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진의
M. 도릴 / 이일우 역
목 차
역자 서문
제1부
1. 비교에의 길
2. 성광명 동포단
3. 샴바라(Shamballa)
4. 비밀도시
5. 우주광명 동포단
6. 대비염
7. 지구 내오(內奧)부와 청색인
8. 시간과 공간
9. 인생의 법칙
10. 감정
11. 첼라(Chela)
제2부
1. 앞 말
2. 대광명 동포단의 최고대사 데다스의 말씀
3. 구도자에의 말씀
4. 의무와 실현
5. 이성과 신앙
6. 또 태어남(재생)
7. 식별(력)
8. 성자와의 접견
9. 대사와 그 일
10. 혼의 광휘와 신과의 일체화
11. 공포심의 극복
12. 인생과 3계의 균형
13. 4차원계와 아스트럴
14. 마음과 육체의 이완법
15. 체내 오컬트 중심점의 개발
제3부
1. 기본 법칙
2. 우주심의 유한 법칙
3. 혼의 광휘
4. 의식의 3단계
5. 재생(화신)
6. 원인과 결과
7. 아스트럴계
8. 바이브레이션
9. 음과 양의 극
10. 오컬트 중심점. 심령치료
11. 진리와의 조화 법-1
12. 진리와의 조화 법-2
제4부
1. 예수의 전생과 그의 알려지지 않았던 기간
2. 스승 예수의 생애에 상징된 다섯 개의 대 비전
3. 부활이후의 삶에 대하여(The Life of Jesus)
4. 예수의 비밀 교훈들(The Secret Teachings of Jesus)
제5부
1. Spirit(영)과 Soul(영혼)
2. 운명의 거미줄
3. 신비의 길
4. 아스트럴 투사와 그것을 성취하는 방법
5. 영혼의 에센스와 아스트럴 투사
6. 크리스마스(부활절) 아스트럴 투사
제6부
1. 사하즈 요가
2. 아사나
3. 12가지 화학적 신체 유형에 대한 12궁도-화학적 분석
4. 영혼의 주기들
5. 우주백색형제단과 지구백색 형제단
6. 히브리 22문자
제7부
1. 영감과 초월 자아
2. 관조와 침묵
3. 각성
4. 스승으로부터의 메시지
5. 메시아 아가도쓰
6. 오컬트 관점에서의 비행접시
7. 내가 아는 도릴
[부록]
1. 지구의 역사 - 지구의 일곱 주기 (7th Earth Cycle)
2. 황도 12궁도와 10대 별
3. 대백색형제단 (The Great White Brotherhood)
역자 서문
이 책은 비록 대작은 아니지만 위대한 책이고 진리의 책이다. 당신의 읽는 방법과 활용에 따라서는 만 권의 책을 능가할 것이고, 당신의 운명과 인생에 코페르니쿠스적 전환을 가져오게 할 책이다. 원저자 M.도릴 박사의 생애에 관해서는 자세히 알려져 있지 않지만, 1901년 미국에서 태어나 1963년 11월 감사절 날에 이 세상의 육체를 버리신 분이다. 본서 제1부<성직자의 가르침>에 나오는 세턴은 M.도릴 박사 자신을 상징적으로 나타낸 것이기 때문에 이 세상에서 본서 제1부는 약간 자서전적인 면을 포함하고 있다.
M. 도릴 박사는 태어나면서 여러 전생의 기억을 가지고 오신 아주 드문 분이기 때문에 이 세상에서 학교 교육은 받을 필요가 없었다. 그렇지만 의무 교육을 안 받으면 법적 제재를 받기 때문에 국민학교 6학년 때만 취학했다고 전해지고 있다. 도릴 스승님은 23세 때부터 8년간에 걸쳐 티베트와 인디아에서 위대한 성자들로부터 비교오의(秘敎奧義)를 배웠다. 그 후 성 샴바라 대사님들의 사명을 받아 미국에서 Brotherhood of the White Temple이라는 주(州) 공인의 교회와 대학(모두가 통신제)을 창설하신 것이다.
우리들의 지구는 지금부터 2200년간 계속되는 지구기 최후의 제7광명기(1956년부터 보병궁자리)에 들어서 있으며, 그것에 대한 준비로서 성 샴바라 계획의 하나로 만들어진 여러 단체 중의 하나가 Brotherhood 교단인 것이다.
이 책 제1부는 <Instructions of a master to his Chela 첼라에게 보내는 대사의 설명>의 번역이고 제2부는 <The neophyte and the path 초보자와 길>의 번역이다. 제1부와 제2부에 중복되는 부분이 2장 있었는데 삭제했다. 제3부의 11~12는 <How to live in harmony with Divine 신과 조화롭게 사는 법>의 번역이다. 종교적인 일에 그다지 친하지 않은 독자에게는 이 책 내용 일부에 믿기 어려운 면이나 어려운 점이 있을지 모르나, 세속적인 상식에 구애받지 않고, 심독(心讀)하고 중독(重讀)하면 서서히 시야가 열려 올 것이다. 종교적인 지식이 풍부한 독자에게도 이 책 내용에 반발이 느껴질 점이 있을지 모르겠으나 선입관, 기성개념에 사로잡히지 말고 허심탄회하게 읽어 주기 바란다.
도릴 박사께서 쓰신 것은 모두 몸소 견문체험하신 일이고, 추측하거나 남의 것을 모방하는 식으로 써 놓은 것은 한 곳도 없음을 강조해 둔다. 도릴 스승님은 쓸데없는 글이나 말을 싫어하셨고, 간단명료하게, 어떠한 대진리라도 아무렇지 않게 써 놓으셨기 때문에 이언일구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진리에는 많은 말이 필요치 않다. 철인(哲人)은 일목일초(一木一草)를 보고도 깨닫는다고 한다. 진리는 소위 일반적인 지식의 양에 의하여 얻어진다고만 한정할 수가 없다. 무학(無學)이라도 묘득(妙得)한 사람이나 대각자도 있다. 도릴 스승님의 책을 전부 독파해도 무익(無益)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이 책은 도릴 박사의 가르침의 일부이고 입문서적(立門書的)인 책이지만 결코 유치하거나 통속적인 것은 아니다. 깨침은 단순한 지성적인 지식만의 문제가 아니다. M. 도릴 박사의 대학 과정을 받았다고 해서 반드시 오각(悟覺)할 수 있는 것도 아니며, 입문서적인 이 책에 의지한다고 해서 깨달을 수 없는 것도 아니다. 당신 자신의 마음과 혼의 진보, 노력, 정진 등에 의하여 결정되는 것이다. 그러나 이 책보다 더욱 깊은 점까지 나아가고 싶은 분은 한국에서의 주선은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직접 미국 본부(Brotherhood of the White Temple, Inc. P. O. Box 966 Castle Rock, Colorado 80104, U.S.A.)의 대학 과정에 입학하지 않으면 안된다. 국제 반신우표를 동봉하여 신청하도록 해야 한다.
역자로서는 번역 과정에 있어서 도릴 스승님의 참뜻을 왜곡시키지 않았는가 하고 두려워했던 바이다. 독자 여러분의 총명으로써 이것을 보충해 주길 부탁한다.
[출처] [M. 도릴] 비교진의|작성자 알카드
'영성BOOK > 비교진의(秘敎眞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부 2. 聖光明동포단(The great white lodge) (0) | 2021.07.10 |
---|---|
제1부 1. 비교(秘敎)에의 길 (0) | 2021.07.10 |
제4부 4. 예수의 비밀 교훈들(The Secret Teachings of Jesus) (0) | 2020.11.02 |
제4부 3. 부활이후의 삶에 대하여(The Life of Jesus) (0) | 2020.11.02 |
제4부 2. 스승 예수의 생애에 상징된 다섯 개의 대 비전 (0) | 2020.11.02 |