며, 결코 잠자지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스로가 자신의 영혼을 불러내 의견을 구하거나, 조언을 받거나 또는 우리 자신과 우리의 과거 존재에 대해 무언가를 가르쳐 주도록 할 수 있다고 생각해 본 적이 전혀 없다. 그리고 다른 생명체들과 접촉하기 위해 자신들의 영적 자아를 활용하는 것을 생각해 본 적이 거의 없을 것이다. 그 모든 일이 지속적으로 명상함으로써 가능하다.

 

멈춤

플레이아데스인들이 우리의 생각을 분석하면서 분명하게 깨달은 사실은, 지구인들은 일상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사고 조절 방법 몇 가지 정도를 배울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그 간단한 기법 가운데 한 가지가 '멈춤(pause)'이라고 하는 것이다.

세상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문제는 질병이나 전쟁보다 우리의 생각 때문이다. 생각 없이 너무 빨리 말하는 바람에 결과적으로 상담이나 우정을 파괴해 놓고 후회하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가? 우울하거나 화가 나 있을 때 우리를 지배하는 것은 생각이다. 만일 생각이 자리잡거나 감정이 우리를 지배하는 것을 잠깐 멈추게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면, 우리는 느낌을 통제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잠깐만이라도 말하고자 하는 것을 고려해 보기 위해 말을 시작하기 전에 잠깐 멈추는 법을 훈련하는 것은 무수한 불상사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게 한다.

 

'멈춤'은 마음이 의식과 잠재의식 사이를 오가는 동안, 그리고 정신에 느낌을 더하는 사이에 실행될 수 있다. 생각은 아주 빠르게 형성되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도록 멈춤으로써 스스로를 훈련해야 한다. 생각이 형성되고 있는 상태 또는 말을 시작하기 전에 말이다.

예를 들어 당신의 보스가 업무 때문에 방금 당신을 불렀다고 하자. 그의 사무실로 발을 들여놓는 순간까지 당신은 아주 기분이 좋았다. 그런데 갑자기 보스가 당신에게 '돌대가리'라느니,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는 사람'이라고 하면서 일을 제대로 하든지 다른 일자리를 찾아보든지 하라는 것이다. 당신의 즉각적인 반응은 자신을 보호하는 일이므로 반응을 시작함에 따라 몸이 굳어지는 것을 느끼게 된다. 이 시점에서 당신은 여러 가지 방법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가 있다. 우선 보스의 고함 소리에 당신도 화가 나서 맞고함을 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아마 당신은 해고될 것이며 기분은 더욱 나빠질 것이다. 그보다 더 절제된 대응 방법은 그가 진정할 때까지 악을 쓰도록 내버려 두는 것이다. 아무 대꾸도 하지 않고 당신의 할 일만 하는 것이다. 동시에 어떤 말로 그를 진정시킬 수 있을지, 당신에 대한 그의 마음을 바꿀 수 있을지 생각해 볼 수 있다.

선택의 방법은 많다. 말을 막 시작하려고 할 때 멈추어라. 그리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라. 잠깐 멈추고 자신의 영적 자아가 자신에게 제안하도록 하라. 스스로 멈추는 것을 허락하면 영적 자아는 아이디어나 추측을 제공할 것이다. 그것은 항상 보다 부드럽고 침착한 성질을 가진다. 영혼은 아픈 법이 없으므로 거기에는 아무런 부정적인 생각이나 감정이 들어 있지 않다. 따라서 영혼이 당신을 인도하도록, 보다 중심을 잡고 있는 상태에서 충고하도록 자신의 영혼에 의지하는 것이 좋다. 무슨 말을 할지 얼마나 생각해 보았으며, 마음속에 떠오르는 첫말이 옳은 적이 얼마나 많았는가? 영적 자아가 돕고자 하는 것이 바로 이 점이다. 사소한 제안을 인정하라. 그리고 그것을 밀어내고 무시해 버리기 전에 그것에 대해 보다 더 심사숙고하라.

멈춤은 현재의식과의 균형 상태를 통제하는 데 커다란 도움이 될 수 있다. 만일 자신이 아주 우울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 그 자리에서 잠깐 멈추라. 그리고 마음의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감정을 만들어 보다 나은 감정이 우울한 감정을 대체할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설명하라. 그렇게 잠깐 멈추어 사고의 형성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자신의 기분을 바꿀 수 있는 것이다.

플레이아데스인들로 하여금 공개적인 접촉을 꺼리게 만드는 것은 우리의 생각이다. 우리의 생각은 너무 자주 비참함이나 부정성(negativity), 또는 그들이 우리 주위에 머무르는 것을 불편하게 만드는 느낌으로 오염되어 있다. 우리가 보다 더 절제된 방식으로 생각하게 될 때까지는 지구가 플레이아데스 행성들과 공개적 대화를 나누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 것이다.

 

색깔을 사용한 명상 집중

호흡 훈련으로 긴장 완화와 집중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단계를 넘어서서 더 많은 일들이 가능한 깊은 명상 단계로 들어가고 싶으면 다른 방법을 사용한다. 이 방법은 명상에 열중하는 동안 나타나게 될 색깔에 집중하는 것이다. 깊이 열중하기 위해 색깔을 지침으로 삼는 명상법이 많이 있다. 스위스의 FIGU 멤버들은 다른 많은 사람들이 그러하듯이 다음의 색깔들을 사용하고 있다.

소탈하고 허심탄회한 자세로 명상을 시작해야 한다. 이것은 색깔에 대한 지식은 있지만 그것에 대해 직접적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들이 존재한다는 것만 알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그럼으로써 색깔을 아주 단순하게 관찰할 수 있다. 명상이 지속되면서 깊이 열중하고 있다는 증거로서 그 색깔들은 체계적으로 눈앞에 나타난다. 아래에 언급한 색깔들의 목적은 열중의 정도와 어느 단계까지 도달할 것인지 그 가능성을 이해하는 데 있다. 대부분의 수련자들이 활용하고 있는, 명상의 열중도를 나타내는 색깔의 전형은 파랑, 초록, 노랑, 그리고 빨강이다.

파랑 - 현재(presence), 생명력, 그리고 당신의 존재를 나타내는 색깔이다. 이것이, 나타나는 첫 번째 색깔이 될 것이며, 당신에게 열중이 시작되었다는 것을 알게 해 주는 것이다. 일단 파란색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세 번 나타날 때까지 기다리라. 그럼으로써 당신은 이제 자신의 두 번째 목표인 과거와 미래를 보겠다는 것에 집중할 때가 되었음을 알게 된다.

초록 - 명상이 지속되고 영혼 속으로 깊이 들어감에 따라 초록색이 나타난다. 이것은 의식적 사고로부터 잠재의식으로 들어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이것은 시간대 속으로, 즉 현재에서 과거나 미래로 들어가기 시작하는 것을 뜻한다. 초록색이 세 번 나타날 때까지 기다리라. 그러면 깊은 내면으로 향한 집중이 따르게 된다.

노랑 - 의식에서 잠재의식으로 변화가 완전해졌음을 나타내는 색깔이다. 또한 현재에서 과거로 또는 미래로의 변화도 완결되었음을 뜻한다. 개인에 따라서, 이 수준까지 도달하는 데 몇 달에서 몇 년까지도 걸릴 수 있다. 왜냐하면 이것은 아주 뛰어난 집중력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노란색이 세 번 나타나는 것을 기다리면 아주 깊은 집중이 뒤따른다.

빨강 - 잠재의식 속으로의 관통, 또는 미래와 과거 속으로의 관철을 나타내는 색이다. 이것은 명상이 성취되었다는 것과 영적 잠재의식이 미래와 과거의 시간여행에 관해 스스로 작용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나타내는 신호이기도 하다.

이 명상을 시작하기 전에, 생각을 성취하고자 하는 것에 집중하도록 한다. 첫 번째 목표는 열중하는 데 있다. 두 번째 목표는 시간으로 들어가서 과거 또는 미래를 알고자 하는 것이다. 일단 목표를 정했으면 다음의 세 단계를 따르도록 한다. 앉거나 누워 안락한 자세를 취하고 몸 전체의 긴장을 푼다. 눈을 감고 심호흡을 세 번 한다.

눈을 감은 채 주의를 눈꺼풀 뒤로 기울이면서 빛을 관찰한다. 파란색이 자연스레 나타날 때까지 집중을 계속한다. 열중이 완전히 되고 바람직하게 집중이 되면 빨간색이 서서히 사라지면서 안개가 깔린 것처럼 뿌옇게 된다. 처음에는 희미하고 불분명한 꿈같은 이미지가 깨어 있는 상태에서 나타난다. 이 상황은 의식적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다. 요구하거나 만드는 일 없이 나타나야 하는 것이다.

이러한 각성의 상태, 꿈과는 다른 극적인 선명함과 두드러진 것은 꾸준하게 남아 있으며, 꿈처럼 서서히 기억에서 사라지거나 갑자기 없어지지 않고 아주 생생하게 남는다. 명상을 제대로 수련하고 있다면 그 이미지들은 어떤 암시를 하거나 영향을 미치려는 힘을 보이지 않는다. 처음에 그 이미지들은 이해하기 어렵지만 서서히 논리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것으로 되어 뜻이 통하기 시작한다. 그런 이미지들은 일상적 꿈과는 달리 항상 사건을 순서대로 보여준다.

대부분의 경우에 그 이미지들은 이해하기 어려워 이해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린다. 그것은 명상을 돌아본 다음에 이루어진다. 영혼은 잠재의식에 자극을 보내 이미지가 결론을 가져오는 것을 돕는다. 우리의 일상적인 세계는 이것을 아주 어렵게 만든다. 왜냐하면 수십억의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으므로, 깊은 명상과 새로운 이미지 조사를 거의 불가능하게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만일 진지하게 그 수준 너머의 명상을 원한다면 마음을 세상의 생각과 외부의 모든 영향으로부터 차단할 능력을 가진 피라미드를 하나 만들어야 된다. 그 피라미드는 높이 1.8미터 정도여야 하고, 다른 부분은 모두 이집트의 '그레이트 피라미드' 형태를 축소하여 만들면 된다.

각성 상태에서 꿈을 꾸고자 할 때는 자신에 대해 전적으로 솔직해야 하고, 아집(ego)에서 나오는 이미지를 만들지 말아야 한다. 이미지를 만드는 대부분의 생각은 물질적 자아에서 나오는 것이며, 자신의 감정적 문제로부터 직접 비롯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인기를 얻고 싶다든가 대단한 영능력자로 인정받고 싶다든지 하는 것이다. 자신에게 솔직해질 수 없으면 더 이상 진도를 나가지 말라. 물질적 자아가 아닌 자신의 영적 자아로부터 이미지가 나타나는 것을 허용하면 아무런 위험도 없다.

 

명상 끝내기

명상에서 돌아오는 것은 아주 간단하여 물질적 의식으로 돌아오겠다는 간단한 생각만 하면 된다. 되돌아오지 못하면 어떻게 하나 걱정할 필요는 없다. 여기에는 결코 어떤 종류의 위험도 없다.

돌아오기 위해서는 색깔들의 과정을 거꾸로 되풀이하기만 하면 된다. 만일 파랑, 초록, 노랑, 빨강의 순서대로 명상 집중을 했다면, 그 네 가지 색의 순서를 거꾸로 반복하면 돌아올 수 있다. 먼저 빨강을 머릿속에 떠올린다. 항상 순서를 거꾸로 하라. 그러면 마음은 당신이 무엇을 하고자 하는지 이해한다. 매 단계마다 색깔을 나타나게 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 노랑에서 초록으로, 그 다음에는 파랑으로 대체한다. 색깔을 머릿속에 떠올리는 것은 일상적인 의식 수준으로 돌아가고 있다는 것을 마음에 알리는 것이다.

파란색이 나타나면 물질적 의식이 다시 찾아와 일상적 형태로 생각하기 시작한다. 모든 감각(듣고, 보고, 만지고, 냄새 맡고, 그리고 맛보는 오감)은 물질적 삶으로 돌아오면 즉각 주변 상황을 인식하기 시작한다. 완전히 돌아오는 데 몇 분 정도 걸리는 것은 전혀 이상한 것이 아니고, 마치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약간 졸리는 기분이 드는 것도 정상이다.

 

명상 요약

열중하는 명상법은 영적 영역(능력)에 접근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은 물론 자신의 생각을 완전히 통제할 수 있게 해 주는 아주 강력한 도구이다. 여기에서 묘사되는 방법은 개인이 스스로 따르고 실험해 볼 수 있는 간단한 안내이다.

텔레파시나 텔레키네시스, 또는 시간여행과 같은 영능력을 습득하는 데에는 수년이 걸린다. 그 시간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결과는 명상 속에서 사실처럼 똑똑하게 보이는 영상을 집중을 통해서 개발하는 능력에 달려 있다. 사운드웨이브(sound wave)를 사용하는 현대적 기법들과 명상 수련을 혼합하면 결과를 극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명상 기법에 대한 더 깊은 설명이 있어야 높은 수준의 결과를 도울 수 있다. 다음의 아이디어를 주의 깊게 읽고 과정을 솔직 담백하게 모니터함으로써 좋은 습관을 갖춘 명상을 개발하라.

 

관찰의 능력

대상을 관찰하여 있는 그대로 보는 능력은 명상에 있어서 아주 중요하다. 대상은 사람이나 생각, 영상 또는 무엇이든 명상의 목적이 되고 있는 것일 수가 있다. 일상적인 생각의 과정에서는 사물을 물질적 감각으로 감지하고 그 이미지를 잠재의식으로 보내어 그것과 관계있는 자극을 수신한다. 기억과 자세, 느낌 그리고 감정을 다 점검하고 나면 더 이상 그 대상을 있는 그대로 감지할 수 없고 주관적으로 받아들이게 된다.

전형적인 예를 들면 해변에서 아름다운 저녁노을을 바라보는 경우가 될 것이다. 노을이 처음 눈에 보이면 그것은 우리의 의식 속으로 들어와 저녁노을에 대해 저장해 놓았던 모든 기억과 느낌이 주는 자극을 즉각적으로 받는다. 한순간에 해와 물, 하늘 그리고 다른 좋았던 순간들에 대한 수천 가지의 기억이 일시에 몰려나오면서, 그 저녁노을에 대해 기분 좋고 따뜻한 느낌을 가지게 된다. 어떻든 어느 누가 해변에서의 아름다운 저녁노을을 바라보는 것을 즐기지 않겠는가?

저녁노을에 대해 그토록 많이 저장되어 있는 기억과 느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그곳에 있는 세세한 사항들을 눈여겨보지 않게 된다. 대상인 저녁노을이 총체적으로 파악되는 대신에 관찰하는 것을 저장된 기억에 의존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일은 삶을 살아 나가는 데 있어 비일비재하다. 주변의 사물을 관찰하기 위해 기억과 느낌을 불러내어 주관적으로 보면서 자신은 객관적이라고 착각하는 것이다.

명상에서는 모든 미리 받아들인 기억, 느낌, 그리고 감정을 젖혀 놓고, 사물을 실제 있는 그대로 처음부터 관찰하기를 원한다. 하나의 수신기가 되어 대상을 순수하게 관찰하기를 원한다. 의지를 통해 대상에게 영향을 미치지도 않고 그 대상에 대한 평가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말이다. 만일 저녁노을에 대해 명상을 하고자 한다면, 노을에 대한 모든 기억, 느낌, 선입관을 모두 제쳐 놓고, 그것을 명상 속에서 순수하게 관찰함으로써 다시 한 번 전혀 새롭게 그것을 발견해야 하는 것이다.

이것은 명상/집중으로 들어감으로써 그리고 다른 어떤 잡념이나 저녁노을에 대한 어떤 선입관도 마음속으로 들어오지 않게 함으로써 성취될 수 있다. 호흡 훈련에서 호흡을 관찰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저녁노을의 이미지에 집중하여 그것을 관찰하는 것이다. 저녁노을에 관찰을 고정시켜 놓고 관찰자가 된다. 집중이 지속되면서 우리는 저녁노을로부터 자극을 받아 아주 서서히 지는 해의 색깔과 모양까지 인식한다. 저녁노을에 대한 관찰은 아주 서서히 계속되면서 집중하고 있는 광경의 아주 작은 부분, 아주 세밀한 부분까지 채워 태양 주위의 모든 빛깔, 그 밑의 물 그리고 주변의 하늘에 대해 전부 인식하게 된다.

집중이 지속되는 동안, 영혼은 창조의 느낌을 더하여 저녁노을은 완전히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된다. 수신기의 역할을 하면서 우리는 저녁노을이 드러내고 '말하게' 함으로써, 이전에는 결코 가능하리라고 생각할 수 없었던 영적 유대와 사랑의 감정을 유발시킨 것이다. 그럼으로써 자연과 창조에 대한 완전한 휴식과 조화(harmony)의 감정이 명상을 하고 있는 우리에게 넘쳐 들어온다. 우리의 일상적인 생각 과정을 놓아줌으로써 영혼의 능력을 허락한 것이다.

 

영상과 화상의 선명도

집중과 순수한 관찰 능력이 의미 있는 명상 속으로 인도하면 다른 시간대의 영상과 이미지를 받아들이기 시작한다. 명상에서 다시 돌아와 우리가 보았던 것과 만났던 것을 돌이켜 볼 때, 물질적인 기억과 감정이 우리가 본 것을 왜곡시키거나 더럽히는 것을 막는 일이 중요하다.

진실한 집중을 위한 관찰에서 선명도가 중요한 것처럼, 자신이 본 것을 반드시 선명하게 돌이켜 볼 수 있어야 한다. 그것으로부터 배울 수 있기 위해서는 우리가 본 것을 회상하는 동안 스스로의 마음을 균형 잡힌 중용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간은 빨리 지나간다

명상하고 있을 때 시간은 아주 빨리 지나갈 수가 있다. 명상을 하고 있는 15분 또는 30분도 불과 1~2분처럼 느껴지는 일은 흔히 있는 일이다. 어떤 사람에게 시간을 점검하도록 부탁하여 정해진 시간에 명상에서 돌아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명상/집중 속으로 깊이 들어가 있으면, 시간 개념이 없어져서 얼마나 있었는지 알 수 없게 되기 때문이다.

영혼은 무시간대(the timeless)에 속해 있기 때문에 시간에 대해서 익숙하지 못하다. 시간 감각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물질적 감각뿐이다. 만일 혼자서 명상을 하고 있다면 알람등을 조작하여 예를 들어 30분 뒤에 작동하도록 해 놓는 것이 좋다. 놀라지 않도록 소리는 아주 조용하게 해 놓아야 한다. 침대에서 명상을 하다가 도중에 잠이 들어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명상은 잠이 든 다음에도 스스로 끝을 내기 때문이다.

 

중용적 사고(Neutral Thinking)

일상적인 생각에서 중용적으로 생각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중용적 사고라는 것은 어떤 형태로든 부정적이거나 긍정적인 생각을 하지 않도록 하는 생각의 질서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사고가 형성되는 과정의 중간에 끼어드는 명상 훈련인 '멈춤'에 의해 습득될 수 있다. 사고를 보다 잘 통제하여 균형을 잃은 부정적 사고나 긍정적 사고를 배제하는 것이 훨씬 수월해진다. 물론 일상적인 삶 속에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서로 다른 정도의 부정적이거나 긍정적인 사고를 하게 마련이다. 그것은 정상적인 배움의 과정이다. 중용이라는 개념은 생각에 대한 통제력을 갖게 하고 균형을 잡을 수 있게 해 준다. 그 과정은 부정적이거나 긍정적인 생각을 보다 제대로 통제할 수 있도록 하여 그들이 우리를 지배하는 일이 없도록 만든다.

집중하는 과정에서 부정적이거나 긍정적인 생각을 몰아내고 순수하게 중용적인 사고만 적용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플레이아데스인들과 공개적인 접촉을 할 수 없게 만드는 것 또한 우리의 부정적인 생각이다. 지구상에는 생각에 대한 통제력을 갖추지 못한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들은 플레이아데스인들에게는 물론 우리 스스로와 자연에까지 좋지 못한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다. 만일 전 세계가 보다 더 균형 잡힌 방식으로 생각하게 하고 현재의 과장된 부정적이거나 긍정적 생각을 하지 못하게 할 수만 있다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차이점들이 하루 저녁에 사라져 버릴 것이다.

부메랑(The Boomerang)

자신들의 생각을 다루는 데 있어서 문제점 가운데 하나는, 때때로 어떤 것이 부정적 혹은 긍정적 사고에 속하는지를 알아내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이다. 우리는 생각을 분석하면서 '어어, 여기 부정적인 생각이 있네?'라든지 '이제부터는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지'라고 하는 데 익숙해 있지 않다. 우리 대부분은 자신의 생각조차 인식하지 못하고 있으며, 또한 우리가 어떤 종류의 생각을 만들고 있는지에 대해 별로 생각해 본 적이 없다. 그리고 어떤 생각을 부정적 또는 긍정적이라고 어느 누가 결정해 줄 수 있단 말인가?

만일 우리의 생각을 청소하고 분석하기를 원한다면, 우리의 생각을 모니터링하고 그것이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 알아볼 수 있게끔 하여 우주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논리적인 방법이 있다. 그것은 '부메랑(boomerang)'이라고 불린다. 생각 하나가 머릿속에서 창조되면 그것은 거기에 머물지 않는다. 의식적으로 인식하고 있지 못하지만, 생각은 우리의 물리적 육체를 떠나 우주로 나간다. 생각은 빛의 속도보다 훨씬 빠르게 즉시 우주의 깊은 속으로 뚫고 들어간다. 생각은 수십억의 다른 생각들과 섞여 사물의 얼개 속에 다시 자리를 잡는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것이 흡사 부메랑과 같아서, 생각이 어떤 일정한 거리에 도달하면 방향을 틀어서 우리에게 다시 되돌아온다는 것이다. 이 부메랑 효과는 보낸 사고를 되돌려 받는 것인데 약간 변화된 형대로 돌아온다.

생각에는 두 가지 부분이 있다. 하나는 생각 그 자체이며, 다른 하나는 그 생각을 우주 바깥으로 집어던지는 에너지이다. 생각이 우주로 던져지고 나면, 그것은 방향을 돌려서 온 곳으로 되돌아간다. 이 과정에서 또 하나 재미있는 것은, 그 생각은 우주 에너지에 의해 자극을 띠게(polarized) 되고 약간 변형된 형태로 돌아온다는 점이다. 생각 그 자체는 변하지 않고 떠났을 때와 마찬가지 형태로 돌아오지만, 그것을 우주로 집어던진 에너지는 떠났을 때와는 반대의 극성을 띠고 돌아온다.

우리가 이 과정에 신경을 쓴다면 스스로 생각의 효과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우리는 자신들이 아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생각을 분석하는 수단으로 부메랑 과정을 사용하면 우리 마음속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배울 수가 있다. 이것은 정직성을 요구한다. 우리가 그 결과를 항상 좋아하지 않게 될지도 모르니까. 그것이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보자.

생각 그 자체는 우주와 상관이 없다. 전 우주를 통해 영향을 미치는 것은 그 집어던지는 에너지의 부하(힘)다. 만일 사랑하는 사람에게 자신이 얼마나 신경 쓰고 있는지를 생각한다면, 그 생각은 매우 중요하다. 또한 그것을 긍정적인 생각이라고 간주할 것이다. 당신이 다가오는 토요일 밤에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린다고 하자. 당신은 그 생각에 사로잡혀 함께 저녁을 먹은 다음 같이 보낼 시간을 머릿속에 그리고 있다. 당신에게 그것은 아주 긍정적이고 행복한 생각이다.

당신의 그 생각은 우주로 쏜살같이 날아간다. 저녁을 같이 하는 당신의 상상, 당신이 만들어 낸 생각은 전혀 손상 없는 완전한 상태다. 마음속에 생각을 만들고 나면 그 아이디어를 우주로 집어던질 작은 형태의 에너지도 만들어진다. 그 에너지에는 전기적 부하가 걸려 있다. 그것은 생각의 진정한 뜻에 따라서 긍정적일 수도, 부정적일 수도 있다.

그 생각이 우주여행의 끝에 다다르면 서서히 속도를 늦추면서 부하를 잃는다. 저녁을 하겠다는 생각은 여전히 똑같지만 에너지는 부하를 잃고 극을 바꾼다. 만일 그 집어던진 에너지가 부정적이라면, 그것은 이제 긍정적인 것이 된다. 그 생각과 에너지는 이제 당신을 향해 다시 속도를 내어 돌아오고 있다. 그 생각은 여전히 마찬가지 내용을 담고 있지만 에너지는 이제 반대의 형태를 띠고 있다.

생각이 여행한 거리는 생각의 힘과 영혼의 능력에 달려 있다. 불과 수분 내로 돌아올 수도 있고, 사흘이 걸릴 수도 있다. 그 생각을 얼마나 지속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것을 수없이 반복함으로써 제각기 다른 시간대에 돌아오는 경우도 감안하라. 돌아오는 에너지의 힘은 보내는 데 사용된 에너지의 힘과 똑같다. 만일 어떤 생각을 아주 커다란 양의 에너지에 실어 보냈다면, 당신은 아주 커다란 양의 에너지를 맞아들이게 될 것이다. 생각이 돌아오면 마음은 무선 수신기처럼 작동하여 그것을 받아들인다. 그것은 돌아와서 마음속에서 재고를 하도록 한다.

이것은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자동적인 과정이다. 이것은 당신으로 하여금 같은 생각을 다시 한 번 하게 만든다. 그렇지만 그 생각은 다른 극성의 에너지를 띤 채 돌아왔다. 긍정적이고 행복한 생각으로 떠났던 생각이 부정적 부하가 걸린 채 돌아왔기 때문에, 사랑하는 이와 저녁을 같이 하고자 하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하게끔 만들면서 부정적 에너지의 영향을 받는다. 당신의 마음은 즉시 기대하고 있던 저녁 식사를 재고하여 이번에는 약간 다른 관점에서 보고 그 새로운 생각을 다시 보낸다. 이런 일이 수없이 발생하면서 우리는 어떤 일을 무수히 많은 각도에서 보게 된다. 우리의 영적 자아들은 이 과정을 지켜보고 있지만 그로 인해 아무런 영향도 받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의 물질적 마음은 혼란에 빠지고, 화가 나고, 우울해지고, 행복하거나, 슬프거나, 심지어는 육체적 질환으로까지 몰고 간다.

생각을 보내고 그것이 돌아오는 것을 볼 수 있다면, 우리는 정말로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배울 수 있고, 문제에 대한 답을 찾을 수도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과 저녁을 함께 하는 드러나지 않은 동기가 있지만 의식적으로는 모르는 경우가 있다면 부메랑 효과는 우리 생각의 진정한 의미로 주의를 이끌어 우리가 진정으로 바라는 아이디어와 직면하게 만들 수가 있다. 우리는 스스로 자신의 생각과 직면하지 않을 수 없다.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거나 자신의 영혼을 속일 수는 없다. 결국 스스로에게 정직할 것을 배우지 않으면 안 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스스로 자신을 병들게 만들 것이다.

부메랑 과정은 자신들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도록 도와줄 것이다. 우리는 부정적인 힘과 긍정적인 힘이 동등하게 작용하는 발전의 시대를 향해 일하고 있다. 그것이 균형이다. 당신이 중심 잡힌 관점에서 어떤 생각을 형성할 수 있다면, 그것은 똑같은 극성의 부하를 가지고 돌아 올 것이다. 균형 잡힌 생각, 즉 중용이란 부정적이거나 긍정적인 부하를 가지지 않은 것을 말한다. 그것은 중성이며, 따라서 출발한 때와 똑같은 상태로 돌아오게 된다. 균형을 갖춘 생각이 되돌아오는 것은 자신의 영혼이 느낀다. 이는 부정적이거나 긍정적인 생각과 마찬가지이다. 우리는 그것을 느낄 수 있으며 중성적인 무극성을 인식하는 것을 배울 수 있다.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자각할 때 다가오는 만족감 같은 느낌이 있다. 그것은 우주와 보조를 맞추고 있음을 알게 해 주는 영적 유대의 한 형태인 것이다.

우리는 배우고 성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생각을 가져야 한다. 그것은 성장의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만일 긍정적인 생각만 만들어낸다면 우리는 발전할 수 없다. 부메랑은 우리 스스로를 모니터링하고 생각에 대한 진실과 직면하는 것을 배우는 한 방법이다. 여기에서 우리의 물질적 사고가 부풀여 놓은 아집과 감정적 문제들이 꾸불꾸불한 못처럼 여기저기에 가득 박혀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일상적 세상에서 살고 있는 데서 오는 스트레스가 우리로 하여금 오히려 창조적인 생각으로 스스로를 방어하도록 하고 있다. 우리의 영혼은 아프거나 비논리적인 사고를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자만이나 감정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는다. 우리의 영혼을 활용함으로써 보다 중심 잡힌 생각을 하도록 배우는 것이 고도의 인식으로 가는 길이다. 부메랑을 사용하는 것, 자신에게 정직하고 숨김이 없다는 것이야말로 청정한 생각, 지성 그리고 성장의 표시인 것이다.

 

메아리 효과(The Echo Effect)

부메랑 효과가 한 개인이 자신에 대해 배우는 데 유용한 반면, 한 그룹의 사람들이 같은 생각을 동시에 함께 내보내면 재미있는 또 다른 현상이 발생한다. 부메랑에서는 집어던지는 에너지가 우주에 의해 극성을 잃고 던진 사람에게 돌아오면서 그 생각을 달리 고려해 보도록 다른 극성을 띠게 된다. 만일 한 그룹의 사람들이 동시에 동일한 생각을 띄워 보내면, 보내진 생각의 장소에 커다란 에너지 블록(block)이 형성된다. 그리고 그것은 극성을 잃은 채 그 그룹에게 다시 메아리쳐 온다. 한 예를 들어 보자.

당신이 수천 명이 참석한 세계 평화 대회에 참석했다고 가정해 보자. 강단의 연사(speaker)는 훌륭하게 연설을 수행하여 세계를 위한 조화와 사랑에 대한 비전(vision)을 제시하고,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영혼이 아름답게 고양(uplifting) 되는 것을 느끼고 있다. 그러자 연사는 청중들에게 모든 사람들이 집중하여 근처 병원에 병으로 누워 있는 어린 소년을 향해 무조건적인 사랑을 보내 주자고 한다. 그 소년의 커다란 사진이 무대로 올려지고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자리를 잡는다. 몇 분 지나지 않아서 사람들의 생각 에너지가 그 사진으로 집중된다. 무조건적인 사랑이라는 합쳐진 생각은 근처에 있는 소년에게 즉각적인 효과를 미치기 시작한다. 병을 앓고 있던 그의 육체는 거대한 사랑의 힘을 받아 그에게 자신의 질병과 싸울 수 있는 더 많은 힘을 주는 것이다.

한 지점에 초점을 맞추어 유사한 에너지를 집중시키면, 균형 잡히고 사랑에 넘치는 에너지 블록을 형성한다. 블록은 사람들의 에너지를 반영하여 그것을 그들에게 곧장 되돌려 보냄으로써 한순간에 메아리 효과가 생긴다. 사념을 쏘아 보내는 에너지가 우주로 나가 극성을 잃는 것이 아니라 그 형태 그대로 쏘아 보낸 사람들에게 되돌아오는 것이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아름다운 사고라는 균형 잡힌 에너지를 쏘아 보냈으므로 자신들에게 돌아오는 같은 에너지의 메아리 효과를 느끼게 된다. 메아리 효과로 조건 없는 사랑의 감정이 증가하는 바람에 그 순간의 아름다움은 더욱 확대된다. 동시에 같은 생각을 하도록 이끌리는 군중들에게서 이것은 자주 볼 수 있는 효과다. 행복하고 아름다운 생각을 하고 있는 군중 속에 있으면 행복한 생각은 더욱 증가하고 크게 확대될 것이다. 마찬가지로 증오와 분노로 인도되는 대중에게도 같은 효과가 발생하는 것이다.

미국을 증오하는 어떤 종교적 지도자의 다스림을 받는 수백만에 달하는 사람들의 경우를 생각해 보자. 그 지도자가 국민들 모두로 하여금 미국을 싫어하고 미국의 행위에 분노하는 생각을 동시에 하도록 만든다면 두 가지 일이 생길 것이다. 하나는 미국에 대한 증오심이 형성될 것이고, 그로 인해 미국 국민들에게 편치 않은 효과를 줄 것이다. 다른 하나는 그 증오심이 그것을 투사한 수백만 명에게 메아리 효과를 줌으로써 더 팽팽한 증오감을 발생시킬 것이다. 이것이 바로 급진적 지도자들이 자신의 추종자를 구성하고 그들에 대한 지배권을 행사하는 방법이다.

커다란 그룹이 동일한 생각에 정신적 에너지를 집중시킴으로써 거대한 양의 에너지를 창조하는 능력은, 장차 보다 높은 의식 수준으로 이동하는 세계를 다스리는 열쇠가 될 것이다. 부정적인 힘을 가진 지도자들이 대중을 선동하여 세상을 불안정하게 만드는 증오와 분노의 창조에 숙달된 반면, 마찬가지로 이 기법을 이해하고 있는 보다 긍정적인 영적 지도자들은 이것을 활용하여 무조건적인 사랑과 균형 잡힌 생각의 엄청난 에너지를 만들어 냄으로써, 이런 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위안을 제공할 것이다.

 

건강은 생각에 의해 지배된다

플레이아데스인들은 모든 질병이 생각에서 비롯된다고 말한다. 생각을 형성하고 있는 에너지는 우리 육체 안에 있는 모든 세포를 찾아낸다. 마음이 하나의 생각을 형성하면, 에너지의 극성(polarity)은 그것이 음성이건, 양성이건, 중성이건 육체를 따라 흘러 세포 안에 머물게 된다. 생각에 의한 부정적 에너지의 지속적인 축적은 세포의 퇴화를 초래하여 궁극적으로 질병으로 이끈다. 이 수준에서의 질병은 세포 안에 있는 에너지가 본래대로의 극성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에 불과하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세포가 건강하도록 중용적이고 균형 잡힌 생각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이 건강에 이처럼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수명에 영향을 끼치는 쪽으로 이끌 수도 있다. 동양의 철학자들은 수명을 늘리기 위해서 심장의 박동을 느리게 만드는 것이 좋다고 믿는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균형 잡히고 중용적인 생각을 하면서 창조적인 사고를 가지고 우리의 마음을 활동적으로 유지하는 것이다. 지구상에서 발견되고 있는 모든 질병은 비논리적인 사고에서 비롯된 것이다.

 

명상을 활용하여 문제를 다스린다 - 흡연, 식사 습관 등

우리는 명상 기법을 활용하여 간단한 문제들, 즉 흡연이나 과식 등을 극복할 수 있다. 이런 골칫거리 습관들은 게으름, 비논리적 사고, 환락, 고통, 두려움 그리고 우리가 사물에 부여하는 이런저런 감정 때문에 더 강화된다. 끊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우리의 생각을 통제하면 이같이 다루기 힘든 문제를 중재하여 멈추게 할 수 있다.

명상 속에서 담배를 끊는다는 목표를 부여하고 영혼이 나서서 잠재의식에게 끊도록 지시하라. 우리에게는 생각이 왔다 갔다 하는 문제가 있는데, 그것은 사물을 다스리는 데 약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의 영혼은 약하지 않으며 간단한 문제를 아주 쉽게 극복할 수 있다.

 

영적 유대(Spiritual Bonding)

이 책 전체에 걸쳐서 나는 영적 유대에 관해 여러 번 언급해 왔다. 이것은 우리가 다른 생명체들과 영적 차원에서 연결되어 있거나 유대를 맺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창조와의 연결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인간들, 식물, 동물, 그리고 우주의 모든 사물을 포함하여 말하는 것이다. 영적 유대란 자신의 영적 에너지를 바깥으로 투사하여 어떤 다른 원천의 영적 에너지와 접촉하는 과정을 말한다.

명상은 생각에 대한 통제력과 의식 수준을 개발하기 위한 몇 가지 기본적인 원칙을 가르쳐 준다. 균형 잡힌 사고에 이바지하는 멈춤이라든지, 왕복(flashing), 그리고 집중이라는 몇 가지 기본 원칙을 이미 이야기해 왔다. 이제 균형 잡힌 수준을 위해 부정적이거나 긍정적인 사고를 통제하는 가치에 대해서도 이해하고 있다. 명상은 영적 유대를 위한 최선의 마음 상태를 개발하고 언제든지 필요할 때는 복귀를 수월하게 하는 마음의 수준을 만드는 데 가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다.

우리 모두는 언제나 영적으로 서로 유대를 가지고 있다. 그것을 인식하든 못하든 우리의 생각은 우리 육체를 둘러싸고 있는 오오라에 투사된 에너지를 창조한다. 다른 사람들과 가깝게 접촉함에 따라, 우리의 오오라 막(auric field)은 그들의 것과 접촉하여 서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인간의 오오라는 육체로부터 몇 센티미터 정도 뻗어 나가 있을 뿐이다. 생각의 힘이 집중되면 될 수록, 오오라 막은 몇 피트까지 확장하여 훨씬 더 커다란 영향을 갖는다.

생각이 부정적이거나 적대적이라면 주위 사람들을 해치게 된다. 그것이 사랑과 이해라면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행복으로 채워 줄 수 있는 것이다. 만일 수천 명의 사람이 모여 동시에 적개심을 발동한다면 거대한 에너지장을 형성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기 시작한다. 그리고 성난 군중을 손아귀에 넣는다. 만일 증오를 배운 수천 명이 수백만 명으로 불어나면 모든 사회가 영향을 받게 되는 것이다.

가던 발걸음을 멈추고 도대체 행성과 자연이 어떻게 스스로를 방어해야 할까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수십억의 비논리적이고 편견에 사로잡힌, 그리고 증오심을 가진 사람들이 만든 이 거대한 에너지의 장으로부터 말이다. 이만한 에너지 수준에서는 행성과 자연마저 교란되므로, 결국 인간들은 지진이나 화산 폭발, 그리고 다른 자연 재앙에 힘을 보태고 있는 것이다.

행성 지구는 수십억의 인구를 지탱하고 있다. 그들은 전체 행성을 둘러싸고 있는 에너지대(ring)를 형성하는 거대한 집단의식을 창조하고 있다. 자연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이 거대한 의식은 우주로까지 확산되어 다른 문명들에게까지 파급되는 것이다. 물론 대부분의 영향은 여기 지구상에 미치고 있다. 가장 커다란 영향을 받는 대상은 그것을 만들어낸 사람들이다. 우리가 자연을 훼손하면 우리를 지탱하는 물까지 상한다.

만일 부메랑 효과를 활용하여 우리의 생각을 깨끗하게 만들 수 있다면,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사랑과 인간적 친절로 가득 찬 균형 잡힌 생각을 하게 함으로써 평화와 조화의 아름다운 세계를 창조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과정을 다른 사람들과 나눔으로써 지혜를 가지고 집단의식을 변화시키도록 하는 것이다. 어떻게 이 일을 할 수 있는지 한 가지 아이디어를 제시해 보자.

캔자스의 작은 마을에서 자라면서 나는 언제나 자연과 가까웠다. 내게는 나무 밑에 앉아서 나무와 친구처럼 이야기를 나누거나 여러 시간 동안 강가에 앉아서 내 주위에 흐르는 에너지와 대화를 나누는 것이 자연스러운 것이었다. 내 주위에 있는 모든 새, 동물, 그리고 풀들이 내 친구였다. 나는 하나의 작은 시스템을 통해 자연과 대화를 나누는 나름대로의 방식을 개발했었다. 이제 그 방식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 명상이 기본적인 사고 통제 방법을 가르쳐 주겠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당신을 둘러싸고 있는 우주와의 영적인 유대를 가지고 무엇인가 쓸모 있는 것을 제공하는 데 있는 것이다.

 

영적 유대의 단계

1. 자연과 대화를 나누기에 적합한 장소를 찾는다. 공원이어도 좋고, 숲속, 정원, 그도 아니면 집의 뒤뜰이어도 된다. 한동안 방해를 받지 않는 조용한 장소면 된다.

2. 스스로를 차분하게 만들고 호흡 훈련과 같은 명상법을 활용하여 균형 잡힌 상태로 들어간다. 관찰자가 되어 주변 사물들을 인식하기 시작한다. 다른 사람들의 주목이나 동조 또는 간섭을 차단한다.

3. 눈을 초점 없이 움직여 주위의 모든 사물에 있는 오오라를 관찰한다. 나무와 꽃들을 둘러싸고 있는 오오라의 색깔을 관찰한다. 돌이나 바위도 우리가 감지할 수 있는 에너지를 방출한다.

4.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이 우주의 한 부분이며, 똑같이 소중하다는 것을 마음이 깨닫도록 하라. 여기에는 자기 자신도 포함되어 있다.

5. 멈추어서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우주의 무조건적인 사랑이 스스로 모습을 드러내도록 하라. 자연에 있는 모든 것은 당신을 싫어하거나 당신에게 어떤 것도 요구하지 않는다. 당신은 자연으로부터 무조건적인 평화와 사랑을 받고 있을 뿐이다.

6. 마음속에 우주의 모든 것을 사랑하고 있다는 생각을 갖추도록 하라. 존경, 사랑, 성실, 그리고 아무런 대가 없이 주는 느낌을 더하라.

7. 사랑을 자신의 밖으로 몰아내어 전 우주를 감싸게 하라. 몇 초 안에 우주는 이에 응하여 당신에게 무조건적인 사랑, 몇 배나 강한 사랑의 느낌을 돌려줄 것이다. 다른 생각을 새로 만들지 말고 자신의 에너지가 육체에서 흘러내려 주변의 모든 사물과 연결되는 것을 관찰하라. 점점 더 몸이 가벼워지면서 육체의 감각을 잃기 시작할 것이다. 이것을 의식적으로 생각하지 말라.

8. 다시 무조건적인 사랑의 느낌을 이끌어 바깥으로 나타나게 하라. 생각의 에너지가 주위의 모든 것을 연결하는 것을 관찰하려고 노력하라.

9. 주의를 나무로 돌리고 잠깐 멈추라. 그리고 강으로 주의를 돌렸다가 다시 꽃으로 돌린다. 친구가 되기 위해 각각의 생명체들을 몇 분씩 관찰하라. 자연으로부터 자신이 배우는 것들에 대해 놀라게 될 것이다.

10. 영혼 속으로 들어오는 지식과 직관, 그리고 느낌을 관찰한다. 질문에 대한 대답과 미래에 대한 비전을 받아들이게 될 것이다. 삶에 연결된 모든 것의 의미를 발견할 것이다. 삶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은 영혼에 의해서만 이해되는 물질적 지각일 뿐이다. 여기에서 그것이 다 설명된다.

11. 의식 수준이 새로운 높이로 증가하고 몸속으로 에너지가 흘러 들어오는 것을 느낀다. 이것을 할 때마다 매번 의식 수준을 높이도록 노력해야 한다. 건강을 증진시키고 수명을 연장시키는 것은 영적으로 우주와 유대를 맺고 있는 동안이다.

 

지구의 평화

사람들은 항상 지구의 평화를 이야기하고 있다. 나에게는 평화를 만들고 영혼의 유대를 맺는 훈련에 대한 아이디어가 하나 있다. 이것이 제대로 된다면 평화를 가로막는 편견과 증오, 분노, 두려움, 그리고 다른 모든 부정적인 느낌을 마무리 지을 수 있을 것이다.

 

하루에 한 번 사람들이 많이 있는 공공장소에 앉아 있는다. 주위에 공원이 있으면 좋은 장소가 될 것이다. 편한 자세를 취하고 긴장을 푼다. 이제 눈길을 어떤 장소에 머물고 있는 사람에게 둔다. 그 사람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충분히 길게 머무는 사람이 좋다.

그 사람을 대상으로 명상/집중을 시작한다. 호흡에서 배운 기본적 관찰의 힘을 활용토록 한다. 당신이 인식하는 어떤 물질적 생각을 개입시키지 말고 그 사람에게 집중하라는 것이다. 모든 생각, 느낌, 그리고 사람에 관한 당신의 어떤 선입관도 다 떨쳐 버리는 것이다. 그리고 마음이 영적 연결을 시작하는 균형이라는 낯익은 장소로 움직여 들어가는 것을 느낀다.

마음속에 무조건적인 사랑을 만들고 그것이 상대방을 향해 흘러가도록 한다. 눈에서 초점을 풀고 사랑의 에너지가 그 사람에게 가서 그의 오오라를 감싸는 것을 본다. 집중이 진전됨에 따라서 당신은 더 이상 물질적인 사람을 보는 것이 아니다. 색깔, 크기, 성, 외관, 그리고 당신이 평상시에 받아들이던 모든 것이 사라지고 물질적 감각에서 영적 인식으로 지각이 방향을 틀게 된다. 다른 사람을 하나의 영적 존재로 보게 될 때 당신은 아무런 증오, 분노, 또는 편견도 느끼지 않는다. 그의 영혼은 당신에게 에너지 자극을 보내고, 당신과 연결되어 있는 영적 유대가 나타날 것이다. 순식간에 당신으로 하여금 모두가 창조의 피조물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 줄 것이다. 이 같은 정신적 상태에서 당신은 사랑과 평화만을 느끼게 된다.

정상적 감각으로 되돌아오면 당신은 명상 중에 느꼈던 사랑과 영적 유대의 느낌을 함께 가지고 오게 된다. 이제 지구상의 두 영혼에게 평화가 있는 것이다.

 

[출처] 제10장 명상|작성자 그린파파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